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메트로이드 주인공. 사무스 누님!(결코 남자가 아닙니다!)
알트 타입은 모프 볼(Morph Ball). 유일하게 알트형태에서 부스터 기능포함
알트 타입형태에서 폭탄 최대 3개까지 동시 설치가능. 일정시간이 지나거나 상대방이 밟을시에 터짐.
* 알트 타입 : 각 헌터들의 두 번째 형태. 대체로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공격은 근접특성을 지닌다. 헤드샷 판정 없음 -> 즉 저격에서 도망치기 좋다
다만 점프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유의
* 바이프 타입 : 일반적인 인간형태의 모습. 파워빔. 로켓. 보조무기를 사용하며 머리에 맞을시 헤드샷 판정을 받는다.
사무스의 특징은 모든 헌터들중에 로켓무기 사용시 로켓이 상대방의 움직임을 추적 할 수 있다는 점. 모아서 쏠시 더 효과적임.
와이파이 상대방이 사무스일시 공략 : 딱히 상대방이 사무스를 택하더라도 별 특징이 없기에 싸우기에 무난. 로켓이 추적기능이 있다지만 그다지 확실한 유도가 아니기에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다만 모프볼상태에서 이동속도가 빠르기때문에 도망가면 상당히 짜증....
Sylux(사일럭스)
보조무기로는 쇼크 코일(Shock Coil). 사일럭스가 쇼크코일을 사용시 상대방에게 에너지 흡수가 가능하다. 지속적으로 쇼크코일을 상대방에게 이을시 데미지도 증가되며 에너지 흡수량이 증가한다.
알트 타입 : 락 조(Lock Jaw). 이름 그대로 잠긴 턱이다... 트랩을 설치함으로서 상대방의 움직임을 봉쇄 가능. 2개 설치시 각각의 트랩이 연결되면서 전기막이 설치. 밟을시 상당히 아픔-_-; 삼각형태로 상대방을 쌈싸먹기 가능...데미지 장난아님-_-; 그리고 모든 알트 형태중에 이동속도가 가장 빠르다는 특징도 보유
와이파이 상대방이 사일럭스일경우 공략 : 제 주캐릭인 사일러스... 일단 사일럭스와 싸울시에는 장거리 또는 단거리로 싸워야하며(중거리로 싸울시 쇼크코일을 지속적으로 맞추기 쉬움) 안그러고 걍 정면전을 펼친다면 사일럭스는 피도 안답니다...
무식하게 사일럭스와 정면전을 펼칠시 무한 피 흡수로 피가 항상 만땅 상태로 유지... 그러기 때문에 사일럭스와 싸울시 자주자주 알트 형태로 바꿔가면서 쇼크코일을 끊어줘야 하는 센스가 필요! 그리고 쇼크코일은 사정거리 제한이 잇다는 단점도 있으므로 장거리로 싸워가면서 계속 거리를 유지해야합니다.
하지만 사일럭스와 그렇게 유지하기 힘든점이 알트형태가 모든 헌터들중에 가장 빠르기때문에 거리를 쉽게 벌릴수도 없고 너무 가까히 가자면 트랩에 걸리기 쉽습니다. (트랩 3개 걸릴시 데미지 100.... 참고로 스타트시 피가 100 입니다... 한마디로 시작하자마자 한방에 죽을수도...) - 녹서스의 경우 공략은 단거리로 갑시다. 트랩두려워하지마시고.
결론적으로 가장 공략하기 까다로운 캐릭터. 그리고 추가설명을 하자면 트랩간의 연결 사정거리는 무제한이 아니며. 트랩 3개 데미지 100이 발동할려면 타겟을 기준으로 삼각방향으로 3개 설치해줘야합니다. 그러므로 자주자주 움직여가면서 트랩에 안걸리도록 조심합시다.
Weavel(위벨)
위벨의 보조무기는 Volt Driver(볼트 드라이버). 모아 쏘기가 가능하며 위벨이 볼트 드라이버를 충전후 상대방에게 명중한다면 맞은 상대는 약 3초간 시야가 흐려진다.(까놓고말해서 쓸모없음-_-) 그리고 볼트의 충전공격은 일반 공격보다 사정거리가 조금 짧아지므로 사용시 주의하자. 그리고 그가 쏘는 볼트는 타 헌터가 쓰는 볼트보다 스플과 데미지도 약간 증가한다.(역시 쓸모없음-_-)
알트타입 : Half Turret. 하프터렛. 알트타입으로 변신시 몸이 반뚱으로 나뉘면서 다리는 터렛형태로 몸은 칼날 형태로 변형이 된다. 칼날형태의 본체는 자신이 컨트롤하여 상대방에게 근접공격을 하며, 터렛은 자동적으로 상대방을 공격한다.
유의해야 할점은 터렛으로 나뉠시 자신이 남은피가 터렛과 본체형태로 반반씩 나뉘어 진다는 점이다. 예를들어 자신이 피가 100인 상태에서 알트타입으로 변환시 본체칼날에는 50. 터렛에는 50 이런식으로 나뉘어진다.
그리고 터렛에 데미지를 입으면 본체 역시 데미지를 받고 모든 알트형태 중에서 가장 이동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을 보유. 알트형태를 푸를시에 터렛은 자동으로 해체된다.
와이파이 상대방 위벨시 공략 : 위벨이 알트타입으로 변형시 무조건 터렛을 먼저 공략하자. 터렛이 상당히 연사속도도 빠르며 데미지도 좋고 명중률도 상당급이다.
터렛의 자리고정이라는 특징을이용하여 터렛을 중심으로 빙빙돌면서 터렛을 죽이고 그다음 본체를 노려보자. 만약 터렛이 언덕위나 공략하기 힘든 위치에 상대방이 놓았다면 왠만하면 튀자... 어차피 위벨의 알트형태는 이동속도 일반형태와 같으므로 그 단점을 이용해서 거리를 벌리면서 상대하고 쫓기에도 좋다.
Noxus(녹서스)
얼음 땡 하기에 제일 좋은 놈이다 -_-; 보조무기는 주디케이터(Judicator). 무기설명을 보면 절대 0도값에 가까워서 땅에 튕긴다는데 그건 둘재치고 (.....). 주디에이터 데미지 자체는 약하지만 긴 거리와 곧게 나간다는 특징을 지녔다. 다른 헌터들이 주디케이터를 충전 발사시 동시에 3발이 나가지만 녹서스가 충전하여 발사할 시에는 상대방을 약 3초간 얼린다.(행동불가)
다만 충전 공격은 사정거리가 매우!!! 짧으므로(거의 근접공격수준) 녹서스의 특징을 살리시려면 거리를 좁히면서 싸워야한다는 단점을 보유하고있다.
알트 타입 : 통칭 Vhoscythe(보싸이스). 이동속도는 보통이며 매번공격할때마다 공격버튼을 눌러줘야하는 귀차니즘을 요구한다. 공격시 칼날이 회전하며 타겟에 명중하면 다시 칼날이 들어가므로 타겟명중후 재빨리 다시한번 공격을해야지 연속공격이 가능하다.
와이파이 상대방 녹서스시 공략 : 녹서스는 알터타입이나 캐릭자체의 특성이 근접으로 몰려잇기때문에 반드시 거리를 두고 싸워야한다. 그리고 알터타입 속도도 그다지 빠르지 않다. 와이파이에서 상대방이 고르는걸 보기 힘든 캐릭... 때문에 필자도 녹서스의 진정한 고수유형을 못봐서 녹서스의 무서움이나 견제해야할점을 잘 모르겠다.
다만 거리만 적당히 두고 싸우면되고 얼리는것은 정말로 사정거리가 짧기때문에 너무 걱정할필요가없다
Trace(트레이스)
와이파이에서 고수중에 트레이스를 잘쓰는 상대를 만났다면 당신은 그게임은 이미 졌다!!! 라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개사기 캐릭터 -_-;
보조무기로는 Imperialist(임퍼리어리스트)를 사용하며 R 키를 누를시 줌 인 기능이 된다.
FPS계통 게임으로 비교하자면 스나이퍼. 즉 저격수 캐릭터이다. 타 슈팅게임에서 알다시피 스나이퍼의 헤드샷 저격은 대부분 한방 판정이듯이 메트로이드에서도 트레이스의 저격 헤드샷을 맞는다면 한방판정이 난다.
물론 타직업들도 저격 무기를 주워서 쓸수는 있지만 트레이스가 사기소리 듣는 이유는 바로 투명화 기능!(...) 저격무기를 장착한 상태거나 알트타입으로 변형하고 약 1초간 가만히 있으면 몸이 투명해진다. 물론 레이더에 뜨지만 탑 높은곳에 있는 트레이스는 말 그대로 무적.... -_- 결론적으로 트레이스의 최대특징은 투명기능! 만일 데미지를 받거나 공격을 시도하면 투명기능이 풀린다.
알트타입 : 네 다리로 기어다니는 벌래(Triskelion. 트리스켈리온;;)타입으로 변신한다. 이동속도도 매우 빠르며 공격시에는 상대방에게 돌진을 한다. 돌진을 하면서 이동할시에는 사일럭스의 알트형태 달리기속도와 견줄정도다... 돌진공격도 우습게 볼게 아니다.... 데미지가 무려 50. 한방맞으면 장난아니게 아프다....
와이파이 상대방 트레이스시 공략 : 이녀석은 도무지 공략방법이없다-_-... 이동속도도 매우빠르며 투명기능에 저격질.... 별2개 급 트레이스 쓰는놈들 만나면 필자도 승률 50% 겨우 만든다 -_-; 하지만 그만큼 다루기 어려운 캐릭터. 초짜 트레이스를 만나면 한대도 안맞고 가지고놀수있다...
일단 공격은 직선적이고 단조로우며 공격속도도 매우느리다. 그리고 트레이스로 상대할시에는 이동할때 절대로 바이프 타입(인간형태)으로 다니면 안된다. 이동할때는 무조건 알트 형태로 다니는것이 좋다. 알트형태로 할시 이동속도도 빠르며(위벨제외-_-;) 헤드샷 판정이 없기때문에 언제 어디선든 왠만하면 알트타입으로 유지하자. 좁은골목에서의 대결도 왠만하면 피하자. 좁은골목에서 싸우면 사격범위가 더더욱 좁아지기때문에 그만큼 트레이스에게 헤드샷맞을 확률이 높아진다.
만일 당신의 캐릭터가 사일러스면 바이프 타입으로 싸우는것보단 알트타입으로 싸우는것을 적극 권장한다. 만일 상대 트레이스가 알트타입으로 돌진하려고하면 트렙을 2개 직선으로 깔아서 알아서 트렙에 박도록 유도하는 방법이 트레이스 공략방법. 달리는 속도도 비슷하기에 트레이스에게 떨어지지 않도록 항상 붙어다니며 거리를 만들이 않도록 노력하자.
그리고 만일 당신의 캐릭이 위벨이라면, 알트타입으로 변형한뒤 터렛을 설치한다. 터렛을 설치함으로서 터렛의 자동공격으로 상대의 위치를 파악 할 수 있음을 동시에 타격을 줄수 있는 특징이 있다.
무책임하지만 타직업들은 열심히 -_-;;공략을... 공략방법이있다면 정보를 부탁드립니다..
Spire(스파이어)
동영상에서는 박력이 무지하게 넘치는 캐릭터 스파이어! 그의 보조무기는 Magmaul(마그마울)이고, 상대방을 태우는 특성이 있다.
일단 마그마울 무기의 특성을 설명을 하자면, 포물선궤도로 날라가며 사정거리가 짧고 튕긴다는 특징이 있다. 마그마울의 무기가 상대방을 치거나 벽에 부딧치면 바로 터지는게 아니라 2번정도 땅에 튕긴후 터진다. 때문에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상대방을 맞추고서도 튕겨서 자신에게도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는 점이다.
마그마울 역시 충전공격이 가능하며, 그가 충전공격을 할 시에는 타 헌터들이 마그마울을 쓰는것보다 스플의 범위가 넓으며, 상대방을 태워서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힌다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충전공격역시 자신에게도 데미지를 받을 수 있으므로, 너무 가까히 사용했다가는 자신도 타버리는 수가 있다.
또다른 스파이어의 특징은 용암에 닿아도 데미지를 받지 않는 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의 알트형태에서는 벽을 타는것도 가능하다.
알트 타입 : Dialanche(디아랜체). 그의 알트 형태는 다른 알트형태에 비해 조금더 크다. 일단, 스파이어 알트형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벽을 탈 수 있다는 점이다. 벽을 탐으로서 다른 헌터들이 못가는 지역도 올라 갈 수 있기도 하다.
디아랜체의 공격은 근접적인 특성을 지녔으며, 데미지가 어마어마하다. 빠른 공격과 묵직한 데미지로 상대방을 순식간에 녹여버릴 수도 있다. 알트형태의 속도는 그냥 보통정도.
와이파이 상대방 스파이어시 공략 : 너무 스파이어와 정면전을 펼치지 말도록하자. 그의 공격은 매우 강력하므로 함부로 다가갔다간 처음에 충전공격으로 인한 지속적인 데미지와 그의 공격으로 삽시간에 녹아버릴 수도 있다. 알트형태도 상당히 무식하게 세므로 무리한 접근전은 피하자.
다른방법으로는 매우 접근을 하여서, 스파이어가 자신의 공격에 자폭하도록 유도하는 방법도 있지만, 알트형태로 변환되면 무용지물이므로 중거리나 장거리싸움으로 유도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된다.
만일 자신이 나름대로의 반사신경과 동체시력을 지녔다고 생각되면, 스파이어의 공격을 피해보도록 해보자. 그의 무기, 마그마울은 포물선궤도에 움직임이 보이므로 충분히 피하기도 가능하다.(충전공격은 바로 나가므로 피하는것이 불가능)
Kanden(칸덴)
--------------와이파이 대전모드 데미지 계산--------------
와이파이 시작시 피 : 99 .
아이템을 먹음으로서 최대 피 수치 : 199
현재 제가 알아낸 데미지들
*일반 로켓 : 약 30
*임퍼리얼리스트(imperialist) : 저격과 같은 무기.... 줌인이 가능하다.
몸통 타격시 50
헤드샷시 200 (아니면 100일수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 한방이다 헤드샷맞으면-_-)
*사일럭스(Sylux)의 트랩(알트형태) :
트랩 1개 - 약 15
트랩 2개 - 30
트랩 3개 - 100 << 정말로 주의하자 시작하자마자 한방에 죽을수도있다 -_-
*사무스(Samus)의 모프볼 트랩 : 20
*스파이어(Spire)의 알트형태 타격 : 20 (공격속도 빠르다 주의하자)
*녹서스(Noxus) 알트형태 타격 : 40
*트레이스(Trace) 알트형태 타격 : 50
*위벨(Weavel)의 터렛 : 15
---------------------와이파이 기본적인 룰------------
대전 시간은 7분.
선 7포인트를 먼저 득점하거나 7분동안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자가 승리한다.
승리시 랭킹 포인트는 상대방 인원. 그리고 랭커레벨에 비례해서 오른다.
상대방이 랭커1에 1대1로 승리할시 랭킹포인트를 1점획득하며
상대방이 랭커2에 1대1로 승리할시 랭킹포인트를 2점획득한다.
3명이서(상대방이 랭커1이라고 가정시) 개인전(즉 1대1대1)에서 승리할시 2점을 획득한다.
랭킹포인트를 쌓음으로서 자신의 계급을 올릴 수 있다.
물론 오르는것만 말고도 깎이는것도 있다.
디스 커넥터(게임중 강제 게임종료)시 자신의 점수가 -3 점을 감점 받는다.(얼마감점은 미확실. 확실한것은 점수가 상당히 깎인다는 것입니다. 정보 아시는분은 부탁)
그러므로 승질난다고 끄는 짓은 하지말고 걍 곱게 죽던가하자 -_-
또 게임에서 패배시에도 자신의 랭킹점수만큼 감점을 받는다...
(자신의 랭킹이 3이라면 지면 -3점-_-)
시작시 랭커는 1 이고
랭커2를 만들려면 요구포인트는 40점
랭커3을 만들려면 요구포인트는 140점(.......)
랭커4를 만들려면 요구포인트는 390점(......빌어먹을.......)
현재 와이파이 랭커 4유저는 3명미만이며 랭커3유저는 20명 내외이다.
---------------알트타입 이동속도 비교
사무스 모프볼 기준을 1로 친다면
사무스 : 1
바이프 형태의 걷는 속도 : 0.8
사일럭스 : 1.4
위벨 : 0.8
녹서스 : 1.1
트레이스 : 1.3 (돌진하면서 달리는 속도 포함)
스파이어 : 0.9
칸덴 : 1.1
대충이정도 속도를 하면서 달립니다.
------------계속해서 연재하겟습니다-_-/ 덤으로 수정도 마구마구
닉 : Kinosira
프랜드코드 : 0687-8709-4402
랭킹 : ★★★ (Elite Hunter)
승률 : 82.2%
최다연승 : 30연승
주캐릭 : Sylux
친추해놓으시고 덧글달아주세효 -ㅅ-/
잘 정리하셨네요 수고하셨습니다^^
이런거 벌써 나오네요. 아직 받지는 못했지만 주케릭을 사일럭스로 하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수고하셨어요 ~_~
으아.. 사일럭스 전기충격기 차암 ..;; 무서운=_=''
글구 저거 보니 붜사이크 ...정도로 읽을수 있겠습니다.
고빵군님 쌩유~
아... 저기 다른분들은 글자크기 어떻게보이나요? 컴터마다 다르게보이네요 -_-
스파이어의 보조무기가 볼트 드라이버이구요, 위벨의 보조무기는 배틀해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