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전편에서는 야마자키 시나리오 디렉터께서 소개해 주셨죠.
『역전재판5』아트 디렉터인 후세라고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저를 통해 3DS에서 새롭게 태어난 그래픽이나,
캐릭터 디자인 등에 관련된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그럼, 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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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세가 누구여!」싶은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하므로,
우선 간단히 자기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여태까지는 디자이너로, 『고스트 트릭』이나 『역전검사2』,
『ULTIMATE MARVEL VS. CAPCOM 3(마대캡3)』등에 관여해 왔습니다.
참, 『마대캡3』에서는 아메리칸 코믹스의 히어로들과 호각으로 싸우는
나루호도 류이치를 만드는 데도 참여했습니다.
어쩌면 이건 운명일지도 모릅니다.
그럼, 슬슬 본 주제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팀에 들어와 제일 먼저 맡게 된 임무는…
"여태까지의 도트 그림이라고 착각할만한 3D모델을 제작하라"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입체시까지 넣어서요!
개발현장에서는, 우선 소수의 디자이너들이 모여,
이번 비주얼 이미지를 굳히기 위한 테스트PV를 만들었습니다.
그 초기단계의 3D나루호도 류이치가 이것입니다.
‥지금 보면, 왠지 달콤 쌉싸름한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이 단계가 있었기에 지금도 있는 겁니다.
개발스탭 전원의 힘을 빌려가며,
3D모델로 다시 태어난 나루호도 류이치는 점점 진화해 갔습니다.
물론, 역전재판의 중요한 포인트인 "움직임"에 있어서도,
"2D도트 그림의 매력이 느껴지는 움직임"을 목표로 했습니다.
거기에, 2D도트 시절에는 불가능했던
"3D모델의 부드러운 움직임이나 카메라 워크"를 넣는 것을 통해
하이브리드 나루호도 류이치가 탄생했습니다.
이미 닌텐도 e샵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다운로드 체험판"이나,
점포에서 즐길 수 있는 "점포 체험판"이 있으므로,
부디 3D입체시를 켜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결국, 제작 도중경과를 전부 날려버렸습니다만,
그 쪽 이야기는 앞으로도 개발현장의 3D모델이나 배경을 담당하신 분들께서
제작 비화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주실 거라 생각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여기서부터는,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처음이기도 하니,
『역전재판5』신 캐릭터 대표로 키즈키 코코네부터.
언제나 플레이어의 옆에 있는 "히로인"포지션이면서도,
변호사로서 "스스로 싸우는 여성"이기도 한, 여태까지는 없던 캐릭터입니다.
이를 양립시키기 위해, 매일밤 쉬지도 자지도 않고 머리를 싸매며 생각했습니다.
그때의 혼란스러움은, 한때 코코네의 머리가 이런 모양이 될 정도였어요.
이런 말도 안되는 헤어스타일의 히로인까지 진지하게 생각했을 정도니,
제 머리가 제일 말도 안되는 상태였나 봅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디자인된 코코네의 머리는 아시는 대로.
코코네는 파트너로서, 나루호도나 오도로키 왼쪽에 서게 됩니다만,
그 앵글에서 가장 보기 좋고, 감정이 풍부한 그녀의 움직임에 맞춰
기운넘치게 흩날리도록, 이런 머리형으로 결정했습니다.
앞머리가 뾰족하게 솟아오른 것은,
나루호도 뭐든지 사무소의 소장이나 선배의 머리가 삐죽삐죽한 것을 보고,
코코네도 자기 머리를 삐죽하게 만들어야겠다 판단한 건지도 모릅니다…거짓말이에요.
†이건 디자인 후에 그린 3D모델이나 애니메이션용 3면도.
다음은, 코코네가 목에 걸고 있는 모니타라는 머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모니타는, 그녀의 심리분석이란 힘을 "코코로 스코프"라는 형태로
비주얼화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그리고, 심리분석을 다른 사람의 눈에도 보이게 하고싶다는 생각에,
우선 영상으로 출력하는 것이 결정되었습니다.
이렇게 쉽게 말했지만,
본래 형태가 없는 심리분석이란 것을 비주얼화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워서….
광대한 우주를 모티브로, 소형 플라네타리움을 갖고 다니게 한 시기도 있었습니다.
참고로, 코코로 스코프는 PC의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라는 설정으로
평소에는 브라우저로서 서류등을 보기 위해 쓰기도 한답니다.
코코로 스코프의 기동화면이나 게임에 나오는 얼굴 아이콘은,
심리분석을 알기쉽게 사람의 감정표현으로 나누어 표현한 것입니다.
†그리하여 완성된 코코로 스코프의 화면!
비주얼이나 BGM에 우주스러운 부분이 남아있기도 하므로,
이것을 떠올리며 게임을 플레이해 보면 재밌을지도 모릅니다.
…그럼, 오늘은 이것으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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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화에는 사운드 디렉터인 호리야마씨가 등장합니다.
역전재판 시리즈라고 하면, 멋있는 BGM이나 인상적인 효과음이죠!
『역전재판5』에선 "음"에 대해 어떤식으로 접근하고 있는지,
여러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부디 기대하며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