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술사님들!
오늘 아침에 불행하게도 우리는 주술사 업데이트의 일부를 베타에 추가하였습니다. 이로인해 직업 테스트하기에 좋지 않은 상태가 되었지만, 이는 다음날 해결될 것입니다. 내일 새로운 베타 빌드에서 주술사 특성 트리에 중요한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먼저, 이 변화에 대한 우리의 철학과 목표를 간략하게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이에 앞서 새로운 주술사 레이드 버프인 하늘격노(Skyfury)에 대해 설명하고 각 전문화 특성에 대해 잘펴보겠습니다.
※ 내부 전쟁 주술사 변경사항
■ 하늘격노 (신규 능력)
용군단과 내부 전쟁의 개발 전반에 걸쳐 레이드 버프에 대한 주제가 활발하게 논의되었으며, 그 결과 우리는 내부 전쟁에서 주술사 직업에 새로운 레이드 버프인 하늘격노를 추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 버프에 대한 우리의 목표는 이전에 고양 주술사가 가지고 있던 질풍 토템 버프를 완전히 대체하고 정기 및 복원도 공격대 버프를 가져서 공격대에서 가치를 가지는 것입니다.
하늘격노는 이전 질풍의 토템 효과를 포함하고 있으며 작은 특화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이것이 전에 질풍의 토템 효과를 파티 전체에만 적용한 제한을 풀고 공격대 전체로 확대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 공용 특성
주술사 특성의 경우 방어 기재 및 딜량 증가 노드 수를 줄여 이 트리에서 대부분의 특성 결정이 다양한 유틸기를 선택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룹 유틸기와 개인 생존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새로운 것도 추가될 것입니다.
경로가 다양하게끔 개선되었고, 이전에 잠재적으로 제한되었던 돌풍/정령의 걸음 및 대지의 보호막을 더욱 선택하기 쉽게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움직임이나 생존력을 그렇게 크게 양보하지 않고도 다른 곳에서 더 강력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포인트를 확보한다고 생각합니다.
정기 주술사의 경우 광역딜과 단일딜 사이에서 보다 일관되는 발동율을 가지게끔 조정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를 통해 용암 폭발과 같은 능력이 딜 사이클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특성을 개선하고 더욱 많은 빌드의 다양성을 허용했습니다.
우리는 정기 주술사가 번개 집중, 용암 집중 또는 혼합 전문화를 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 옵션 내에서 고유한 빌드를 보유하여 딜을 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 고양
고양의 경우, 우리는 일반적으로 전문화 특성의 상태와 특성의 다양성에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가벼운 방식으로 접근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핵심 및 전문화 트리 모두 더 많은 다양성을 보장하고자 전문화 특성 중 몇 가지 핵심 주문과 유틸기를 기준으로 삼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 복원
복원 주술사 업데이트에서 전문화 특성의 피해량 관련 특성을 압축하고 치유량에 투자할 수 있는 더 많은 포인트를 확보하고 승천과 해일인도자와 같은 핵심 특성을 더 찍기 쉬운 위치에 배치하려 합니다. 우리는 복원 주술사 특성에 여러 가지 강력한 옵션이 있다고 느껴지기를 바랍니다.
또한 우리는 뒤쳐져있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 핵심 복원 주술사 주문의 효율성을 높히고자 합니다. 여기서 가장 주목할만한 두 가지 주문은 치유의 파도와 정신 고리의 토템입니다. 치유의 파도의 경우 플레이어가 보다 이 주문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때 더 많은 보너스가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정신 고리의 토템은 용솟음치는 영혼(아제라이트 특성)의 광역 치유 효과를 추가하여 모든 그룹 콘텐츠에서 더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치유의 비의 효과를 높이는데 중점을 둔 새로운 보너스도 볼 수 있습니다.
※ 패치 노트
■ 공용 특성
많은 특성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신규 능력: Skyfury - 바람의 군주의 분노를 활용해 대상 아군에게 특화를 2%만큼 부여하고 자동 공격을 강화하여 1시간 동안 20%확률로 즉시 공격할 수 있게 합니다. 대상이 자신의 파티 또는 공격대에 있으면 영향을 받는 파티원과 공격대원이 모두 영향을 받습니다. 17레벨에 배웁니다.
- 신규 특성: Elemental Resistance - 치유의 토템으로 치유하면 3초 동안 받는 화염, 냉기, 자연 피해가 6%만큼 감소합니다. 폭우의 토템으로 치유하면 3초 동안 받는 화염, 냉기, 자연 피해가 3%만큼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Refreshing Waters - 치유의 파도로 자신을 치유할 때 효율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Traveling Storms - 천둥폭풍을 40미터 내 아군에게 시전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적의 이동 속도가 60%만큼 감소하고, 적을 25%만큼 더 멀리 밀쳐냅니다.
- 신규 특성: Seasoned Winds - 날카로운 바람으로 적의 주문을 성공적으로 방해하면 18초 동안 해당 주문으로 받는 피해가 15%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 신규 특성: Encasing Cold - 냉기 충격이 대상을 추가로 10%만큼 느리게 만들고 지속 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Arctic Snowstorm - 냉기 충격 대상 10미터 내 적들이 30%만큼 느려집니다.
- 신규 특성: Ascending Air - 바람 질주의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하고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초 더 오래 지속됩니다.
- 신규 특성: Enhanced Imbues - 무기 부여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Stone Bulwark Totem - 30초 동안 시전자의 위치에 대지 토템을 소환하여 시전자에게 10초 동안 피해 흡수 보호막을 부여하고 5초마다 추가로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쿨 2분.
- 신규 특성: Jet Stream - 바람 질주 토템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10%만큼 증가하고, 이동 방해 효과를 제거합니다.
- 신규 특성: Primordial Bond - 활성화된 정령이 있다면 받는 피해가 5%만큼 감소합니다.
- 부두 숙련이 재설계됩니다.
- 사술 대상은 사술 및 종료 후 6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만큼 감소합니다. 사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 폭풍이 고양 특성이 됩니다.
- 돌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0초로 감소합니다.
- 구속의 오템과 바람 질주 토템이 더 이상 선택 특성이 아닙니다.
- 천둥충격와 번개 올가미가 더 이상 선택 특성이 아닙니다.
- 정기의 수호, 토템 집중, 자연의 수호자, 알아키르의 바람, 자연의 격노, 토템의 위력이 1점 특성이 됩니다.
- 선조의 방어, 쇠약, 폭풍, 흐름에 맡겨라, 소용돌이치는 무기, 돌가죽 토템, 쇄도의 보호막, 휘몰아치는 해류, 평온의 토템이 삭제됩니다.
■ 영웅 특성
선견자(정기/복원)
- 복원
- 기복이 선조의 부름을 발동시킵니다.
토템술사(고양/복원)
- 복원
- 토템의 반향으로인한 연쇄 치유의 치유량이 400%만큼 증가합니다.
■ 고양
- 소용돌이치는 무기는 10레벨에 배우는 기본 지속효과가 됩니다. 그래서 공용 특성에서 삭제됩니다.
- 야생의 약진이 14레벨에 배우는 기본 지속효과가 됩니다. 그래서 고양 특성에서 삭제됩니다.
- 폭풍이 공용 특성에서 고양 특성이 됩니다.
- 정기 작렬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질풍의 토템, 신선한 물, 집중 통찰이 삭제됩니다.
■ 정기
- 신규 특성: Fusion of Elements - 얼음격노 시전 후 다음 자연과 화염 주문 시전 시 대상에게 60%의 효율로 정기 작렬을 시전합니다.
- 신규 특성: Storm Frenzy - 대지 충격, 정기 작렬, 지진 시전 후 다음 연쇄 번개 또는 번개 화살의 시전 시간이 40%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 신규 특성: Elemental Unity - 폭풍의 정령이 활성화되 동안 자연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불의 정령이 활성화된 동안 화염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Lightning Conduit - 번개의 보호막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자연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Everlasting Elements - 정령의 지속시간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Thunderstrike Ward - 1시간 동안 방패에 번개의 원소를 주입하여, 번개 화살과 연쇄 번개가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2개의 천둥강타를 시전해 추가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신규 특성: Earthen Rage - 공격 주문이 주변 대지를 자극해 6초 동안 도움을 줘, 가장 최근에 공격한 대상에게 반복해서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 신규 특성: Echo of the Elementals - 불의 정령이나 폭풍의 정령이 만료되면 작은 정령이 남아 15초 동안 적을 공격합니다.
- 신규 특성: First Ascendant - 승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Preeminence - 승천의 지속시간 동안 가속이 25%만큼 증가하고, 승천의 지속시간은 3초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Fury of the Storms - 폭풍수호자를 활성화하면 강력한 번개의 정령이 소환되어 8초 동안 플레이어를 돕습니다.
- 태고의 분노가 재설계됩니다. 이제 치명타 피해 보너스 증가치가 25%입니다.
- 얼음격노가 재설계됩니다. 용암 폭발 시전 시 다음 냉기 충격이 얼음폭풍으로 대체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 얼음격노가 강화하는 최대 냉기충전의 수가 4번에서 2번으로 감소합니다.
- 특화: 원소 과부하가 재설계됩니다. 이제 모든 물리 및 원소 피해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정기 과부하의 피해가 일반 피해의 85%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용암 쇄도가 기본 능력이 되고 12레벨에 배웁니다.
- 범람이 기본 능력이 되고 14레벨에 배웁니다.
- 이제 용암 쇄도와 이글거리는 불길의 발동 속도가 화염 충격이 적용된 수에 따라 조정됩니다. 단일딜에서는 약간 더 자주 발동하고 광역딜에서는 덜 자주 발동합니다.
- 번개의 선광이 번개 화살과 연쇄 번개의 치명타율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 팽창하는 소용돌이가 대지 충격, 정기 작렬, 지진의 공격력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 원소의 대가가 다음 주문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시킵니다.
- 메아리의 방이 정기 과부하의 피해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 호용돌이의 힘의 정기 과부하 유발 횟수가 2번에서 1번으로 감소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 용암류의 최대 중첩이 20번에서 10번으로 감소합니다.
- 정기의 평형의 피해량 증가량이 15%입니다. 정기의 평형의 추적 디버프가 삭제됩니다.
- 폭풍의 눈이 대지 충격과 지진의 소용돌이 소모량을 5만큼, 정기 작렬의 소용돌이 소모량을 10만큼 감소시킵니다.
- 소용돌이 획득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번개 화살이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8에서 6으로 감소합니다.
- 번개 화살 과부하가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3에서 2로 감소합니다.
- 연쇄 번개이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대상당 4에서 2로 감소합니다.
- 연쇄 번개 과부하가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대상당 3에서 1로 감소합니다.
- 용암 폭발이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10에서 8로 감소합니다.
- 용암 폭발 과부하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4에서 3으로 감소합니다.
- 얼음격노가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25에서 12로 감소합니다.
- 얼음격노 과부하가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12에서 4로 감소합니다.
- 얼음폭풍으로 강화된 냉기 충격이 생성하는 소용돌이가 14에서 10으로 감소합니다.
- 힘의 흐름이 더 이상 과부하로 인한 소용돌이 생성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폭풍수호자가 파뢰침과 선택 특성이 아닙니다.
- 대지 충격과 정기 작렬이 선택 특성입니다.
- 지진은 기존 지진과 대상 지정 지진으로 나눠지며, 이는 선택 특성이비다.
- 이제 모든 특성은 1점 특성입니다.
- 불의 부름, 천둥의 부름, 전기 충격, 아득한 저 너머, 범람, 용암 쇄도, 선견자의 서약, 태고의 쇄도, 구루는 용암, 격동의 균열, 바람예언자의 부활하는 용암, 신선한 물, 태고의 유대가 삭제됩니다.
■ 복원
- 신규 특성: Tidewaters - 치유의 비 시전 시 성난 해일이 부여된 각 아군을 치유합니다.
- 신규 특성: First Ascendant - 승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Preeminence - 승천의 지속시간 동안 가속이 25%만큼 증가하고, 승천의 지속시간은 3초만큼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Reactive Warding - 대지의 보호막을 갱신하면 대상이 잃은 대지의 보호막 중첩만큼 치유됩니다. 물의 보호막을 갱신하면 잃은 물의 보호막 중첩만큼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신규 특성: White Water - 치유 능력의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가 200%에서 215%로 증가합니다.
- 신규 특성: Spouting Spirits - 정신긔 고리 토템이 받는 피해를 추가로 5%만큼 더 감소시킵니다. 토템이 소환된 지 1초후에 근처 모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효과는 대상이 5명을 초과하면 효과가 감소합니다.
- 영혼나그네의 해일 토템이 재설계됩니다. 마나 해일 토템을 사용한 후 다음 3회의 치유의 파도의 시전 시간이 100%만큼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원소의 대가가 재설계됩니다. 용암 폭발 시전 시 다음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치유의 파도는 원소의 대가로 강화되면 근처 적에게 화염 충격을 부여합니다.
- 대지생명의 무기 연마가 재설계됩니다. 대재생명이 특화: 깊은 치유호 부터 150%의 추가 효과를 받습니다. 치유의 파도는 항상 대상에게 대지생명을 발동시킵니다.
- 대지의 조화가 재설계도비니다. 대지의 보호막이 대상의 체력이 감소함에 따라 받는 피해를 최대 5%만큼 감소시키고 받는 치유량은 최대 150%까지 증가시킵니다. 최대 효과 임계점은 50% 미만입니다.
- 폭우가 재설계됩니다. 치유의 비를 시전하면 폭우가 활성화되어 6초 내에 폭우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 폭우 - 대상 위치에 물을 쏟아 12미터 내에 있는 최대 5명의 부상당한 아군을 치유하고 6초 동안 최대 생명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폭우는 토템술사에게 두 배 더 효율이 높습니다.
- 생명의 흐름이 재설계됩니다. 치유의 토템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지속 시간에 따라 감소합니다.
- 용암 쇄도가 기본 능력이 되고 12레벨에 배웁니다.
- 해일 제거가 감소시키는 치유의 해일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치가 30초에서 45초로 증가합니다.
- 마나 해일 토템의 범위가 40미터가 됩니다.
- 고대의 각성의 기본 발동율이 20%가 되고 치명타 및 극대화 시 40%가 됩니다.
- 격류가 증가시키는 성난해일 첫틱의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 증가치가 8%//15%가 됩니다.
- 물의 토템 특화가 확률적으로 발동하게 변경되었고, 효과가 3초 감소로 증가합니다.
- 물의 보호막이 9번 중첩됩니다.
- 태고의 파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치유의 비의 대상이 6명에서 5명으로 감소하지만 치유량이 17%만큼 증가합니다.
- 산성비가 피해를 입히는 대상이 6명에서 5명으로 감소하지만 피해량이 16%만큼 증가합니다.
- 범람의 파도의 대상이 6명에서 5명으로 감소하지만 치유량이 14%만큼 증가합니다.
- 파도예언자의 축복이 2점 특성이 됩니다.
- 해일인도자와 물길이 1점 특성이 됩니다.
- 연속되는 파도, 범람의 치유, 태고의 파도 연마, 공명의 물, 폭풍수호자, 격동의 물결, 신선한 물이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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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와 타격감은 1티어, 성능은...
죽기 우러욧
부죽 말타잖음 그거 하나로 하는사람 많던데 ㅎㅎ;
로망이야 그런데 이제 혼자 공대시너지 없어서 ㅋㅋㅋ
와와
주술사 붐은 온다
우리 구데기인 주술사도 리워크 해주는 구나
드루좀 뭔가 해주면 좋겠다 내부전쟁에서 추가되는 형변이라던지 매 확장팩에서 형변 추가해주면 좋겠음
술사 시너지 좋냉.. 전사들 좋아 죽을듯 ㅋㅋ
고술 입장에선 약간 손해같은데…?
용솟이 오는구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