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의 데미지, 크리 확률, 크리 데미지, 발사 속도, 탄창, 재장전 속도, 충격 등
모든 것을 종합하여 실제 초당 데미지, 20초간 줄 수 있는 데미지, 충격량에 의한 넉백에 따라 순위를 매긴 것입니다.
1. 어썰트 라이플 - 다른 무기들과 다르게 전체적으로 성능이 고른편
S등급 : 시즈브레이커(자동), 레이저블레이드(자동), 터미네이터(자동), 레인저(점사-반자동), 해머크러시(반자동), 데스스토커(점사-반자동)
A등급 : 데스레이(자동)
B등급 : 헌터킬러(반자동)
- 자동 계열 시즈브레이커, 레이저블레이드, 터미네이터는 랜덤 옵션이 어떻게 붙냐에 따라 우열이 갈림
- 반자동 계열 레인저, 해머크러시는 랜덤 옵션이 어떻게 붙냐에 따라 우열이 갈림
- 데스스토커는 분류는 어썰트에 있지만 점사 저격총이기 때문에 저격총의 성능으로서 S등급
- 데스레이는 다른 자동총에 비해 충격이 극히 낮아 전투에서 효율이 내려감
- 헌터킬러는 다른 반자동 어썰트에 비해 초당 발사 속도가 더 높아 이를 다 활용하려면 손가락, 마우스 혹사와 더불어 데미지도 썩 높지 않아 B등급
(레인져는 표기상으론 10.67이지만 실제 발사 속도는 5.3)
2. 샷건 - 무기간 밸런스가 극명하게 갈리는편
S등급 : 백브레이커(반자동), 타이거조우(자동), 스위퍼(자동)
A등급 : 더베어(반자동), 썬더볼트(더블배럴-반자동)
B등급 : 롱암 인포서(반자동)
C등급 : 매버릭(더블배럴-반자동), 나이트클로(반자동)
- 자동 계열 타이거조우와 스위퍼는 근접 거리에서 데미지와 충격이 어썰트보다 월등히 높으며 랜덤 옵션이 어떻게 붙냐에 따라 우열이 갈림
- 반자동 계열 백브레이커는 데미지와 충격, 탄창량이 다른 반자동 샷건보다 우월해서 백브레이커가 있다면 다른 반자동 샷건은 필요없다
- 나머지 반자동 샷건들은 데미지, 충격, 탄창량에 따라 성능이 갈리며 더 상급의 샷건이 나오면 하급의 샷건은 랜덤 옵션이
월등히 좋은 경우가 아니면 쓸 필요없다
3. 스나이퍼 라이플 - 전체적으로 성능이 고르지만 장거리 저격 외엔 다른 총기에 비해 성능이 많이 밀리는편. 즉, 오직 장거리 저격용
A등급 : 데스윙(자동), 그외 모든 저격총(반자동)
C등급 : 드래곤플라이(반자동)
- 드래곤플라이는 스코프가 달린 스코프 드래곤플라이와 성능이 동일하고 스코프가 없어 장거리 저격으로도 적당하지 않아 필요없는 총
- 재포트론 역시 스코프가 없지만 차지가 가능해 가장 강력한 한방을 가지고 있어 A등급
- 그 외 저격총들은 성능이 비등비등하다
4. 권총 - 색다르거나 예능총은 전부 권총에 포함돼있고 다른 총기의 특징들을 골고루 가진 편
S등급 : 바이퍼(자동), 해럴드(예능총-반자동), 티니데스(예능총-반자동), 몬순(자동), 자칼(반자동), 쓰래셔(자동),
A등급 : 볼트볼트(반자동), 인베이더(예능총-반자동), 드래곤(반자동)
B등급 : 팔콘(반자동), 잽잽(예능총-반자동), 저지(반자동), 헤이와이어(반자동)
- 권총 분류로 돼있을 뿐 다른 총기의 특성을 가진 것들은 전부 해당 총기들의 등급에 맞게 분류
- 예능총들은 장소에 따라 더 큰 효능을 발휘하기도 하며(ex-인베이더 도탄 효과) 사용에 익숙해져야 성능을 200% 뽑아낼 수 있다
5. 근접 무기 - 1.4.8 현재 근접 무기들은 캐니밸리 이상의 맵에서 총의 효용성을 따라올 수가 없다
- 근접 관련 상향 패치 전까지는 취미 & 자기만족용이므로 맘에 드는 외형의 무기에 붙은 랜덤 옵션만 보고 고르면 된다
6. 유탄 발사기, RPG
- 성능은 좋으나 재료 부족으로 많이 사용할 수 없어 랜덤 옵션이 좋게 떴다면 재료 보유 현황에 따라 쓰면 된다
레인저는 원클릭에 두발이 거의 동시에 나가는 총이라 연사력이 x2로 표기되었나봐요. 폭죽총 예능으로 쓰는데 스톰쉴드 같은 맵에선 발군?이네요ㅋㅋ 재밌어 보이는지 양형들이 그 총 뭐냐고 물어봄ㅎ
정보 감사합니다
한글화되어서 이름이 다틀려요 매칭이안됨 저만그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