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게임이고 .. 사는거야 본인 이 사고싶은걸 사는거일테고
상시 온라인도 아니도
그냥 단순히 RPG 장르이고 난 빠르고 강하게 진행하고 싶으면
DLC 사는거지
이걸왜 굳이 찝어서 돈에 눈이멀어서 이런거 파네 마네 하는거보면좀 ㅋㅋㅋ
개발사에선 그냥 DLC 출시하고 사는건 소비자의 몫입니다
얼티밋 뭐 상위단계 급
게임패키지를 사던 외국 이런데서도 보면 조용한데 왜 여기만 이런걸로 시끄러운건지 모르겠음
PVP가 있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오로지 자기 만족이고
직딩분들은 오히려 이런게 있는게 더 좋을꺼라고 봅니다 게임 할시간도 적을텐데
차라리 그런 부과 효과들이 있으면 적게 플레이해도 빠른 진행이 가능할테니
구매,미구매의 문제가 아니라 저런 상품을 냈다는게(구상을 했다는게) 킹받으니까
저거 꼭 사야 난이도가 맞아떨어지면 그땐 욕먹어야겠구요.
왜 스킬을 돈주고 사야하지?
dlc 관련 문제는 오의가 붙어 있어서 아닌가요 인겜에서 얻는다면 수그러들겠지만 아니라면 쫌 다른 경험치나 이런던 원래 하던것들이라 머
이게 남들이랑 경쟁하는게임도 아니고 난이도를 저거없으면 못깨개 만들어 놓고 파는것도아니고 필요없으면 안사면 될일 인것을..
ㄹㅇㄹㅇ
어차피 그레이드샵에서 살수있는것들 아닌가요?
어짜피 출시후에는 따로 DLC 별로다 다 판매한다고 했어요 ㅇㅇ.. 결국 플레이 하다가 난좀 빠르게 하고싶다 싶으면 별도로 가격 지불하고 사는거죠 뭐
아직 안해봐서 몰겠지만 경험치나 물가 같은데 dlc사는거에 맞춰져 있어서 안 사면 힘들게 되어 있다. 라는게 문제겠지요. 그게 아니라면 본문 처럼 문제 없는게 맞고요. 문제 없길 바랍니다. 오늘 받을 예정이라
RPG 인데 힘든게 문제가 되나요..? 그걸 성장하는 재미가 RPG를 하는 의미에요 요점은 그거임 그게 싫으면 내가 별도로 그냥 내돈이니까 주고 사는거죠
당장 테일즈는 큰 문제없는데 앞으로 dlc에 맞게 밸런스를 맞춰서 dlc구매를 유도하는 수익모델이 콘솔판에서도 성행하게 될까 걱정들인거죠.
힘든게 왜 문제가 안되나요? 우리 캐릭터가 1분에 데미지 1 넣을 수 있는데 보스 체력이 9999조면 이래도 괜찮나요? 힘든건 당연히 문제가 되는 거고요. 게임 밸런스 문제는 뭐 제작사 역량이니 그걸 말하자는게 아니라 dlc사는 사람은 걍 뭐라고 안한단 말입니다. 사고 싶어서 산다는데 그 사람 자유죠. 근데 그 사는걸 기본으로 상정하고 게임을 만들어서 안 산 사람이 피해를 본다면 그건 아니라는 거죠. 다시 말하지만 어라이즈가 그렇다는건 아닙니다. 전작들이 그렇다는 글이 있어서 하는 말이에요.
Spitit
네.님 처럼 말하는 분들이 계셔서 믿고 해볼라고요. 반대로 말하는 분들도 계셔서요
이런것들이 밸런스에 영향을 줄만큼 대단한 것들이 아니라는거...
이게 남들이랑 경쟁하는게임도 아니고 난이도를 저거없으면 못깨개 만들어 놓고 파는것도아니고 필요없으면 안사면 될일 인것을..
저항감이 있는 건 맞죠. 인게임 내 있는 컨텐츠(그레이드 샵 해금 옵션) 이긴 해도. 전작들을 안해본지 좀 되서 전작들도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저런 건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긴 합니다. 그냥 얼마 주고 치트코드 돌린다고 생각하면 되는거라서.
O-techs
저거 꼭 사야 난이도가 맞아떨어지면 그땐 욕먹어야겠구요.
네.이게 핵심이죠
이게 mmorpg면 문제가된다고생각하는데 싱글이면 딱히 문제가안된다고생각하는중
마저 싱글게임이고 돈번만큼 즐기면서 해요 남은인생 스트레스 받지말고 ㅋㅋ
구매,미구매의 문제가 아니라 저런 상품을 냈다는게(구상을 했다는게) 킹받으니까
유비가 현질 늘려가다 겜 말아먹고 게이머들 반발 심해지고 했죠. 최근엔 숨겨진 요소조차 dlc로 팔아먹으려고 빼는 상황인데. 이런식으로 장사하는걸 문제 없다고 하는건.. 그런 부분에 대한 비판이 서양에서도 나왔죠.
ㅇㅇ
dlc 관련 문제는 오의가 붙어 있어서 아닌가요 인겜에서 얻는다면 수그러들겠지만 아니라면 쫌 다른 경험치나 이런던 원래 하던것들이라 머
저도 궁금했음 ㅋㅋ 필요한사람만 사면 되는거아닌가 ? 테일즈시리즈가 난이도 높았던적이 없었는데
복장관련된 이슈는 아직 모르니 말 나올 수 있겠다 싶은데, 그 외 것들은 계속 나오던 치트성 DLC 들인데 왜 이렇게 떠들석한지.
기본 스탠다드 판이 게임진행이 안될 정도로 DLC가 필요하다면 모를까 의상 DLC 나 경험치 DLC 나 붙여서 디럭스나 얼티밋으로 파는 건 딱히 개인적으론 신경을 안씁니다. 필요없으면 거르면 되는 것이니까요. 단지 과도하게 비싼 가격으로 잡다한 DLC를 파는 건 장기적으로 제조사의 이미지만 나빠질 것이니... 유저 입장으로 한 소리 할 수는 있겠죠. 요즘은 그래서 디럭스든 얼티밋이든 한정판이든 포함 내용물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구매를 결정하지요. 보통은 경험치 부스터 팩은 거의 100프로 스킵하고, 의상 같은 경우는 맘에 드는 것이 있을 경우만 그것만 나중에 따로 지르는 경우가 있고, 정말 맘에 드는 게임일 경우는 시즌패스 이야기 확장이라든가 확장팩 수준의 달라지는 점이 있을 경우만 디럭스나 얼티밋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왜 스킬을 돈주고 사야하지?
오락실에서 스파2 할 때 100원 넣으면 아도겐만 있고 200원 넣으면 아따따뚜겐도 있고 300원 넣으면 워류겐도 있으면 기분 좋겠어요? 100원으로 게임 하겠어요? 지나친 상술로 보인다 이거죠. 그게 기분 나쁜 거고 이걸 극대화하다 극대화피해 맞은 게 nc 죠. 일단 2회차 진입한 사람이 dlc 스킬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이 쟁점이 종료될 거 같네요.
지급 챕터 2정도 인것같은데 노멀 기준으로 어렵진 않아요 그냥 할만합니다 보스전기준으로 다맞으면서 하면 파티 그냥 전멸당해서 조심하면서 패턴보고 피하면서 콤보빡빡하게 넣어야되는 정도에요 회복탬도 다쓰면서 하고있어요 늙고병들어서 이제 손이 딸려서 이런걸수도있겠지만 벨러스에 문제 없는것같아요
나는 불만이 없고 제품에 만족한다 - 정상 나는 제품에 대해 불만이 있다 - 정상 제품에 불만이 있는 사람들을 싸잡아 욕한다 - 비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