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회차 완료하고 다양한 조합으로 무한 투기장 도전해서 현재 28000점까지 땃네요.
오래한 경험을 바탕으로 캐릭터별 분석해봅니다.
걸리
- 방어형 케릭터로 공격력을 높이거나 특성을 찍어도 다른 공격 케릭터보다 공격력이 낮음.
- 즉 탱커로 쓰는게 좋으며 힐을 받지 않고 보호막 유지 및 도발만 해도 혼자 힐 없이 방어 가능.
- 도발한뒤 맞은 데미지로 과충전을 주로 얻음.
- 방패치기로 아군 방어막을 걸어줄 수 있음.
- 그리고 특성을 찍으면 과충전 사용시 자신에게도 방어막이 생김.
- 주로 하지만 보호막 씌울땐 버스트 사용하는게 유리(공격 10%버프,1턴에 사용 가능)
- 총평
장점 : 혼자 보호막걸고 도발하면서 힐러 지원없이 탱커 역할 가능
단점 : 도발 유지가 까다로움.
게리슨
- 단일및 단체 딜에서 최고의 효율을 자랑합니다.(특성 찍었을때)
- 특성은 사용한 과충전 10당 공격력 10%증가.
이걸 4개 특성까지 찍을수 있는데 이걸 다 찍은 상태에서 과충전을 많이 소모하는 기술을 사용할수록 데미지가 증가
전투의 칼날을 사용하면 최대 60의 과충전을 소모하는데 이는 240%데미지 증가가 된다.
즉 표시된 데미지보다 240%증가된 데미지에 만약 치명타까지 터지면 10만 넘기는 딜도 가능+시전시간 빠름
- 게리슨 전용 갑옷으로 과충전 체울수 있는 갑옷을 입고 특성(결정타시 과충전 25 회복)을 사용하면 거의 무한 과충전 유지 가능
- 전투의 칼날은 너무 세기 때문에 잔챙이들은 신속 버프 주는 기술로 제거하고 덤으로 신속 버프 챙기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무한투기장에서 효율적
- 무한투기장에서는 신속이 너무 느려 차례가 늦게 돌아오는 단점이 있음.
-총평
장점 : 최고의 단일딜 케릭터
단점 : 저레벨일때는 키우기 힘들고 특성을 찍어 과충전 수급과 과충전 소모 특성을 찍어야 쓸모 있음.
놀란
- 멀티로 사용가능. 위급할때는 힐이 가능, 탱커가 도발을 놓칠 경우 도발도 가능(하지만 탱커 세팅이 아니라면 녹는 수준)
- 공격력도 게리슨 다음으로 막강
- 과충전 소모 특성으로 신속이 매우 유용, 과충전 수급 특성을 찍으면 무한 신속상태 유지 가능.
- 놀란으로 전투하는 팁을 드리면 일단 걸리와 한팟으로 해야합니다. 걸리가 도발하고 놀란이 정령 보호막을 걸어주면
적은 자동으로 걸리를 공격하며 한파, 화염 디버프를 얻습니다. 그러면 놀란은 얼음창만 던져서 추가 데미지를 입힐수 있습니다.
얼음창이 놀란이 시전가능한 가장 큰 데미지 딜링 기술이며 관통 데미지(특성)이기 때문에 정말 유용합니다.하지만 한파때..
그리고 시전 시간도 빠르며 이걸 던지면서 거의 무한으로 신속이 유지 가능하기 때문에 적을 빠르게 제압가능합니다.
- 하지만 무한 투기장 후반 갈수록 정령보호막 유지가 어렵기에 놀란 3단계 시간왜곡 버스터를 쓰고 비전 폭발,얼창,얼창으로
1명 제거하고 시작가능합니다. 이점은 게리슨보다 더 좋습니다.(게리슨은 후반에 버스터나 기술로 1명 선제거 힘듬)
- 무한 투기장에서는 거의 신속을 계속 유지하는게 좋습니다.(특성 다 찍으면 80% 신속 증가)
- 신속을 이용해서 부활, 힐 등 멀티로 아군을 지원 가능합니다.
- 화염 광역 데미지 기술도 졸 정리할때는 쏠쏠합니다.
- 마나 회복, 과충전 특성으로 거의 마나가 무한으로 유지되며 마나가 없을 경우 마나 충전 버스터도 유용합니다.
-총평
장점 : 신속 버프 유지로 빠른 전투 가능
단점 : 저랩때는 힘듬(다회차때 강해짐)
알루몬
- 탱,힐에 효과적
- 과충전을 소모하면 다음 힐량이 증가하기에 힐에 있어서 탁월한 성능
- 탱킹은 반쪽 탱킹, 황폐화가 끝나면 탱 공백 발생. 걸리와 조합하면 완벽한 탱킹 가능
- 공격하며 회복하는 흡혈 기술로 아군의 힐과 공격이 동시에 가능
- 오버 힐로 방어막 생성이 유용함
- 초반에는 황폐화 딜이 세지만 후반갈수록 딜러로써는 크게 유용하지 않음
-총평
장점 : 막강한 보호막을 이용한 탱킹이 좋음
단점 : 평타가 약하며 과충전 회복 용도 이외의 쓸모가 없음
칼리브리토
- 다양한 힐이 존재,도뜨세척힐, 큰힐, 타격시 힐, 적 타격시 힐, 강약약약힐, 전체힐
- 공격하면 다음 힐량이 증가하는 특성이 좋음
- 난사(들불 특성)나 기본 평타로 적에게 추가 데미지 가능
- 주로 공격을 병행하면서 아군이 데미지 입은 경우 강약약약힐. 한번 크게 치유하고 턴마다 지속 치유 기능으로 힐
- 특성을 찍으면 소모한 과충전으로 힐 가능(후반가면 이걸로도 힐이 가능하기에 힐을 쓸 필요가 없음)
- 걸리랑 조합하게 되면 거의 힐없이 공격만 지속 가능함
- 하지만 평타가 약하며 기술시전하며 딜하는 것도 타 딜링 케릭보다 약하며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음.
-총평
장점 : 숨만 쉬어도 힐 가능
단점 : 과충전 회복 안개의 너프가 뼈아픔, 강약약약 힐 이외의 힐은 느리며 별로 도움이 안됨.
모니카
- 게리슨과 더불어 딜에 특화된 케릭터
- 매복, 처형이 주 기술 하지만 느리다는 단점이 있고 후반에 가면 게리슨보다 기술 시전이 느리며 데미지도 떨어짐
- 과충전 특성이 치명타 확률 올려줌. 과충전 특성이 그닥 쓸모가 없음
- 과충전을 모으기도 힘듬. 칼리브리토가 안개를 써주어야 지속적으로 모으며 딜 가능
- 크리티컬시 중독 도트가 있으면 도움됨
- 매복의 경우 데미지는 세지만 시전이 느리며 은신시 도뜨데미지를 받거나 광역 데미지를 받으면 바로 취소되기 때문에 큰 도움이 안됨
- 처형이 더 좋음. 여러 난타기 때문에 무기에 확률 관통 데미지 마법 부여를 하면 함께 터지기에 데미지 딜링에 도움되며 크리티컬시 중독되는 디버프는 굉장히 도움된다.
- 비실리스크의 독침은 기절로 적의 행동을 차단 가능하고 1턴 잠재우기 때문에 매우 유용함(기본 데미지도 강함)
- 평타 스킬인 난사가 꽤 도움이 되어 (크리티컬시 중독 버프도 유용) 잡몹 정리에 유용함
- 회피 탱으로 사용 가능. 잡몹 상대시에 매우 유용하며 한방에만 죽지 않으면 회피 탱으로 쓸만함+소멸의 일격 유지로 완전 회피도 가능
- 정화의 폭탄으로 아군 디버프 정화에 유용
-총평
장점 : 기본 평타가 세기 때문에 잡몹 정리에 매우 좋음
단점 : 놀란보다 딜이 떨어짐. 무한 투기장에서 후반에 갈수록 딜이 떨어지고 강력한 매복, 처형또한 거의 존재감이 없음.
무한 투기장 최고의 조합
- 걸리, 게리슨, 놀란
걸리로 방어막 유지, 게리슨은 과충전 유지하며 위협적인 적 우선적으로 잡으며 놀란은 위급할때 힐하고 안정적일때 얼음창으로 지속적인 딜을 유지 가능
후반에 갈수록 적의 한방이 세지기 때문에 게리슨, 놀란이 원콤으로 죽을 가능성이 큼
- 걸리, 알루몬, 게리슨
걸리, 알루몬이 교대로 어그로 끌어주고 게리슨으로 딜, 위 조합보다 느리게 진행하지만 안정적으로 탱킹 가능.
알루몬의 힐이 시전이 느리기에 반응이 늦으면 힘듬. 알루몬 부활 스킬이 부활시킨후 데미지가 들어가는 형식이기 때문에 불안함
- 걸리, 칼리브리토, 놀란
칼리브리토의 정화 버스트가 무한 투기장에서 매우 유용하며 놀란은 칼리브리토의 과충전 안개로 무한 신속 버프 유지 가능
마찬가지로 놀란이 타겟이 되면 한방에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함
- 걸리, 알루몬, 칼리브리토
무한 투기장에서 버티기로 최고의 조합
하지만 큰 데미지를 주는 기술이 없기 때문에 진행이 매끄럽지 못함.
크 3회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