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승티(www.youtube.com/@SeungT)
Metal: Hellsinger VR / 메탈 헬싱어 VR
게임 소개
Metal: Hellsinger VR는 리듬 기반의 슈팅 게임으로, 메탈 음악의 박자에 맞춰 악마들을 처치하는 독특한 게임입니다. 원작 게임에서 메탈 음악과의 융합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제공했으며, 이번 VR 버전에서도 그 몰입감은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특히, VR에서는 적들과의 거리감과 공격 타이밍이 더욱 생생하게 다가와 플레이어의 몰입감을 극대화합니다
출시 일자: 2024년 9월 25일
한국어 지원: 번역기 수준
멀티 플레이: 1인 플레이
지원 플랫폼: SteamVR, Meta Quest 3/3S, PlayStation VR2
판매 가격: 약 32,800원
Meta Quest 구매 링크: 메탈 헬싱어 15% 할인 Metal: Hellsinger VR
개발사: Lab42, The Outsiders
배급사: Funcom
리듬과 액션의 조화
게임에서 리듬에 맞춰 총을 발사할 때의 쾌감은 다른 VR게임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요소입니다.
<리듬 보조 UI>
적을 처치할 때마다 '피의 분노' 게이지가 상승하며, 메탈 음악의 강도가 점점 높아집니다. 박자에 맞춰 적을 처치하면 음악이 더 화려하게 변주되며, 플레이어는 그 순간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악마 들>
<4박자 리듬에 맞게 한명씩 처치>
<거대한 몬스터가 달려들어도 리듬감 유지>
<음악에 맞춰 신나게 총격전>
이 리듬 기반 전투는 VR에서 더욱 몰입감 있게 다가옵니다.
특히, 메탈 음악을 통해 전투를 진행하기 때문에 적들과의 전투가 음악과 하나가 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박자에 맞춰 공격할 때 음악이 점점 강렬해져, 게임 진행의 긴장감과 흥미를 높여줍니다
무기 시스템과 VR 구현
VR에서의 무기 사용은 각 무기마다 고유한 조작 방식이 존재하며, 샷건이나 칼을 사용할 때는 제스처로 무기를 재장전하거나 휘두르는 등 물리적 움직임이 요구됩니다.
< 검 근거리 공격 >
<검을 휘둘렀을 때 느낌>
그런데...
검을 휘둘렀을 때 바로바로 리듬에 맞게 베어지는 손맛이
생각보다 찰지지 않는 느낌을 받았고
샷건의 재장전 제스처가 탁탁 매끄럽지 않았습니다.
<장전할 때>
특히 샷건 재장전이 게임의 흐름을 끊기게 하고, 뭔가 리듬이 탁탁 안맞습니다.
결과적으로
다른 VR게임을 비교했을 때 조작감 퀄리티가 높지 않습니다.
보스전과 게임의 반복성
<보스전>
<쫄병 푼 보스전>
<보스 처치>
총평
메탈 헬싱어 VR(Metal: Hellsinger VR)은
메탈 음악과 슈팅을 결합한 독특한 리듬 게임으로,
VR 환경에서의 몰입감과 사운드 디자인은 좋습니다.
그러나 기술적 문제와 반복적인 요소로 인해
장기적인 재미는 제한될 수 있어보입니다.
메탈 음악 팬이거나 VR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찾는 유저라면
한 번쯤 도전해볼 만한 게임이지만,
원작의 팬이 아니라면 VR 버전이 크게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조작감이 찰지지 않아서 엄청 매력을 느끼진 못했어요
그래픽도 그저 그렇습니다.
3만원 가격에 걸맞지 않습니다.
메탈 헬싱어 15% 할인 Metal: Hellsinger VR
오늘 준비한 VR게임 플레이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또 재미있고 다양한 VR 게임 소개로 돌아오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