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몬헌4를보시고 비타로 나왔음하는 사람들이 많으시고
3DS성능에관해 오해하시는데
비타의문제점=기계는 고스팩이지만 제작비들여서 비타로 그성능을 활용하려는 회사가 적다.
3DS의문제점=게임은 많이나오나 [저예산으로 게임만들자]=3DS로 생각하는 회사가많아 성의없는 게임이 많다.그리고 3D기능을위해
해상도가 희생되있다. 덕분에 성능에 관한 오해도많다.
그래픽칩은 일본국산의PIKA200을 썼으며 성능면은 PSP와 큰차인없지만 휴대기전용으로 최적화된 칩으로서 더 원할한 그래픽처리가 가능하며
쉐이더기능사용으로 거치형같은 그래픽을 보여줄수도 있다. 최대8기가용량의 소프트제작 가능하며 총합적으론 PSP보다 우수한 기계이다.
(3DS성능에대해 오해하는분들이 많아서 3DS는 길어졌습니다)
3G도 PSP판에비해 좋아보일수도 있지만 그3G조차도 2기가도 안쓰인게임입니다.
PSP의UMD한계용량보다 약간더쓴정도입니다.
남들이 그렇게 칭찬하는 3DS바하는 4기가가 쓰였죠.
결국 4도 3DS성능을 안살리고 어느정도 제작비를 정해놓고 그거에맞춰서 제작해서
저 퀄리티가 나왔단겁니다.
비타....고성능입니다...근데 그 고성능을 활용하는 회사가 얼마나 있지요?
비타성능으로 용납이 안되는 그래픽의 게임 많습니다.
말하고 싶은건 3DS의 성능도 다못살리면서 비타로 개념있게 뽑아줬을까요?
아마 평소 캡콤평들처럼[비타로 이건아나잔아....그래픽 발전좀해라....]
등의 말이 나오는겜이 나왔을거라 예상합니다.
비타로 퀄리티가 나쁘면 회사가 욕먹지만
3DS로 그래픽이나쁘면 위에말한 오해로 기계가욕먹죠.
어쩌면 이걸노리고 닌텐도로 온건지....그건저도 모릅니다만....
3DS로 나와서 그래픽이 나쁜게아니라 회사가 처음부터 저그래픽으로 뽑으려한겁니다.
이부분 오해하지마시길....
겜회사 다니는 일본인을 친구로둬서 얻은지식이지만
오해글들보면 뭔가 답답하네요...
(스맛폰으로 썼기에 다소의 오타양해바랍니다)
걍 vita들의 어그로 입니다. 신경쓰지마세요...
몬헌때문에 삼드스 위유 구입한 사람이지만 비타 토귀전 보니 진짜 입벌지더군요 그래픽 진짜 좋더군요. 소울세크리파이스는 개인적으로 좀 별로같아보이던데
좋은 글입니다. 그냥 딱 저 그래픽으로 나오는게 확정인거지 3DS 성능이 구려서 그렇게 나온건 아니죠. 예시로 들었던 바하 리벨만 봐도 알 수 있긴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