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는방법>
dstorage.dll
dstoragecore.dll
요 두파일을 지우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시행한 TEST>
13900K + 4090으로 제자리에서 화면만 빙빙 돌리는 걸로 테스트 거의 99% 동일함.
3440*1440 native, RT(3개다 최대로 올림)
평균 10%, low1%는 26%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다른 영상>
해당영상을 보시면 일단 on vs off의 차원 이동 로딩속도의 차이가 전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장파일 로딩도 개인적인 체감상 차이가 없었습니다.
화면 전환이 없는 구간은 프레임 차이가 거의 없지만, 화면이 이동하는 화면에서는 최대 20% 차이가 납니다.
3080ti + 7700x로 테스트 된 영상입니다.
4K, High Settings, RT reflections ON, RTAO and RT shadows OFF, DLSS Balanced mode.
<결론>
현재로서는 별다른 득이 없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cpu 자원이 널널한 cpu의 경우 전혀 득이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위 gpu로 갈수록 성능 손실의 폭은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겜은 pcie 3.0이랑 4.0이랑 차이가 많이 난다고는 들었는데..끄는거랑 프레임 차이가 많이 나네요
저는 13700k 4080 32gb에 980pro에 설치했습니다 이거 스터터링 잡는 팁으로 나온 거라서 진작에 해봤는데 풀옵션 기준에서 영상 구간 차원 이동이 조금 느려지기는 하더라고요 그렇다고는 해도 게임 플레이에 전혀 지장은 안 가는 정도? 저는 아직 초반부라 게임에서 스터터링 못 겪어서 그냥 순정으로 하고는 있는데 나중에 스터터링 많이 터지면 다시 적용해 볼 생각입니다 물론 그 전에 패치가 되는 게 제일 좋겠지요 ㅎㅎ
이거 끄는게 확실히 낫긴 하네요. 프레임도 어느정도 오르고... 얼마전 패치까지 포함해서 이제 몇몇 옵션만 스파이더맨 수준으로 타협하면 8k로 어느정도 할만한 수준까지는 나오는거 같은..
세일할때 사서 해봤습니다. 저 파일들 삭제하면 미세한 끊김도 없어지고 프레임 올라가는건 맞는데 이상한데서 죽으면 버그 걸리고 텍스쳐 버그가 생기는거 같네요. 케릭터 눈 흰자 부분이 검은줄이 생긴다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