<테일즈 오브 엑실리아> 시스템 소개 #5
숍 빌드
■개요
엑실리아에서는 아래 5가지의 숍이 존재합니다.
(도구점, 무기점, 방어구점, 장식품점, 요리점)
숍 빌드란, 소재 아이템과 갈드를 각 숍에 납품해서 새로운 상품(아이템)을 개발하는 시스템입니다.
숍에는 각각 레벨이 있으며 게임을 시작했을 때는 레벨 1이지만, 숍 빌드를 함으로써 레벨이 오릅니다.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그 숍에 새로이 개발된 상품이 입하되어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숍 점포 자체는 각 마을에 흩어져 있지만, 숍 레벨과 상품의 종류 및 가격은 세계 공통입니다.
따라서 어느 마을의 점포에서라도 공통으로 숍 빌드를 할 수 있습니다.
숍 빌드에 필요한 소재 아이템은 보물 상자나 랜덤 트레저, 전투에서 마물로부터 입수 가능합니다.
무기점
도구점
시미터 30% 할인!!
매우 얇으며 활처럼 휘어진 칼날을 가진 도검.
내구성은 약간 떨어지지만, 베는 맛은 예리하다.
■숍의 레벨 업
마을에 있는 숍에 들어가면 기존의 “산다” “판다” 같은 항목 외에, “개발”이라는 항목이 존재합니다.
“개발” 메뉴로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싶은 숍을 골라, 특정한 소재나 갈드를 납품합니다.
소재 아이템에는 각각 “성장 포인트”가 설정되어 있으며, 이 포인트를 모아서 숍의 레벨이 오릅니다.
무기점 → 개발
무기점 → 납품 → 썩은 뼈
소재를 납품하겠습니까?
무기점에 신규 아이템이 입하되었습니다
스틸 리스트
각 숍에서는 다음에 몇 레벨이 되면 신상품이 개발되는 지 미리 명시되므로,
어느 숍을 성장시킬 것인가에 대한 기준이 됩니다.
또한, 숍 레벨이 오르면 기존의 상품 가격이 점점 더 싸집니다.
스틸 리스트 Lv.2에서 입하
강철제의 앞팔(前腕)용 장비. 소재의 단단함이 증가했으며
그만큼의 경량화를 꾀했다.
도구점의 아이템을 할인하게 되었습니다.
레몬 구미
피스트 가드 30% 할인!!
손가락의 방호를 우선해서 만들어진 타격 무기.
안쪽에는 두꺼운 완충제가 내장되어 있다.
■소재 카테고리 보너스
소재 납품에는 각 숍마다 “보너스 소재”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보너스 소재를 납품하면 그 숍에 보통보다 높은 배율로 성장 포인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경과하거나 전투를 행하면 이 보너스 소재의 종류가 변동할 때가 있습니다.
보너스 소재를 활용해서, 어느 숍에 어느 소재를 납품할 것인가를 생각하면 효율 좋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무기점 → 보너스 소재
무기점 → 납품 → 깨끗한 깃털
ⓒいのまたむつみ ⓒ藤島康介 ⓒ2011 NAMCO BANDAI Games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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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경써야할 게 하나 더 늘어났지만, 아이템을 많이 팔수록 할인도 되고
신상품 덕에 자잘한 노가다 목표가 생길 것 같군요.
이런거 좋네요. 세계 공통. 베스페리아하는데 합성할때 지나간 무기 사려면 왔다갔다 귀찮았는데...할인 시스템도 좋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