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레일건으로 실전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데
대부분 과충전 풀차지 기준으로만 정리해봤습니다.
살짝 엇맞을 경우도 있어 적혀 있는 수치 이상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1. 타이탄 : 과충전 풀차지 4방(머리 타격)
2. 베히모스 차저 : 과충전 풀차지 4방(머리 타격)
3. 기타 차저 : 과충전 풀차지 2방(머리 타격)
4. 하이퍼 가드 : 일반 충전 1방(머리 타격)
5. 커맨더류 : 일반 충전 1방(머리 타격)
6. 스퓨어류 : 과충전 1방(주둥이 타격) 일반 충전 2방
7. 스토커 : 과충전 1방
8. 포자, 슈리커 둥지 오브젝트 1개 : 과충전 6방
수치상으로는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했는데 아마 데미지 100%가 들어가도록 하는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지 않을까 싶어요.
일단 타이탄은 멀리서 봤을때는 어느정도 현실성 있게 잡을 수 있습니다.
베히모스는 사실상 달려오기 때문에 차라리 테르밋 수류탄 던지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다른 차저는 거리만 어느정도 유지된다면 현실성있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하이퍼가드의 경우 그냥 차지 되자마자 쏴 죽여서 스피디 하게 죽일 수 있습니다.
커맨더도 마찬가지로 그냥 대가만 정확하게 마추면 쉽게 처치 가능하여 굉장히 좋습니다.
스퓨어의 경우 한방에 잘죽기 때문에 최소한의 과충전으로 잡아야합니다. 그래도 어려운일은 아니기에 아주 효율이 좋습니다.
스토커도 인지만 한다면 바로 과충전으로 한번 치면 죽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리고 저의 경우 레일건 쓸때 항상 가드독도 함께 착용하기 때문에 스토커의 두려움은 크게 없습니다.
포자둥지나 슈리커 둥지 등은 왠만하면 팀이 처리하길 바라지만 어쩔 수 없으면 옆에 재보급 소환해두고 칩니다.
좀 걸리긴해도 직접가면 귀찮아 지니까요. 뭐 정안되면 직접가서 공중타격이나 게틀링 같은거 소환해두면 쉽게 터트리기도 하잖아요 ㅋㅋ
그리고 과충전 팁이라면 전 무조껀 1인칭으로 해서 게이지를 봅니다. 마지막선이 있는데 그 선이 넘으면 무조껀 놓습니다.
조준은 미리 해두고 게이지를 집중해서 보는식으로 과충전 오버자치로 자살이 없도록 합니다.
탄관리가 굉장히 중요한 총이라 지나가다 탄창이 보이면 무조껀 달려갑니다. 안그러면 탄없어서 곤란해지거든요.
그리고 500kg 다른 공격 스트라타 잼으로 쳤는데 딸피 남은 몹 처리 하기도 굉장히 좋습니다.
플레이가 상당히 스타일리쉬한느낌이 들어 재미적으로 괜찮은 스트라타잼이라 생각합니다.
타이밍과 타격 위치를 정확하게 잡아서 쏘는맛이 일품이거든요.
근데 개인적으로는 오토마톤에서 더 좋은거 같습니다.
물론 오토마톤에서 캐논이나 셔틀을 잡는데는 무리가 있지만 뭐 그건 다른걸로 잡으면 되니 한방에 팍팍 나가떨어지는게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참고로 운용방법은 1번총은 잡몹 처리를 잘하는 것으로 하고 2번 총은 유탄 권총으로 합니다.
헌터, 스캐빈저, 워리어, 슈리커는 1번 무기로 잡고
타이탄이나 베히모스 타이탄은 그냥 테르밋 수류탄이나 공격 스트라타잼으로 잡습니다.
그외의 몹은 레일건으로 빠르게 처리하고 가는 방법으로 효율적인 처치를 하여 빠르게 처리하고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적응이 필요하다는 점. 초심자들은 다루기가 까다롭다는 점 자폭할 수도 있다는 점은 확실히 단점이라 볼 수 있겠네요.
스타일리쉬하게 재미있게 플레이 하실거라면 레일건 강력 추천해봅니다.
저도 이번에 버프받고 레일건 많이 써봤지만 오토캐논을 써본 뒤로는 손이 안가네요 조금만 더 상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다 잡을려고 하면 안되고 중간 몹들을 스피디하게 잡아주는 역할 정도로 보면 될거 같습니다. 치고 나가는 속도는 확실히 빨라지더라구요.
베히는 그냥 앞다리 2발 쏴서 까고 잡는게 더 나을거 같고 생각보다 쓸모가 있긴하네요 과충전은 소리듣고 익숙해지면 그때 써도 될거 같긴 합니다
소리 집중은 그렇게 잘되진 않더라구요 ㅎㅎ
슈리커 둥지 6방컷인데 포자둥지도 6방이에요?? 석궁으로 쏴도 포자둥지는 6방인데..이거 버그네요
음.. 저도 다시 해봐야겠네요 제 기억의 착각일수도 있어요
슈리커는 피통 3000이고 포자는 2500 그래서 숫치상 같을수는 없을 껍니다 한발 정도 차이가 나야 할텐데 데미지 계산상 레일건 풀차징시 5발에 2810뎀이고 6발이면 3372뎀이라서 포자는 5발 슈리커는 6발 알기로는 포자랑 슈리커 듀러블이 100%일껍니다
지나가던 레일건 근본 유저입니다.. 타이탄은 풀차지 마빡 2방이 미니멈입니다..
레일건이 이렇게 상향했다고요..?
레일건 풀차징시 타이탄은 3방이예요 2단 언저리로 풀 차징 안되면 4방 나기도 합니다 노 차징시엔 6발 베히 차저도 풀 차징시엔 3발인데 풀 차징 안되면 4발 타이탄보다 듀러블 풀로 떙겨져있고 피통도 100이나 더 높고 노 차징시엔 8발
수치상 3방이라 아마 한대씩 꼭 엇나가는거 같아요 ㅋㅋ
핑이나 서버 상태에 따라 3단 차징임에도 3단 풀 아닐때가 있고 3단 되자마자 터질때도 간혹가다 있어요 리스크도 큰 놈인데 핑에 따라 갈릴수도 있는점 때문에 분명 좋은 무기 같아도 중장갑을 잡을 용도로써 쓰기엔 리스크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단점이 크죠 뭐 주 무기로 스퓨어나 알파 커맨더 같이 처치 곤란한 사람들에겐 중장갑에게도 딜은 좀 줄수 있으면서 피돼지 놈들을 썰어 버릴수 있는 좋은 수단의 무기이긴 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6245142068
3단 차징과 2단차징의 차이일껍니다 실전에서 3단 차징까지 안전하게 할 정도로 전장이 호락호락 하질 않다보니 2단 반짝일때 쏘는게 좋죠 풀 차징시 안 터지게만 되어도 좀 장거리에서 쓰겠다곤 하겠지만 차징 까지의 시간이 꽤 길어서 무반동 한방 날리고 장전하는게 훨신더 빠르다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