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기솔에서 부족했던점을 고스트리콘에서
충족하게 됬네요 오픈월드와 잠입의 간격을
최대한 좁히고 나란히 마주한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픈월드의 묘미는 제약없이 자신이 원하는 플레이가 가능한것의 척도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런점에선 굉장히 성공적이라고 볼수있습니다.
흔히 말씀하시는 "반복적인" 미션은 단지 주어진
공과 같은거라 생각합니다.
그 공으로 어떻게 차고놀건지는 본인의 몫이죠
단일형 진행게임에서 하듯이 오픈월드에서
시키는대로만 한다면 정말 지루함의 연속일 것입니다. 필드에 주어진 최소한의 룰에 갇히셔서
무조건 그 룰에만 기인하신다면 이게임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시는거라 생각합니다.
단순히 돌격 또는 잠입 이분법으로 생각하실수있으신데 우리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그 사이에서 실수를통해 다양한 연출이 발생하게 됩니다.
잠입과 돌격은 그냥 루트일뿐 그 안에서 벌어지는 일들 또는 행동은 유저마다 다르다는 것이죠.
큰 틀만잡고 다똑같지라고 하시면 모든겜의
유저플레이가 똑같겠죠? 모든겜이 틀로만 따지면 다 비슷합니다 장르란게 있으니까요 중요한건 그 안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이라는 겁니다.
뭐 취향에 안맞으시면 어쩔수없지만.......
암튼 말이 많았는데.......
제 소감은 평점 5점만점에 4.8 주고싶네요~~
0.2는 여캐 못생김.. 디비전보단 낫지만....
한국 하드유저들 만족시키려면 k2 쥐어주고 실재 카르텔 본거지에 떨궈줘야할걸요. 이정도로 오픈월드에 공략자유도를 버무렸으면 충분히 잘뽑은건데 뭔 눈들이 높아져서 ㅋ
반복퀘스트뿐이지만 오픈월드속 적진이 각 컨셉별로 알차게 구성 되어 있어서 좋았던거 같아요. 목표는 비슷해도 클리어 해가는 방식이 달라서 할떄마다 즐겁구요. 비슷한 장르는 있지만 이번 고스트리콘과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은 없다고 생각되네요 단점은 정말 수도 없이 많은데 장점 몇개만으로 재밌게 할 수 있는 게임 이네요. 저도 5점만점 4.5점 정도 주고싶은데 딱히 취향이 아니신 분들은 2점정도 주실듯...
오마이로오롱
쿠우젤리 포도맛이라고 어그로 분탕있는데 신고당해서 정지먹었나봐요 그사람이랑 동일인물임 증거는 내가 가지고 있고 ㅎ 왜 자꾸 쳐 기오나오는거지 정지먹었음 가던가 ㅋㅋ
오마이로오롱
그새 또 지우고 쫄뛰하셧네
오마이로오롱
어불공리 == 쿠우젤리 포도맛 이고 어그로분탕입니다 이 글에도 분탕글 달았는데 제가 저격하니 쫄튀했네용 ;;
오마이로오롱
지금 또 먼 쪽지보냈네요 머 난 쪽지 제목부분만 대충 훑어봤기때문에 내용은 자세히 안봐서 실제론 스포 안당했어요~ 그 사람 열받으라구 ㅋ
반복퀘스트뿐이지만 오픈월드속 적진이 각 컨셉별로 알차게 구성 되어 있어서 좋았던거 같아요. 목표는 비슷해도 클리어 해가는 방식이 달라서 할떄마다 즐겁구요. 비슷한 장르는 있지만 이번 고스트리콘과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은 없다고 생각되네요 단점은 정말 수도 없이 많은데 장점 몇개만으로 재밌게 할 수 있는 게임 이네요. 저도 5점만점 4.5점 정도 주고싶은데 딱히 취향이 아니신 분들은 2점정도 주실듯...
한국 하드유저들 만족시키려면 k2 쥐어주고 실재 카르텔 본거지에 떨궈줘야할걸요. 이정도로 오픈월드에 공략자유도를 버무렸으면 충분히 잘뽑은건데 뭔 눈들이 높아져서 ㅋ
k2들고 카르텔 본거지 가보겠습니다 가보고 후기 말씀드림!
맞아요 자유도 자유도 노래 부르면서 정작 어려운 게임은 안함, arma3 같은건 하래도 못할거면서
오프닝에서 그러잖아요. 누굴 어떻게 처치하던지, 방식을 어떤 방식을 택하던지 무조껀 처치하기만 하라고요 ㅎㅎ 이것만큼 간단명료하게 게임을 설명하는 방법이 또 뭐가있을까요 ㅎㅎ
애초에 파크라이시리즈 ,메탈기어 팬텀페인 , 와치독스2 ,어쌔신 크리드 등과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의 명백한 단점과 차이점을 이해 못 하고 오픈월드 잠입이 어쩌고 하는 장르적 시스템만 가지고 게임을 평가하려는게 한심하네요 이미캐릭터, 스토리텔링, 동기부여 아예 싹 다 말아먹는데 대표적인 이유로, 타 게임처럼 스토리나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는 전혀 올라오지도 않으며, 재미도 없고 이해하고싶지지도 않음 팬텀페인이나 파크3,4 등은 스토리와 동기부여와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나 토론이 주를 이루던 게임이고 와치독스2는 토론까진 아니지만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 텔링에 심취하게 되는 게임으로 , 오히려 게임의 반복성을 잊게 만드는 장점이 있음 고스트리콘 와일드랜드는 그냥 게임 엔진에 중구난방 스토리만 잔뜩얹어놓고 마치 골뱅이무침에 골뱅이 8조각과 파랑 오이만 수북히 가득 들어있는 볼륨같고요 딱 이런 게임이 있었는데 그게 파크라이2였고 망한 이유를 깨탙고 파크3 파크4는 대성했음
http://www.metacritic.com/game/pc/tom-clancys-ghost-recon-wildlands 메타 딱 70점 이네요. 이이상 실드 자체가 불가능한 수준임
갠적으로 아쉬운건 적 유인하는거랑 적 시체 못숨기는거 솔직히 이 둘 없는 시점에서 메기솔5랑 잠입 비비기는 힘들듯.. 저도 재밌게 하고는 있습니다만 역시 적 AI까지 생각해서 잠입 퀄리티 자체는 메기솔5가 두세수정도 위라고 보이네요.
멀티 위주라 그런지 몰라도 원래부터 유비식 잠입겜에 있던 유인과 시체 숨기기가 왜 없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