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의 경우 유용한 것만 넣었습니다.(게임내에서 전혀 쓸모가 없는 것들이 꽤나 있습니다.(장애물 추뎀이라던가....(장애물은 그냥 떄려도 없어진다고!))
딜러
키우루,타마키(특전),오우기,아트위,노스리,
키우루(원거리)
특성:이동X시 2번 공격 가능, 짐승에게 짐승에게 20%추가 피해
성능:연격의 효과가 모두 민첩성 저하(턴 느리게 돌아옴)이기에 사실상 vs 보스 전용 케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타마키(근접)
특성:이동X시 2번 공격 가능, 짐승에게 20%추가 피해, 피격시 일정 확률로 공격력 20%상승, 근접 피격시 75%확률로 반격
성능:연격의 효과로 기절,공포,방어-,체력흡수가 있기에 후반부에 등장하는 몇몇 강적들에게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보스에게는 기절,공포는 걸리지 않지만 사실상 딜러 최강자입니다.
공격력 20%증가는 거의 계속 유지되며 키우루와 같은 vs 보스 전용 케릭.(다만 이쪽은 근접인지라 2번 공격 조건이 까다로움)
단점으로는 연기(방어)가 없는게.... 좀 큽니다.(슬롯 3칸을방어로 떡칠할 수 밖에...)
오우기(근접)
특성:Zoc무시,뒤에서 공격시 데미지 20%추가,근접 피격시 75%확률로 반격
성능:턴이 꽤나 빠르게 돌아오고 이동력이 좋아서 원거리 적들을 제거하기 좋습니다.
특히 연기(방어)가 발동시 받는 데미지도 0이고 상대의 연격을 즉시 끊어버립니다.
문제는 근접 공격에서만 연기(방어)가 발동하기에... 원거리 적들에게 한 턴에 썰려나가는 안습함을 가지고 있는....
방어력도 높은게 아니라 사실 좀 애매한 케릭입니다.
아트위(중거리)
특성:적 처치시 50% 확률로 1번 더 행동(반격 처치는 X),ZOC,연속 이동, 75확률로 반격
성능:오우기랑 비슷합니다만 연속이동으로 인하여 원거리 적을 제거하는 것이 더 쉽고
이 게임은 너도 나도 죽창 1방...이기에 처치시 행동도 꽤나 자주 발생합니다.
연기(방어)도 물리 공격에 한해서는 2가지나 가지고 있습니다.(추가효과로 공격력 15% or 방어력 15% 상승)
암살로 운영시 오우기보다 이 쪽이 더 좋습니다만 술법에 취약하고 연격 타이밍이 좀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노스리(원거리)
성능:직선으로밖에 공격할 수 없으며 연기(방어)도 원격에는 강하나 근접 공격 1번 허용하면 꼴까닥....
그냥 이 케릭은 사용하지 않는게 최고입니다.
ps)다만 적으로 등장시에는 짜증을 유발합니다.(연격 중 체력 회복하는 연격이 있어서 한번에 제거 못하면 자꾸 회복해버립니다.)
방어
루루티에,야쿠토와르토,하쿠
루루티에
특성:근접한 적의 속도(턴)를 10% 하락,ZOC,턴이 돌아올때 체력 20%회복,공격 받으면 턴이 빨리 돌아옴
성능:최고의 몸빵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냥 보스에게 붙여주면 하루종일 버팁니다.
연기(방어)도 원거리 공격 방지와 받는 피해 감소+체력 25%회복으로 2가지의 연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상성 불리인 곳에 보내면 죽긴 죽습니다.
야쿠토와르토
특성:주변 아군 연기 발동률 10%up,ZOC,ZOC무시,75%확률로 반격
성능:뭔가 굉장히 좋은 특성만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 가히 쓰레기에 가깝습니다.
그 이유로는
턴 돌아오는게 최하
반격의 경우 넓은 범위를 반격할 수 있지만 이겜은 '너도 나도 죽창 한방'
주변 아군 연기 발동률 10%up (괜히 주변에 붙어 있다가 범위 공격에 사망)
연기는 근접,원거리 회피로 2가지를 지니고 있지만 발동률이 15%
속성 잘 못만나면 턴이 돌아오기전에 그냥 없어져버리는...
하쿠
특성:주변 아군 상태이상 무효(스텟은 X),주변 아군 능력치 12%증가, 인간에게 주고 받는 피해 20%+,피격시 턴이 빨리 돌아옴
전투불능시 한번만 체력 100% 회복(!?)
성능:그냥 평범한 케릭입니다. 평범하지만 회복능력도 보유.
그런데 중요한 것은 대부분의 적들이 인간(공격,방어 20%+)이며 유일한 무속성(속성의 유불리 따위 없음)이고 죽어도 체력 100%로 한번 부활한다는 것입니다.
이 게임은 뭐라구요? '너도 나도 죽창 한방'
아무리 평범해도 원거리적은 죄다 원턴킬....
vs 보스전에 조금 약한 면모를 보이지만 잡병들에겐 엄청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숨겨진 강케)
만능형
쿠온,사사라(특전)
쿠온
특성:행동시 주변 아군 기력10 회복,ZOC 무효,피격시 일정확률로 공격력 20%+
성능:크게 길지는 않지만 원거리 공격과 회복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원거리에 있는 적을 제거하는 것도 나쁘지 않고 보조로도 사용가능하며
무엇보다도 근접 연격의 2타에 '기력흡수'의 능력을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기력전개 상태가 엄청 빠르게 되어서 필살기 사용빈도가 높습니다.
다만 방어력이 조금 낮은 감이 있으니 방어 계열로 장비를 입혀줘야합니다.
사사라(특전)
특성:행동시 주변 아군 기력10 회복,주변 아군 연기 발동 10%+,짐승에게 받는 피해 20% 감소,ZOC 무시
성능:만능형의 나쁜 예
근접 연격은 나쁘지 않습니다. 아니 오히려 범위가 넓어서 좋아요.
그런데 가지고 있는 원거리 공격이 가히 쓰레기에 가까우며
회복의 경우 이동시 사용이 불가능한 제자리 범위 회복기입니다.(이 게임은 붙어있으면 죽어요.공격 당하는 케릭은 연기 발동이라도 할 수있지...)
거기에 타마키(특전)와 같이 연기(방어)가 없습니다.
네코네,쌍둥이는 비교할 필요가 없는 필수 케릭이니 제외
네코네,쌍둥이>>루루티에,키우루,타마키(특전),하쿠,쿠온,아트위>오우기>>>야쿠토,노스리>>>>>>>>>>>>>사사라
필수 케릭만 갖추시면 나머지는 왠만하면 몽환연무를 클리어하는데에는 상관없습니다.
마로로는 논외입니다.(케릭 자체가 그냥 쓸모가 없습니다.)
전 노스리를 키웁니다..........!!!! (........)
키우루보다 스탯이 살짝 좋기만하고 특성은 없는 노스리...
이런게임은 여캐로만 하는게 진리입니다 !
위에 움짤은 직접 만드신건가요? 아루루나 카루라로 만들고는 싶은데 능력이 안되서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