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 디아벨스타, 뱀눈, 천년, 데몬스미스 전부 섞어서 뭐라도 하나 통과되면 그대로 빌드 세우거나 돌파해서 이기는 덱 같은 느낌...
예전같았으면 저렇게 다 넣는 대신 일부 자리에 패 유발이나 저격 돌파카드가 들어갔을텐데 원핸드의 가치가 계속 오르니 패 유발로 막는데도 한계가 있어서 저런 GS가 오프에서도 나오나 봅니다
대충 디아벨스타, 뱀눈, 천년, 데몬스미스 전부 섞어서 뭐라도 하나 통과되면 그대로 빌드 세우거나 돌파해서 이기는 덱 같은 느낌...
예전같았으면 저렇게 다 넣는 대신 일부 자리에 패 유발이나 저격 돌파카드가 들어갔을텐데 원핸드의 가치가 계속 오르니 패 유발로 막는데도 한계가 있어서 저런 GS가 오프에서도 나오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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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러 코나미가 인플레 유도하는 거려나요... 선공파워가 너무 쎄지는 느낌입니다.
핸드 하나하나가 전부 빌드로 이어지는 파워가되니까 선드로 5장이면 3~4장 전부 공격권이 되버리는 현상이....
천배룡 있다고 오히려 더 막나가는걸지도...
한두번 세번? 막는다면 그거보다 더 많은 전개 플렌으로 돌파한다... 무식하지만 확실하긴 하죠. 사이버스 상대할 때 딱 그런 느낌을 받았던...
생각해보면 용병력도 용병력인데 기본적으로 타점이 높은편인것도 크네요
일부러 코나미가 인플레 유도하는 거려나요... 선공파워가 너무 쎄지는 느낌입니다.
천배룡 있다고 오히려 더 막나가는걸지도...
한두번 세번? 막는다면 그거보다 더 많은 전개 플렌으로 돌파한다... 무식하지만 확실하긴 하죠. 사이버스 상대할 때 딱 그런 느낌을 받았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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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드 하나하나가 전부 빌드로 이어지는 파워가되니까 선드로 5장이면 3~4장 전부 공격권이 되버리는 현상이....
생각해보면 용병력도 용병력인데 기본적으로 타점이 높은편인것도 크네요
사안신전 켜진 뱀눈 하급들은 2000가까운 타점에, 플람베르주 3000, 뱀눈이나 호루스, 천년은 기본이 2000중후반대니 엑덱 떨어지고 비트싸움해도 강하더라고요
돌고돌아 DM-GX시절 굿스터프로 돌아온 느낌입니다
패 트랩이나 퍼미션으로 다 막기 힘드니까 후속 챙기는거나 탑드로싸움 우세한게 중요해졌죠
세부 내용은 다르지만 옛날에도 사이칼리나 H.A.T처럼 용병으로 쓰기 좋은 카드/테마를 전부 쓰까넣는 발상은 있었죠.
이렇게 된 이상 모두 금구슬을 덱에 3장...
사실 원조 굿스터프가 대충 그런 느낌이긴 했죠
모 유튜버분이 출시 직후 첫 대회(태양cs)에서 썼던 구축이 이거였죠 본인왈 파워는 진짜 너무 센데 컨트롤이 후달려서(*전 KCS 우승자) 덱 파워가 다 안 나왔다던 그 덱..
선택지가 너무 넓으면 다루기 어려운게 당연한 이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