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슬라이더가 이슈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과 공유한다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분의 슬라이더와 로스터를 사용했습니다.
많은 분들 보시라고 많은 사진과 영상 올렸는데 양해바랍니다 ㅠㅠ
당연히(?) 플레이북이 수정된 팀을 사용했는데,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포틀랜드(CPU) vs 멤피스(유저)였습니다.
플레이오프 하위권 중에 상위권을 깜짝스럽게 이기는 두 팀의 대결이죠.
게임 속 체감보다 실제가 강한 두 팀입니다. 멤피스는 수비팀에 가까운데 DEF 19위라 ㅎㅎ 절대 오버롤 17위-18위는 아니죠.
이건 제가 그냥 더블스크린 건거구요 ㅋㅋㅋ
좋은 샷들은 아래 다 있습니다.
오펜스 차징입니다. 파울에 대한 부분은 대만족입니다.
이게 더블 스크린인가요?? 포틀랜드의 공격전술은 계속되었습니다.
오히려 초반에 잠잠하더니, 나중엔 마구 쓰더라구요. 요리조리 피해다닙니다.
접전의 상황, (당연한거지만) 풀프레스 수비전략을 가져온 수비팀.
막판 역전으로 이겼습니다.
다음은 스탯분석입니다.
필드골 부분 대만족(자유투 포함), 리바운드제외(휴...) 거의 만족하나,
패스부분의 수치가 낮아서 그런지 "슛 동작 후 패스"에서 턴오버가 되거나 패스를 잘 못받더라구요.
스틸도 많은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저 정도입니다. 리바운드 많이 나오는거 싫어서 스틸은 10개 정도봅니다.
블락은.. 2K18 시스템의 문제라 봅니다.
마지막 사진들은 개인스탯 분석입니다.
멤피스는 마이크 콘리 & 마크 가솔 원투펀치로 이루어진 팀입니다. 보시다시피 결과도 비슷하죠.
개인적인 플레이 성향 중 하나가 포가로 리바운드 잡기입니다. 빅맨 리바운드 집중화 방지를 위한것이지요.
나름 희열(?)도 있습니다 ㅋㅋㅋ
포틀랜드는 PG 릴라드 & SG 맥칼럼의 다이나믹듀오 조합입니다.
터지면 둘이 70점 이상도 합니다. 역시나, 많이 넣었죠.
CPU 얘네들이 플레이북을 넣어주어서 이렇게 플레이 한다는 걸 보고 싶으시면
영상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인 것으로 봤을 때, 슬라이더+로스터의 균형이 매우 좋다고 봅니다.
마지막으로 영상 세 컷입니다.
1. 3번(맥컬럼)의 계속되는 픽과 0번(릴라드)의 점프슛
2. 요리조리 피해다니는 0번(릴라드), 3번(맥칼럼) - 막느라 애먹었네요.
3. 점프슛 후 앤드원 (점프슛 자유투가 생각보다 많아서 올립니다.)
좋은 후기 글, 영상도 너무 잘봤습니다 제 후기글과는 완전 다른팀들을 확인시켜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네요 확실히 플레이북만 건드려줘도 유기적인 움직임이 훨씬 나아지는 느낌입니다 특히 마지막 영상에 콘리의 앤드원 장면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상황이네요!
내일은 타임라인 세팅에 대해서 저만의 노하우 올려볼게요.
와우..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이 직전까지 거리에서님의 슬라이더 수치 보고 적용해서 Mygm 간간히 즐기고 있었는데 더불어 감사하다는 말씀도요
간간히 하셨다니 저도 감사하네요 ㅎㅎ 그냥 제가 농구보면서 느꼈던 전체적인 로테이션에 대한 노하우지 아마 팀별로 차이는 있을겁니다 ㅠㅠ
와~~ 콘리가 르브론 스텟을 찍었네요!!! 리바9개 대박! 전 이런스텟을 좋아합니다 거리님 컨트롤세팅은 어떻게 두시나요 ? 박스아웃이랑 디펜시브 똑같이 두고 해봐야 겠네요
기본입니다 ^^
상세한후기 감사합니다. 패스부분은 확실히 개인별 패스능력치나 볼키핑능력의 분별성을 위해 조금 많이 낮추었습니다. 실농에서도 킥아웃하다가 삑사리나는 패스도 많구요.. 리바문제도 슛성공률이 조금만 높게형성되면 적절하게 형성될거같구요..(슛성공률 필드골 평균 45~48% 3점 35%정도) 스틸부분은 평스틸 8~10개정도가 맞는것같은데...더나와야 될까요? 블락은 좀 낮아보이네요 이제 남은건 고수분들의 능력!!입니다.ㅎ
네 맞습니다. 근데 플레이북 언제 다 수정하죠 ㅠㅠ
슬라이더 수치 좀 공유 부탁드립니다 엑박이라 ㅠ
근데 너무 많은 턴오바가 보이네요 저부분은 좀심한거같도 전체적인 게임의 발란스에 악영향을 끼칠거같네요 그리고 어떻게보면 덩크보다 3점이 요즘추세인데 3점시도대비성공율이 너무 낮아보이네요 이말은 실농의 요즘추세와 좀맞지않고 겜진행시 난이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cpu가 저정도의 시도에 성공율을 보인다면 너무나도 유저에게 유리한 부분으로 작용을 합니다 왜냐면 실제 공격은 단순합니다 어떻게보면 난이도를 결정짓는 부분중하나가 중거리샷이죠 그에비하면 저수치는 매우 불만족 스러워보입니다 스텟도 중요하지만 겜의 난이도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단순 스텟을 위한 경기을 너무지향하다보면 자칫 겜의 난이도 그니깐 너무 느슨한 난이도가 낮은 재미없는 경기가 되고말죠 물론 개인차입니다 나는 그래도 어려워 하면 어려운거겟죠 ㅎ 하지만 어느정도의 잣대는 있다고 보구요 거리님에게 뭐라하는게 아니고 ㅎ 저수치부부이 저는 못마땅해보여서 ㅎ ㅎ 즐겜하고계시네요 ㅎ
nba 실제 평균턴오버가 15개정도고 3점 성공률 또한 35%정도 입니다.
하지만 겜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적은수치가 아니고 저정도면 맥이 너무 끊기는 경기가 될확율이 높습니다 3점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