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흐름
■ 다채로운 등장 인물이 만들어내는 어드벤처 파트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다수 등장하고 교섭을하면서 이야기가 진행되는 어드벤쳐 파트는
후지와라 케이지 씨와 타네다 리사 등 호화 성우진에 의한 풀 보이스.
전작에서 볼륨 업하고 더 장대 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 진화한 시뮬레이션 RPG 파트
3D 그래픽의 캐릭터가 박력 만점의 배틀을 펼치는 시뮬레이션 RPG 파트.
전투는 칸 형상으로 구분 된 무대에서 진행되며 민첩함이 높은 캐릭터 순으로 행동 할 수있는 구조이다.
공격 방법은 캐릭터에 따라 다르며, 칼과 활과 더불어 마법 같은 "술법"등을 이용하여 가로막는 적을 쓰러트린다.
▲ 전투에서는 이동이나 공격 등 다양한 명령을 사용할 수있다.
이 명령을 이용하여 스테이지마다 마련된 승리 조건 달성을 목표로!
▲ 전작과는 달리 무대는 절벽 등의 높낮이 차이가 있다.
현장감이 늘어난 미려한 스테이지를 무대로 격렬한 배틀을 전개한다.
▲ 적을 공격하거나 술법을 사용했을 때 볼 수있는 다채로운 액션도 전투의 볼거리 중 하나.
전작으로부터 진화한 전투 장면을 즐길 수 있다.
○ 전투 중 대화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전투 중에 캐릭터가 대화한다. 대화의 수는 많이 준비되어 있으며,
캐릭터의 관계를 나타내는 것 등 더 깊이 " 칭송받는 자 '의 세계를 즐길 수있다.
보기 힘든 대화도 존재한다고 하니 여러 케릭터들을 사용해보자!
○ 승리 조건
스테이지마다 승리 조건과 패배 조건이 설정되어 있다.
승리시 전투에 참가한 캐릭터 경험치와 보너스 포인트가 주어진다.
전투 시스템
■ 연격
시리즈로 친숙한 "연격 시스템"이 파워 업! 캐릭터의 레벨이 오를하여 연격의 종류가 늘어나며
각 연격에 이단, 삼단과 횟수가 추가되어 더 큰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된다.
또한 연격을 시전하기전 케릭터 스텟 창 우측에서 속성을 확인할 수 있다.
속성을 확인함으로서 적 유닛과의 상성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두개의 링 타입>
노멀
큰 원이 점차 작아진다. ○ 버튼을 누르면 다음 공격에 연결.
가장 작아지는 타이밍에서 ○ 버튼을 누르면 크리티컬 발생!
차지
원 주위를 시계 방향으로 줄이 뻗어져 나간다.
○ 버튼을 길게 눌러 놓으면 다음 공격에 연결된다.
원이 다 이어지는 타이밍에 ○ 버튼을 놓으면 크리티컬 발생!
■연기
본작에서 새롭게 구현 된 전투 시스템 중 하나.
적 유닛의 공격을받을 때 발동하는 스킬로 적의 공격에 따라 표시되는 두 개의 링이 겹칠 때 타이밍에 맞게 버튼을 누르면 발동.
연기의 종류에 따라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방어 할 수있다.
■ 특성
스킬의 일종인 "특성"을 습득하면 전투 중에 효과가 상시 발동한다.
캐릭터의 레벨업으로 습득 할 수 있으며, 특정 장비를 착용하는 것으로도 발동이 가능하다.
적으로부터받는 데미지를 경감하거나 상태 이상에 걸리지 않게하는 등 그 효과는 다양.
<특성의 일부를 공개>
· 기합의 외침:행동시 범위 내에있는 아군의 기력이 10 증가한다.
· 투지의 눈동자
주위에 영향을 미치는 "ZOC (Zone of Control)"을 발생시키는 특성.
근접한 적 1체의 진입을 막기때문에 후방의 약한 아군을 보호하고자 할 때 유용하다.
■ 장비
전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장비품이 손에 들어간다.
장비를 착용 갯수는 캐릭터에 따라 다르며 착용하면 스텟을 향상 시키거나 특성을 부가 할 수있다.
장비만이 가지는 특별한 효과도 있으므로, 특성과 잘 조합하여 전투를 유리하게 진행하자.
■ 특성과 날씨
본작에는 불, 물, 바람, 흙, 빛, 어둠의 6 종류로, 무 속성을 포함한 총 7 가지 속성이 존재하고
전투에 참가하는 유닛 전원이 하나의 속성 를 가진다.
이러한 속성에는 불이 물에 강하고 토양에 약한 등 강약의 상관 관계가 있으며 받는 피해와 주는 피해량이 달라진다.
또한 날씨에 비와 눈보라가 일어나는등 물 속성을 가진 유닛이 파워 업 하는등의 요소가 추가되었다.
또한 적 유닛 옆에 존재하는 말풍선으로 속성의 유,불리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것도 장점.
■ 진
공격이나 회복, 보조 등의 다양한 효과를 가진 "연격" 그 중에는지도에 "진"을 설치할 수있는 것도있다.
설치된 진은 일정한 턴이 경과할 때까지 진에 있는 캐릭터에게 적과 아군의 구분없이 효과를 발휘한다.
행동의 차례가 올 때마다 데미지를 입히거나, 체력을 회복하는 등 다양한 효과가 발생한다.
<진 부분을 공개>
· 열화의 진
진에있는 캐릭터에게 피해를 입힌다. 트랩으로 사용하면 편리 할 것 같다.
· 치유의 진
행동의 차례가 올 때마다 체력이 회복 진. 네코네의 연격 등으로 설치할 수있다.
■ 소환
특성의 효과로 자동으로 식귀의 소환이 가능한 네코네와
레벨이 올라가면 식귀를 소환할 수 있는 유닛이 있다.
식귀는 공격 기능은 없지만 미끼로 사용이 가능하다.
■ 필살기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가면 연격 횟수가 늘어나며 마지막엔 강력한 필살기를 습득할 수 있다.
필살기는 각 캐릭터마다 고유의 필살기를 가지고 있으며
기력 전개 상태에서 끝까지 연격을 성공시 컷 인과 함께 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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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력전개 상태(기력 100)
기력이 100이 되면 기력전개 상태가 되며 가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받는 가호는 케릭터마다 다르며 공개 된 가호는
토지신의 가호:받는 데미지 경감(쿠온)
수신의 가호:케릭터의 유리한 효과(버프)의 지속 시간이 2배로 증가하며 불리한 효과(디버프)의 시간은 반감
기력전개 혜택
1.가호
2.기력전개 상태시 바로 1턴 더 행동 가능.
3.필살기 사용 가능(단 기력전개 상태가 해제되며 가호의 효과도 사라집니다.)
이런겜 보면 안드로이드 국산앱은 떵딱는 휴지팔이 쩝 언제 한글 풀보이스 게임 나오려나
동감...
전투할때 캐릭이 너무 귀엽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