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플레이하고 있는 사이버 닌자 빌드입니다.
레벨은 50이지만 아직 템파밍은 다 되지 않은 상태. 닌자 컨셉 방어구를 갖추기 힘들어서 그냥 이쁜 옷 입고 있습니다
기본 컨셉은 침투 프로토콜로 디버프를 걸고 블레이드로 베어버리는, 효율적이진 않지만 그냥 로망 빌드죠.
사이버 닌자의 핵심 능력은 전설 퀵핵의 패시브 능력입니다.
운영체제는 [테트라토닉 리플러 mk.4]를 사용합니다. 넷워치도 괜찮지만 얼티밋 퀵핵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테트라토닉이 좀 더 낫죠.
사이버 닌자 빌드를 구상한 핵심 능력, 안구 재부팅(전설)의 패시브 능력입니다.
침투 프로토콜에 안구 제어 데몬을 추가해, 침투에 성공하면 플레이어를 발견한 적에게 안구 재부팅이 걸립니다.
즉, 적에게 발각되더라도 몇초 안에 베어버리면 공격받지도 않고 은신이 풀리지도 않습니다.
거기에 무기 오류(전설)의 패시브, 무기 제어 데몬까지 걸려있다면?
안구 재부팅이 끝나도 무기가 잠기면서 적은 공격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무기가 고장난 적이 보조 무기를 꺼내들면서 무기를 두 개 루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저 두가지 패시브 스킬을 활용해 적을 아무것도 못하는 상태로 만들고
그 사이에 블레이드로 모두 베어버리는 게 사이버 닌자의 플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조적으로 쓰이는 퀵핵은
핑(전설): 적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안구 재부팅과 무기 오류의 유지 시간동안 적을
모두 죽여야 하기 때문에 미리 적의 위치를 파악해 두고 한꺼번에 베어버려야 합니다.
만약 적이 공격을 하기 시작한다면 방어력이 약한 사이버 닌자 빌드는 순식간에 누울 수 있습니다
합선(전설): 베는 순간 폭발로 사망할 수밖에 없는 로봇을 처리할 떄 씁니다. 가끔 애매한 위치에 있는 적
(높은 곳이라던가, 기타 베러 가기 힘든 위치)에게 사용하기도 합니다
전설 패시브는 버르장머리 퀘에서도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이동 제한(전설): 보스를 상대할 떄 씁니다.
시스템 초기화(전설): 사이버 사이코를 상대하거나 전기 저항이 높아 합선이 먹히지 않는 적에게 가끔 씁니다
지능 특성의 침투 프로토콜 관련 특전들을 꽤 많이 찍어주셔야 합니다
각종 데몬들은 기본으로 찍어주시되 굳이 지속시간을 늘릴 필요까진 없습니다 어차피 [버퍼 최적화](지속시간 100% 증가)를 찍으면 되니까요
[압축](침투 프로토콜 퍼즐의 길이를 줄여주는 특전)을 찍으면 대부분의 데몬을 무리없이 업로드 가능합니다.
데이터 마이닝 관련 특전은 찍어두시면 쏠쏠하게 돈벌이가 됩니다. 퀵핵 획득 확률 증가는 굳이 찍을 필요 없습니다
찍어봤는데 효율이 별로더라고요
침투 프로토콜의 시간을 늘려주는 특전은 찍을 필요 없습니다. 지속시간이 아니라 퍼즐 푸는 시간인데 어차피 넉넉합니다
퀵핵 특전도 적당히 찍어줍니다
피해량 증가나 램 회복 특전은 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초반에 퀵핵에 의지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찍으면 육성이 편해집니다.
퀵핵 제작 스킬은 전설 퀵핵 제작 특전을 올릴 수 있는 시점에 올려줍니다.
만약 그때까지 획득한 퀵핵들이 전부 영웅이라면 전설 제작 스킬만 찍어줘도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퀵핵 제작은 테크 스킬과 관계 없이 제작 가능)
블레이드 특전은 피해량 위주로 찍어줍니다.
공속 관련 특성은 나이프를 주로 쓰는 사이버 닌자에게는 크게 효용이 없습니다
출혈 역시 이 빌드에서는 크게 효용이 없지만 냉혈 스킬과의 연계를 위해 하나 정도 찍어줍니다
닌자니까 은신을 찍어야죠
은신시 이동속도, 발각 속도 증가 등 적절한 특전들을 찍어줍니다.
[은신술](은신 상태에서 앉아서 근접공격을 하면 피해량 100%증가, 무조건 치명타)까지 찍어줍니다.
냉혈 특전은 생존 위주로 찍어줍니다.
[무자비]가 목표긴 한데 냉혈 20렙을 찍는게 쉽지 않네요
방어구: 취향대로
어차피 공격받을 일은 거의 없으며, 공격을 받더라도 냉혈 발동중이면 원킬은 안납니다.
무기: 나이프
카타나를 써도 무방하지만 공격 범위가 넓은 카타나 특성상 폭발물을 건드리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저는 닌자 컨셉에 맞게 나이프나 탄토를 사용합니다. 모션이 상당히 매력적이죠.
어차피 테크를 올리지 못하니 신화 무기 업그레이드도 못하고, 사토리도 제대로 쓰지 못합니다.
그냥 주운 나이프 중 대미지 높은 걸 써도 충분합니다.
가끔 심심할 때는 블레이드나 카타나로 바꿔서 전투하기도 합니다. 취향대로..
게임 플레이:
일단 핑을 때려서 적의 숫자를 파악한 후 침투 프로토콜을 발동합니다.
데몬은 전부 업로드하면 좋지만 가끔 꼬였을 경우 안구 재부팅과 무기 오류, 취약성을 우선으로 업로드합니다.
데몬 침투가 끝나면 대시 - 슬라이드 - (슬라이드가 끝나서 앉은 상태로)근접공격 으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은신술까지 찍었을 경우 대부분의 경우 일격사가 나오지만, 죽지 않으면 몇 번 더 그으면 됩니다.
그리고 핑으로 파악해 놓은 적들에게 돌진하며 전부 베면 전투 끝.
굳이 발사체나 수류탄을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전투가 끝난 후엔 확인사살로 추가 경험치를 얻고, 시신은 상자에 넣어 은신 경험치를 챙기세요.
육성:
극초반
- 가장 어려운 시기, 블레이드로는 견적이 안나오니 적당한 총기를 주워서 씁시다.
- 냉정을 먼저 올려 생존력을 확보해 줍니다
- 적들의 시체를 꼬박꼬박 상자에 넣어 은신 스킬도 올려줍시다. 초반에 얻는 추가 특전 포인트가 상당히 소중합니다.
초반
- 냉정으로 생존력이 갖춰지면 지능을 올립니다
- 총기 및 퀵핵으로 적당히 레벨업
중반
- 퀵핵이 어느정도 갖춰지고 운영체제도 업그레이드됨녀서 숨통이 트입니다
- 퀵핵 위주로 플레이하며 반사신경(블레이드)를 올립니다
후반
- 전설 퀵핵이 갖춰지고 블레이드 특전들이 올라가면서 점차 빌드가 완성됩니다.
- 엑세스 포인트들을 놓치지 않고 해킹하면 재정적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키우기 쉽지는 않지만 제법 매력있는 컨셉의 빌드입니다.
즐겁게 게임해세용!
컨셉이 참 좋네요. 추천드립니다..!
적을 죽이면 발동이라 한명이라도 죽이면 활성화 돼요. 닌자라고는 하지만 은신해서 뒤에서 죽이는 것보다는 안구초기화 패시브를 이용해 정면에서 달려들어 대놓고 칼질하는 형태입니다.
눈뽕블레이드 빌드도 있었군요... 추천
자세한 빌드업 감사합니다! 추후 다회차때 해봐야겠어요
찾던겁니다!! 감사합니다~~추천x100
냉혈은 닌자에 도움이 안될텐뎅. 적을 죽이거나 퍽으로 치명타시 확률 발동이라. 뒤따기 안되면 칼질인가요?
적을 죽이면 발동이라 한명이라도 죽이면 활성화 돼요. 닌자라고는 하지만 은신해서 뒤에서 죽이는 것보다는 안구초기화 패시브를 이용해 정면에서 달려들어 대놓고 칼질하는 형태입니다.
보스류는 적어도 치명타시 중첩은 찍어야 효과 볼껄요 뭐 단일 보스전이 적긴 하지만... 그리고 지속시간당 1중첩 소모도 좋아요
컨셉이 참 좋네요. 추천드립니다..!
4회차 할때 빌드컨셉 ok
기업 플레이할 때 이렇게 해야겠다 맘은 먹고 있었는데 상세한 빌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