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도는 성우에 의한 개성으로 한층 더 매력적인 악역이 된 것 같습니다.
(비눗방울 뿅~!)
- 손에서 연혈 효과 후에 동그란 혈덩어리를 만듭니다.
호밍 기능이 있고 닿으면 데미지를 입으나 천천히 따라오는데다 시간이 지나면 사라져서 거의 맞을 일이 없습니다.
다만 보스 주변에 알짱거리면 되게 성가실 뿐입니다.
- 비눗방울과 같은 동작이지만 성능면에서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관통 효과까지 있어 제대로 맞으면 굉장히 아프므로 앞구르기로 피해줘야 합니다.
(!주의!)
- 두 번의 참격 웨이브를 날리는데 주인공 시점 우측으로 회피하면 피하기가 쉽습니다.
- 빠르게 슬라이딩하면서 다가오는데 발동이 빨라서 대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슬라이딩 이후 손에서 혈을 두르고 공격하고 상황에 따라서 다음 공격이 이어지기도 합니다.
- 이제부터는 보스가 자주 쓰는 패턴으로 알아둬야 할 모션입니다.
일반 공격으로 단타로 쓸 데가 있지만 다른 공격과 병행하여 마지막 공격으로 쓰기도 합니다.
- 알아둬야 할 모션 두 번째입니다.
역시나 일반 공격을 할 때 다른 공격과 함께 마지막에 나오는 모습입니다.
이전 패턴과는 다르게 단타로 쓰지는 않습니다.
(!주의!)
차분히 동작을 보시고 피해야 하며 스태미나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알아야 할 패턴 두 개를 꼭 숙지하시고 둘 중 하나가 나왔다 하면 마지막 공격으로 보고 딜타이밍을 잡으면 됩니다.
(이놈은 정도라는걸 모른다;;)
Tip. 호밍 레이저만 조심하면서 왠만하면 근접하여 싸우되 일반 공격 타이밍을 잘 보고 피해서 막타에 딜을 넣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등 뒤로 빙글빙글 돌면 연계 공격을 다하지 않고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딜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만 회복할 타이밍을 자주 주지 않아서 침착하게 피하면서 막타까지 유도해야 합니다.
2페이즈
- 2페이즈부터는 비눗방울 공격은 안합니다.
대신 연혈 효과와 함께 손을 위로 뻗으면 플레이어 주위로 네 개의 검은색 구가 돌게 됩니다.
검은 구는 바로 터지지 않고 시간을 두고 두 개씩 모여서 플레이어 중심으로 터집니다.
이 패턴을 시전 후 다시 공격을 감행하므로 검은 구와 함께 피하기가 몹시 까다롭습니다.
정 피하기 힘드시다면 전방 안개화를 애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 멀리서 검을 든다면 보스가 지나가는 궤적의 뒤나 휘두르는 손의 반대로 피한다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빠르고 넓게 검을 휘두르면서 혈공격이 검의 궤적 주변에서 터지므로 제대로 맞으면 즉사할 수도 있습니다.
- 이전 슬라이딩이 바뀐 공격입니다.
슬라이딩으로 바로 공격하는게 아니라서 부담감이 더 적습니다.
회피하기 힘든 타이밍이다 싶어도 방어로 충분히 커버가 되서 그렇게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 2페이즈 이후 자주 쓰는 패턴이 바뀌므로 알아둬야 할 모션입니다.
역시나 단타로 쓸 데가 있지만 다른 공격과 병행하여 마지막 공격으로 쓰기도 합니다.
- 알아둬야 할 바뀐 모션 두 번째입니다.
역시나 일반 공격을 할 때 다른 공격과 함께 마지막에 나오는 모습입니다.
이것도 이전 패턴과는 다르게 단타로 쓰지는 않습니다.
역시나 알아야 할 패턴으로 꼭 숙지하시고 마지막 공격이 나왔을 때 딜하면 됩니다.
Tip. 2페이즈에 나오는 연혈 공격(호밍 레이저, 주위 검은 구 패턴)을 조심하면서 공략하던데로 접근하여 막타 후 딜을 하시면 됩니다.
정면돌파가 힘드시다면 주위를 돌면서 적의 공격 흐름을 끊어서 등 뒤에서 딜을 하셔야 합니다.
역시나 회복 타이밍을 잘 주지 않아서 접근전 막타를 유도해야 합니다.
혹시나 제가 못본 추가 패턴들이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코드 베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