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라도 기어즈 시리즈를 담당하시고 게임환경(데디서버로 운영되는 멀티환경)을 개선시킬 위치에, 아니면 미국 본사에 최소한 제안이라도 할 수 있는 직위에 있는 분이 읽으셨으면 꼭 아셨으면 해서 글 올립니다.
아시는데도 지금의 상황이 최선이라면 그 동안 어떠한 노력을 하셨는지 변명이라도 듣고 싶습니다.
기어즈 시리즈 때문에 엑박을 샀고 기어즈 1 때부터 꾸준히 즐겨온 유저입니다.
굳이 제가 강조하지 않더라도 기어즈 시리즈는 XBOX를 타 콘솔로 부터 차별화시키는 대표적인 독점게임이입니다.
헤일로와 함께 콘솔 후발주자인 XBOX를 성공시킨 장본인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오히려 헤일로 보다 더 많은 유저들이 2006년 기어즈 1편부터 지금까지 햇수로 8년째 멀티게임을 즐기고 있는 게임이 바로 기어즈라고 생각합니다.
미국, 유럽, 일본 등의 시장에서는 많은 XBOX 유저들이 2006년 시작된 기어즈 1편부터, 데디서버로 무장한 3편, 그리고 올해 발매된 4편(기어즈 저지먼트)에 이르기까지 대부분 만족한 멀티환경에서 행복하게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헌데 우리나라의 경우 기어즈 1, 2편은 멀티환경이 호스트 방식이라 개선의 여지가 없었고 우리나라 모든 유저들도 게임 약소국의 상황을 인정하며 나름대로 즐겨왔습니다.
헌데 3편부터는 데디서버의 등장으로 국가간의 대결이 좀더 용이해지는 또 권장되는 방향으로 멀티환경이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오스트레일리아 데디서버에 편입되어 버렸습니다.
하여 우리나라 기어즈 유저들은 최악의 멀티환경에서 제대로 된 국가간 대결도 못해보고 급기야는 아래 많은 글에도 나와 있듯이 VPN을 통해, 또는 일본유저들을 친구추가 해가며 호주서버보다는 더 나은 일본서버에 비정상적으로 억지로 접속하여 플레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말 있을 수 없는 한심하고 참담한 상황입니다.
게임 약소국이라 모든 것을 받아들여야 하는 겁니까?
홍콩, 중국 등 타 국가들도 일본서버에 접속이 된다면 우리나라는 왜 안되는 겁니까? 일본과의 국가간 관계 때문인가요?
중국은 일본과 관계가 좋습니까?
MS 담당자분께 묻고 싶습니다.
얼마전 행사에는 못가보았지만, 롯데월드 이벤트 등 몇번의 기어즈 행사에 참석하였고 매번 참석하는 이사급, 차장급등 MS의 운영진분들을 뵈면서 그때만 해도 대표게임 기어즈의 멀티환경이 좀더 발전된 상황으로 전개되리라고 믿었습니다.
제가 드리는 말씀은 단순히 XBOX의 수많은 게임 중 한 게임의 유저로서 쉽게 이야기해 버리는 불평이 절대 아닙니다.
MS 한국 사업부의 매출, 이익만을 고려하더라도 기어즈시리즈는 앞으로 더 많은 보상을 해줄 명작입니다.
일방적인 이벤트성 일회성 행사보다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고려한 행사 및 광고 홍보로 게임환경의 질을 높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고객들을 얻으실 겁니다.
막연한 이야기를 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이번의 행사도 기어즈 수석 개발자 '짐 브라운'이 참석하였고 그때 기어즈 3편 부터 시작된 데디서버(앞으로 많은 XBOX게임 멀티를 책임질 아주 중요한 운영방식)에 관해 참석한 게이머분이 질문을 하셨고 짐 브라운 본인은 잘 모르고 한국은 싱가폴 서버에 편입될지도 모른다는 애매하고 무책임한 답변만 들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강조하고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이 바로 이런 부분입니다.
MS관계자 분들은 XBOX대표게임 기어즈의 3편부터 이어지는 데디서버에 대한 문제점을 모르고 계셨습니까?
XBOX게임에 관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 대표사이트인 루리웹의 유저들의 무수한 이야기와 의견들을 모니터링은 하고 계십니까?
하고 계시다면 자주 오는 기회도 아닌 '짐브라운'의 방문때 이런 문제점에 관한 논의는 해보셨습니까?
아니 평상시에는 미국 MS본사와 어떠한 회의를 하시나요? 매달 출시되는 신규 게임에 관한 이야기만 하시나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이 어려운 것 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유저들을 직접 만나지 않더라도 그들의 의견과 생각들은 얼마든지 파악할 수 있고 또 그 의견들이 정당하고 옳은 것이라면 그것들을 수렴하여 미국 본사든 게임 개발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그리하여 궁극적으로 좀 더 나은 게임환경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어즈는 XBOX 대표게임입니다.
MS 한국 지사를 대표해서 미국 MS 본사 담당자와 적극적으로 논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담당자는 Chris Wynn 입니다. (Lead Producer of Gears of War in Microsoft Studios)
유저들의, 고객들의 소리를, 의견을 경청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진짜 눈물이 나는 글이네요 ㅠ 담당자들 제발 한분만이라도 읽어보시길..
글 작성하시느라 정말 수고하셨습니다....언젠간 보스마스님같은 분들 덕분에..계란으로 바위를 쳐도 깨지는 날이 오길 빕니다 ㅠㅠ
이런상황이면 .... 라이브쿠폰..포인트이벤트는 어찌보면 쫑파티군요.
이벤트 다 필요없구 지금이 조선시대냐? 멀티나 제대로 고쳐주세요~~
에휴 개선되는 노력이나마 보였으면 합니다 당장 되게 해달라는게 아니에요
진짜 저지먼트 안사길 잘했네 ㅜㅜ
글보니 심각하군요, 3떄도 렉 때문에 싱글만 팠는데, 저지먼트 구입은 잠시 생각을 해봐야 겠군요,
ㅜㅜㅜㅜㅜㅜㅜ
여기 백날 올려봐야 ㅋㅋ 차라리 메일은 한번 보내시는게 더 현명할듯한데요
보여주기식 이벤트만 주구장창하는 MS 정말 정 떨어져요 피드백도 잘 안해주고 소코한테 정말 많이 배워야 할듯 메일 보내도 이건 뭐 메아리는 돌아오기라도 하지 답장은 매번 메크로~ 끝물이라 신경도 안쓰는듯 렉 감안하고 하는 수 밖에 없죠 뭐~ 보스마스님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