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들어
검 공격 100/ 행동력 10
단검 공격 200 / 행동력 20 / 명중 20
지팡이 공격 150 / 크리 20 / 명중 20
이렇게 되있다고 가정을 하면
캐릭터에 적용되는건
공격력 : 450
행동력 : 30
명중 : 40
크리 : 20
이렇게 되는거 맞나요???
그럼 제가 검 으로 공격을 하면 공격100 / 행동 10 이 적용되는게 아니라
저기있는 450 / 30 / 40/ 20 이 적용되나요?
예를들어
검 공격 100/ 행동력 10
단검 공격 200 / 행동력 20 / 명중 20
지팡이 공격 150 / 크리 20 / 명중 20
이렇게 되있다고 가정을 하면
캐릭터에 적용되는건
공격력 : 450
행동력 : 30
명중 : 40
크리 : 20
이렇게 되는거 맞나요???
그럼 제가 검 으로 공격을 하면 공격100 / 행동 10 이 적용되는게 아니라
저기있는 450 / 30 / 40/ 20 이 적용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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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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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데미지의 검으로 공격할 때 합산하는게 아니라 공격한 무기 공격력이 적용됩니다. 반대로 속성 데미지의 경우에는 어떤 무기를 들어도 가장 높은 마법 공격력을 따라갑니다.
옵션들도 공격에 들고있는 무기로 적용되는거군요 검 : 데미지 100 / 명중 10 <--들고있는무기 단검: 데미지 200 / 회피 10 이러면 데미지 100에 명중 10만 적용이군요
착용하고 있는 무기 단 1개만 적용되는게 기본룰 입니다 각 캐릭터는 자신의 무기가 정해져 있고 입장할 때 그 무기를 들고 첫턴을 맞이합니다 여기서 평타부분이 좌우를 눌러서 무기를 바꾸면 그 무기의 스텟으로 바뀌는 겁니다 또는 특정 무기를 장착해야만 하는 기술을 쓰면 해당 무기의 옵션을 적용받아서 공격하고 원래 차고 있던 무기로 돌아오는 식 입니다 그런데 솔직히 전투마다 평타부분 무기 바꿔가면서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거라고 봅니다 따라서 모든 무기칸에 좋은 무기를 착용하려고 하는 분들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예를 들자면 무희캐릭터는 단검을 들고 입장하는데 공격력+크리율 높은 단검을 채워주면 안 되는 겁니다 무희는 딜러가 아니라 서포터이므로 행동속도가 높은 단검이 제일 좋은 단검이죠 도적캐릭터가 쓰는 단검이 좋아보인다고 무희캐릭터에게 주면 안됩니다 ㅎㅎ 축구에서 메시만 11만 채우려는 우를 범하는 것과 비슷한거죠
역전의 검/거인의 곤봉은 옵션을 잘 보시면 다른 무기를 장착해도 효과가 적용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런 템이 아주아주 가끔 있을 뿐 기본적으로 지금 장비하고 있는 것의 옵션만 받는거고 다른 무기는 착용 안한 것과 똑같은 상태입니다
아하....무기 데미지만 그런줄 알았는데 옵션들도 들고있는 상태의 무기만 적용이군요 저는 그런줄도 모르고 잡으로 다른클래스 무기들 행동력 같은거 넣어줬는데 의미가 없는거였네요;;
맞습니다^^ 많이들 콩콩님처럼 생각하시는 부분인데 홍보가 거의 안된 실정이죠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역전의검/거인의곤봉 딱 2개 빼곤 들고 입장한 무기만 착용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무기를 바꿔주는 경우는 초반에나 실드 까려고 하는거고 역전씨리즈 논할 진도라면 무기 안 바꾸죠 ㅎㅎ 기술을 씀으로써로 일시적으로 무기를 바꾼 효과를 볼 수도 있지만 솔직히 기술도 자기무기로 깔맞춤 하는지라 자기무기 빼곤 다 평범한 무기 차나 역전이나 금단으로 도배하나 딜량은 똑같습니다
FoveKo // 말씀하신 방향도 맞다고 생각되네용...어차피 브레이크 상태로 만들면 특정 무기나 속성에 대한 약점은 사라지니까요. 그 뒤엔 캐릭터 각자 최대의 딜을 뽑아내는 것만 하면 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