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HUD 아이콘 관련 게시글이 있기에 검색하여 관련자료를 찾아 보았습니다.
출처는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fromsoftware&no=790908
추가로 설명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링크로 가서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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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RDANG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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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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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양야메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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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회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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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질적인시산혈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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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동네김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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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동네김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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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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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왕 굳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느린 독은 이름과 달리 빠른 느낌이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ㅋ
느린 독/빠른 독이 아니라 느린 독/맹독인 것을 보면 플레이어를 골탕 먹이려는 프롬의 고도의 전략이 깃든 작명일 수도 있겠네요....
느린 독이 1개만 있지는 않습니다. 피에 굶주린 야수가 거는 독은. 일반 느린 독의 상위형 독으로 아이콘만 같지. 틱간격과 데미지가 더욱 높은데 비해. 독늪이나 pvp등으로 걸린 느린 독은 그렇게까지 빠르진 않지요. 그리고 피굶야가 거는 강독은 유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오, 그런 차이가, 오오!
오~ 역시! 이런 디테일 있는 설명 너무 좋습니다.
야수의 발톱은 야수의 포옹 계약 카릴 문자를 새긴 상태가 아니라면 쌍수 상태에서 공격을 성공 시켰을 때만 야수화 게이지가 증가합니다. 푸른 비약의 경우 몬스터들의 감지 가능 거리를 대폭 줄여주고 정면에서 가까이 가지 않고. 소리가 나는 상황(물건을 부순다거나 공격을 한다거나)에선 일정 거리 이내라면 들통 나버립니다. 수은 비약의 경우 튕겨내는 것은 미약한 공격 정도나 그렇고 그런 공격은 거의 없습니다. 수은 비약의 진정한 효과는 받는 피해를 절반으로 줄여주는 방어력의 향상과 평상시에는 거의 느낄 수 없는 강인도를 크게 부여하여 대형 무기로 공격시. 경직을 씹고 맞딜을 넣는 것이 굉장히 쉬워지는 것에 의미가 있으나. 이 또한 강제 넉백 판정의 공격이나 지나치게 연타로 맞거나 잡기 판정에 속하는 공격에는 속수무책입니다. 또한 평상시 대시가 아닌 그냥 움직이는 속도가 크게 느려집니다. 수은 비약은 휴대량이 너무 적다는 것 하나 때문에 아쉬운 아이템이라 느낍니다... 일시적으로나마 소울 시리즈의 경갑 괜찮은 거 입은 느낌으로 만들어주니 말이죠.
푸른 비약은 종종 사용합니다만, 수은 비약은 몬헌에서 대검 사용하는 그런 답답함이랄까 사용하기도 어렵고 적성에도 맞지 않는 것 같아서 거의 사용을 하지 않게 되더군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유저의 스타일에 따라 사용할 가치가 달라집니다만, 야수화 게이지는 공격력 상승이 매력적이나 방어력이 안그래도 없다시피한 디메리트가 존재하고 사용하면서 어느정도 야수화 게이지가 쌓이다보면 방어력이 0이 되어버려서 평소라면 버틸 것도 못 버티게 된다는 큰 문제가 도사리기 때문에 수은 비약을 주로 사용하게 되었죠. 다만, 맞딜로 리게인을 회복 하는 것도 연타 판정을 가진 일부의 무기. 로가리우스의 바퀴와 무한궤도톱 2가지가를 변형 상태에서 전타 성공 시킬 때 정도랑.... 장송의 칼날과 야수사냥의 도끼. 딱 이 4가지만이 리게인 게이지를 많이 채워주고 실질적으로 야수도끼 하나만 맞으면서 딜을 넣는 부담이 없다시피 합니다. 야수 사냥의 도끼는 변형 후. 모으기를 제대로 먹이는 데 성공하면 혈탄을 만드느라 소모되는 비율 피해조차. 95%쯤 회복을 해버릴 정도로 리게인 게이지 회복 효율이 끝내주는 유일한 무기입니다. 그래서 다른 무기들로는 그 효율이 그렇게 높지는 않은데 도끼만 고효율이라 수은 비약과의 시너지가 아주 커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사실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잽싸고 빠르게 날랜 움직임을 기준으로 움직이는 게 권장이 되고 그런 방식에 익숙해진 유저에겐 수은 비약의 이동속도 저하나 얄팍한 무기와는 상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감수하기엔 미묘하죠. 좋아하는 유저도 휴대량이 너무 적다는 점과 입수 시기도 꽤 진행을 해야만 계몽상점에서 구입이 겨우 가능해지는 것도 단점입니다... 10개의 휴대량만 되었어도 좀 덜했을텐데 말이죠...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