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VD 베타에 프레임 더블링 기능이 올라왔습니다.
오큘러스의 프레임더블링기술인 ASW(Asynchronous SpaceWarp)와 비슷하지만 동작방식이 다르며 SSW(Synchronous SpaceWarp)라고 합니다.
ASW는 비동기식(Asynchronous)이라 프레임에 테이링이 발생할 수 있는데, SSW(Synchronous SpaceWarp)는 동기식이라 테어링이 발생하지 않으며 ASW는 PC에서 전부 연산이 이루어진 후 헤드셋에 전송되는데 비해 SSW는 프레임더블링과정이 헤드셋에서 진행되어 대역폭도 덜 잡아먹고 레이턴시도 줄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강력한 칩셋의 성능을 요구하기 때문에 Quest는 지원하지 않으며 Quest 2만 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https://uploadvr.com/virtual-desktop-synchronous-spacewarp/
얼마전 Air Link의 Phase Sync(일종의 가변 프레임 레이트, VRR) 기술을 VD도 적용하면서 품질적으로 AirLink와 격차를 좁혀왔던 VD가 이번 SSW로 Air Link에 한발짝 앞서게 되면서 Air Link 지원 이후에도 여전히 구매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입증해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