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답티브 코칭 엔진, 일명 에이스 엔진 적용 방법입니다.
에이스 엔진은 이번 2K16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중 하나로 게임 발매전 제작사가 열렬히 소개를 하던 신기능입니다.
제작사의 설명을 찾아보시면 그 내용이 무진장 장황한데 요점은 유저의 플레이 방식과 상황에 맞는 작전을 짜주는 새로운 AI 엔진입니다.
이전작의 단순했던 AI로직을 유연하고 풍부하게 비약적으로 발전시켜서 2K16에는 에이스란 이름을 붙여 집어넣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에이스 엔진의 설명을 원하시면 바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영어-_-)
http://www.operationsports.com/features/2324/nba-2k16-gameplay-blog-with-da-czar/
이 에이스 엔진을 게임에 적용시키려면 게임의 코치 세팅 옵션에서 일부 항목들을 특정하게 선택해 놓아야 가능하며
밑의 영상과 메뉴 캡쳐샷이 그 조건과 엔진에 대한 설명입니다.
자랑스럽게 만들어놨는데 뭔가가 꼬여서 여지껏 개발자측에서 별말 없다가
이번 패치3 이후에 와서 제대로 고쳐놨는지 이제야 그 기능에 대해 개발자가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참고로 최근에 있었던 마이커리어에서 더블팀 버그도 이 에이스 엔진이 꼬여서 생겼던 버그였습니다. (현재는 수정됨.)
이 Da_Czar라는 사람이 게임의 오펜시브 플레이 담당 개발자라 공격의 경우만 설명하고 있는데
에이스 엔진은 물론 디펜시브 플레이에서도 동작을 합니다.
에이스 엔진을 가동시키는 조건은 위에 붉은색으로 표시한 항목들을
스샷에 적혀있는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오펜시브/디펜시브 플레이콜링이 "메뉴얼"인것에 주의. 오토가 아니라 메뉴얼로 해야됩니다.
기본적으로 공격/수비를 AI가 자동으로 짜주는 모드인데 전작의 경우보다 훨씬 풍부하고
경기 도중의 상황과 팀의 특정 플레이 스타일, 공을 잡은 선수, 코치 스타일, 상대팀과의 상성외 기타등등을 계산하여 이루어지는 AI 엔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디펜시브 플레이에서 에이스 엔진의 기능에 대한 설명이 포함된 영상입니다.
제가 하던 셋팅과 크게 다른 점은 없지만, 개발자가 하는 애기니..하는 심정으로 적용해 봤습니다. play vision 만 off 로! 바닥에 지시뜨는게 예전부터 마음에 들지 않아서;;; 결과는 만족스럽네요! 일단 추천 하나 드리고!! ^^ 어떤 원리로 이렇게 바뀌는 지는 모르겠지만, auto 보다 훨씬 활발한 움직임이 연출되네요. cpu의 처음보는 다양한 무브들로 봤구요. 다른 유저분들도 한번 적용해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적용해보지 않으신 유저분들은 한번 해보세요.
이거 좋을까요한번집에가서해봐야겠네요ㅋㅋ
아 좋은데요?매우
저두 써보니 좋네요~~ 유용한정보 감사감사~~ㅊㅊ
마이커리어에서도 적용이 될지 궁금합니다!!
잘봤습니다. 혹시 이 엔진이 대인전에도 유용한지 여쭤봅니다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