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로 구동시켜본 에반게리온 강철의 걸프렌드
카데고리를 제대로 지정 못해서 자꾸 삭제하고 두번이나 올리네요;; 게다가 엑박도 나오고;
다신 이런 실수 하면 안되는데.
새벽에 잠이 오지 않아서 한번 윈도우7로 고전게임을 구동시키는 실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에반게리온 강철의 걸프렌드.
설치 화면.
초호기가 멋있네요.
위엄쩌는 한글.
당시 일본 문화가 퍼지기 전이라서 더빙이 필수였다고... 자막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성우는 익숙한 목소리가 많이 들리는 거 같습니다.)
아스카의 구텐 모르겐도 진짜 오랜만에 듣네요...
내가 철 없었을 때, 내 첫사랑이 소류 아스카 랑그레이라고 떠들고 다녔지... -_-;;;
여기까진 참 좋아보입니다.
윈도우7인데, 잘 돌아갑니다. 아마 3D게임도 아니고 미연시 처럼 그림을 휙휙 넘기는 방식이라서 그런게 아닐까요?
잘 모르겠지만 윈도우7에서 아주 잘 돌아간다는 것에서 정말 놀랐습니다.
하지만 역시 윈도우7 고전게임 구동에 문제는 꼭 있기 마련.
선택지 부분은 한글로 번역이 안되고 일본어로 되어있습니다.
문제점을 해결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봤는데, 윈도우 폰트에서 MS 고딕 일본어를 삭제하라고... (내가 미쳤다고 지우겠나?)
어차피 윈도우7로 기본 폰트를 삭제할 줄 모르기 때문에 그냥 포기했습니다.
(무엇보다 삭제가 가능하다 해도 일본 사이트를 가야할 때가 있단 말이죠; 일본 게임 관련 정보를 알아봐야하기 때문에;)
들은 바로는 윈도우xp에서도 같은 현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결국 윈도우 98형님 게임이다.
처음은 마나의 전학 옴으로써 시작.
신세기 에반게리온 팬이라면 이 게임에 대해서 많이 들어봤고, 올드 팬이라면 직접 플레이 한 사람도 있을 겁니다.
히카리_남친의_밝힘.jpg
마나의 신지에 대한 호감 표현... 부분을 보고 바로 껐습니다. 어차피 구동 실험만 하려고 했던 터라...
(마지막에 아스카의 질투하는 모습이 인상깊네요.)
선택지 부분만 한글이 제대로 나왔다면 연재도 생각해봤을텐데 아쉽네요...
누가 해결방법을 알고 계시면 알려주시길. ㅎㅎ
신세기 에반게리온을 무척이나 좋아했던 어린 시절이 막 떠오르네요.
어른이 되어서 에반게리온 신극장판을 보고...
내 팬티는 흥건해지고 눈물이 앞을 가리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ㅎㅎ...
다른 게임은 소울리버2를 구동해봤는데, 역시 윈도우7에서 돌아가지 않더라고요.
그냥 맘 편하게 gog사이트에서 소울리버 1편을 디지털 구매해서 즐겨야겠습니다.
소울리버2 (구동 실패) 윈도우7 경우 그래픽이 깨져서 아예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에반게리온 강철의 걸프렌드 (구동 성공) 그러나 선택지 부분이 한글이 아닌 일본어로 나옵니다. 정식 한글화인데 이런 문제는 참 난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