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특정 스테이지에서는 특정 캐릭터가 꼭 출격해야 클리어가 가능하고
아니면 다회차 이상의 스펙빨로 밀어야 클리어 가능
2. 탈력가진 캐릭터를 육성하지 않으면 적의 사기적인 특능 발동으로 진행이 버거워지는 구간이 다수 존재
3. 수턴간 정신기가 봉인되는 이벤트가 다수 존재
4. 목표물을 특정 위치로 이동시키는게 클리어 조건인 스테이지에서
다회차 이상의 스펙이 아니면 전멸을 피하기 힘들 정도로 적 스펙이 막강하나 대신 적 사거리가 짧음
5. 무너지는 적 기지에서 적의 방해를 뚫고 빠듯한 제한 시간 내에 모두 탈출해야 하는 스테이지가 존재
(sfc 4차의 아슈라 남작의 최후 생각하시면 됨)
6. 특정 턴 경과시 자동으로 클리어 되는 스테이지는
어지간한 준비로는 무한증원되는 적을 학살하긴커녕 페이즈가 넘어가면 아군이 다수 터져나가는게 당연할 정도로 빡셈
3 재세때 겪어봤는데 푸는이벤트도있어서 나쁘진않았습니다. 5 실내맵자체가 없으니 뭔가 아쉽고 플레이하자니 귀찮은 그런맵이라 애매하군요. 6 좀 바뀌면 좋겠네요. 회화는 굉장히 위급하고 당장이라고 뚫릴것처럼 애기하나 현실은 원샷원킬 자금노가다중이라 괴리감이 장난아닙니다.
제가 보유한 콘솔로 나오면 사기야 하겠지만 플레이는 초반에 때려칠듯 하네요 그리고 높은 확률로 마장기신 꼴이 날듯...
이런 모드를 선택사항으로 넣으면 아무 문제가 없음
1. 특정기체 안키우면 클리어 불가능한건 윙키 시절이미 있었는데 그짓하다 파이널이란 이름 그대로 시리즈 끝낼뻔한 F가 대표적 2..윙키시절 특징이었고 3~5는 이미 한번씩 격어 봤는데 3정도는 가끔 나오면 괜찮을것 같음 4는 어떻게든 하려고 하니 수시간이 걸리긴 해도 가능했고 6은 좀 땡기네요.
제가 보유한 콘솔로 나오면 사기야 하겠지만 플레이는 초반에 때려칠듯 하네요 그리고 높은 확률로 마장기신 꼴이 날듯...
마장기신F는 다릅니다 꼭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3에서 너무 난이도가 심해서 그렇지 마장기신F는 명작이에요.
대댓글 달아주신걸 오늘 알았네요... 마장기신3를 극혐하가는 하지만 마장기신 시리즈 자체는 좋아해서 저도 해봤는데 굳이 3랑 비교안해도 잘 만든 작품이죠 ㅎㅎ 문제는 3에서 윙키가 개판친 영향으로 F를 끝으로 시리즈가 마무리되서 안타깝네요 그나저나 제가 게임을 이 게임 저 게임 넓고 얕게 플레이하는 성격이다보니 아직 엔딩은 못보고 4대 마장기신들 구출한 직후 쯤에서 플레이가 멈춰버려서... 엔딩을 보긴 봐야하는데 말이죠...
끝까지 해보시기를 전 매년 1회차씩 하는 올해도 할겁니다 올해하면 3회차군요..
ㅎㅎ조만간 다시 진행해봐야겠네요
유저들이 어려운거 싫어하죠.
저런건 따로 익스트림하드모드로 내던가 회차 스페셜 스테이지로 넣어주면 괜찮겠죠
3 재세때 겪어봤는데 푸는이벤트도있어서 나쁘진않았습니다. 5 실내맵자체가 없으니 뭔가 아쉽고 플레이하자니 귀찮은 그런맵이라 애매하군요. 6 좀 바뀌면 좋겠네요. 회화는 굉장히 위급하고 당장이라고 뚫릴것처럼 애기하나 현실은 원샷원킬 자금노가다중이라 괴리감이 장난아닙니다.
ap가 몇몇 조건 충족했는데 저는 재밌게 했습니다. 재미있게 난이도 있고, 연출 좋으면 즐겁게 플레이 가능한거 같아요.
다 만족하는 작품 바랍니다. 판매량이 폭망하겠지만
스펙으로 민다는게 애매한데 10단이면 해결되고 5단이면 해결이 힘든 그런 애매한 설정이 가능할까요...
1번 빼고 다 좋네요ㅎ
재밌을듯
이런 모드를 선택사항으로 넣으면 아무 문제가 없음
전반적으로 정신기의 밸런스를 조절하면 모를까, 있는 기능을 이벤트 등으로 억지로 막는 상황을 자주 연출하는 건 좋은 게임 디자인이 아니죠.
쯔메슈퍼로봇처럼 보너스 미니스테이지로 넣어주면 괜찮을듯. 메인스테이지에서는 사양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이젠 싫네요. 지금처럼 편하게 하는 난이도가 맘에듭니다
괜찬기는 한데 애정으로 키우는 캐들은 다 없어질듯
1. 한 게임에 55 화 정도의 분량이 들어가는데, 1 개씩 특정 기체 들어가도 되지 않나 싶어요 근데 게시판 글 보면 또 싫어하는 사람도 많고........ 레벨 30 차이나도 경험치 두 배 파츠도 있고, EXC 멀티가 있어서 응원걸고 레벨만 올리면 정신기 걸고 레벨 쉽게 올리던데......... 2. 탈력 안 써도 정신기 철벽이나 번뜩임 등으로 쉽게 쉽게 플레이 가능하던데.... 괜찮을 거 같지만 역시나 싫어하는 글들이 게시판에서 보일 거 같네요. 3-6도 있으면 재밌게 하겠다만 역시나 게시판의 글들을 보면 싫어하므로...... 안타까워요. 변화를 바라면서도, 지금 슈로대에 제공된 편의 기능의 삭제는 반대하니.... 모드를 넣어주기를 바랄뿐입니다.
나이를 먹어서 그런가...지금의 방향성이 저는 좋네요...저는 슈로대를 내가 좋아하는 기체를 보고, 다루고 싶어서 하는거지 예전처럼 머리굴려가며 빡세게 하는걸 원하지는 않거든요...위에 나열하신 구간들이 생긴다면 필연적으로 특정 기체를 키워야만 하는 상황이 올텐데 그게 내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기체라면?? 흠...전 그냥 안하고 말듯...다만 아직도 난이도 어려운 슈로대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서 선택사항으로 넣는다면야 뭐 반대할 마음은 없음..
판매량 망함
저는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