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성 까진 대충해도 할만하지만 3성까지 완료하려면 게임 시스탬 이해가 필요합니다 1년 학기를 기준으로 돌아가다보니 전작과 많이 비슷하면서도 차이났던점과 아직 올 3성달성은 아니지만 팁 글이 없어서 도움이 되면 좋겠다 싶어서 적어봅니다
- 초반 대학 부터 3성 만들어가면서 k포인트로 물건을 해금 하면서 하는게 좋습니다 1성->2->3성 달성 할 때마다 주는 포인트가 100 or 이상이라 후반부 대학까지 1성만 하면서 대학 열리는거 그대로 달리면 쭉달리면 강의실 추가 장비 해금하기도 벅차요(음대 강의실 ....)
- 직원 상태창 |
- 학생 상태창 |
- 직원이 '교육'을 제외하면 학생에 하위호환 상태창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저기 있는 상태중 어느하나라도 부족하면 총 만족도가 내려갑니다 관련 시설을 확충하면 오르는 단순한 구조
- $ 표시는 직원은 급여, 학생은 학비 입니다 이건 굳이 안건들여도 3성 조건 맞추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 직원은 강제 이동은 되지만 학생은 안됩니다. 대신 둘 다 휴식(직원은 직원실, 학생은 상담 및 치료실)이동 명령은 내려집니다
시각화 조절
- 부족한 곳을 한눈에 파악하기 위해서 시각화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PC는 단축키가 넘버패드가 기본
- 매력도를 올리기 위해선 켜놓고 나무던 포스터던 잘 설치하면 금방 올라갑니다
관리뷰
- 시설내 청결을 올려야 되는데 화장실이나 쓰래기통을 일일이 찾아 다닐 필요 없이 처리하기 좋습니다
- 화면처럼 유지보수 할게 너무 많다면 수동으로 불러봐야 소용없습니다 관리인 더 뽑아야 되요
- 화장실과 사워실은 작게라도 건물마다 설치하는게 좋습니다
- 핸드드라이기와 세면대는 1:1로 설치하세요
- 벽걸이 애어컨은 화분 및 몇가지 물품을 제외하고 저렇게 핸드드라이기 위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 벽난로는 매력과 온도 두가지를 동시에 잡아 줍니다
- 식사, 음료, 오락시설은 틈이 있다면 곳곳에 깔아 줍니다
- 쓰래기통은 건물 안 밖 안가리고 이동 방해 안될만큼 많이 깔아 주면 좋아요 근처 쓰래기통이 없거나 다차면 그냥 바닥에 버려서 청결 매력도 하락
- 강화 자판기 |
- 판매점 |
- 포인트로 해금하는 자판기는 가격도 기존자판기보다 비싸지만 '기력 부스트 제공'이 추가 되어 있습니다
- 판매점 음식은 자판기 처럼 건강 수치 하락이 없이 오히려 올라갑니다. 직원을 써야되는게 단점이지만 이게 없으면 치료하러 자주 다니게 되어서 각자 장단점이 있습니다 처음 자본이 부족할땐 자판기 이후 대학 부지가 커지면 판매점 위주로 돌립니다
- 몸쓰는 강의(기사,운동선수)는 부상 디버프 때문에 치료하러 자주 다녀서 자판기도 무조건 나쁜건 아닙니다
- 초반엔 돈이 없기 때문에 1랩을 쓰지만 중반부턴 직원은 닫기(쓰래기통 아이콘)를 누르면 새 구직자 가챠를 합니다
- 일일이 교육시키는것보다 5랩이상 기술 들고 있는애 구직하는게 편합니다
- '공기 역학' 기술이 있으면 이속이 빨라집니다 이동이 많은 관리인은 필수 같에요
- 왕관 모양 아이콘은 '위엄' 수치 입니다 직원,학생 둘다 위엄 수치가 높은곳에 있을때 만족도 상승합니다 물론 방의 매력도와 청결 온도는 기본
- 예전과 다르게 동일한 장식으로 도배하면 비효율적입니다 그림을 걸더라도 다 다른거 걸어야 됩니다 (예: 그림 하나가 20% 상승, 동일한 그림 2개 34%상승)
- 청결 미션이 없더라도 문 근처에 '손 소독제' 설치 해둡니다
<별 올리기 미션 공략>
1. 학생 성적
- 수업에 영향을 받는 1순위는 교사 기술 레벨입니다 방 업글 다해도 5랩 이상 안되면 A 강의가 쉽지 않고 A+는 고랩 강사 + %학습 장식도 추가하면 조건 금방 달성 됩니다
- 학생 만족도가 수업에 영향을 끼치긴 하지만 정말 바닥치는거 아닌 이상 크게 문제는 안됩니다 그와 마찬가지도 강사 동기부여 스킬도 없는거 보다 좋은수준
- A+졸업생 몇명 조건은 개인 강습으로 A급 학생만 찍어서 올리면 달성이 쉽습니다. 그렇지만 평균 A 받게 할려면 개인보단 전체 수업자체가 유용해야되서 개인강습 기술 업글 하고 방 따로 만들어주는건 비효율이라고 봐요
2. xxx 우승 - 레벨이 높은 학생 보유가 일정 수 이상이면 왠만하면 시합 열면 이깁니다
3. 학생,직원 만족도(위생, 기분 등)
- 이것 때문에 앞에 설명이 길었는대 일단 위엄 레벨 높은 방 및 각종 시설을 깔아둡니다 1성 해결 될 때 쯤엔 돈이 남아돌기 시작하니 깔아두는건 쉽습니다
- 이상하게 청결 같은 만족도가 안오른다면 학기가 끝난뒤 바로 다음학기를 시작하지 마시고 기다립니다. 학생 교사(기술 교육은 안함)가 수업 없이 휴식해서 식사,청결,활력 수치가 오르고 그로인해 만족도가 확 올라갑니다
4. 월별 수입
- 수입을 늘릴려면 학생 수가 깡패입니다 대학마다 처음 주어지는 수업외 잡학과 같은 보조 강의 개설해서 학생수 늘려서 수업료와 기숙사비를 뜯어 냅시다 추가 강사 지출은 있겠지만 보조원,관리원 충원은 거의 안하니깐요
- 목표 달성은 한번만 하면 되기 때문에 임금을 낮추고 수업료를 올려서 달성하고 다시 원복 해도 됩니다만 이러면 만족도 조건이 같이 있으면 한해 더 보내야 되니 그냥 하시는게 편해요
- 기숙사 경우 방의 위엄 + 사용 인원수 + 평가에 따라 이용료가 틀립니다 크기대비 인원이 많지 않게(침대수) 늘려주세요
- 음대는 미션 특성상 수업료를 안받기 때문에 다른 강좌 늘릴 필요가 없습니다 음대만 굴리세요
5. 매력도
- 대부분 쓰래기(재난 포함) 때문에 내려갑니다 마지막 달성 목표라 생각하고 나머지 달성후 관리인 풀어서 치워서 완료
- 좁은 복도는 포스터가 길을 안막아서 좋습니다 아직 건물을 안지은 공터는 나무로 적당히 도배하면 금새 올라갑니다
- 쓰래기 다치우면 좋긴한데 구석구석 잘 안된다 싶으면 매력 올리는 장식 도배해서 -수치보다 +수치를 더 높게 만들어도 됩니다
책벌레 좀 알려주세요~ 어떻게 생겼는지 어떻게 잡아야하는지..
건물 안 아닌 밖 공터에 뜬금없이 지렁이 같은 벌래가 나왔다가 일정시간뒤 들어갑니다 단순히 나왔을때 클릭하면 됩니다만 지역이 넓으면 찾기가 쉽진 않습니다
첫번째 캠퍼스는 쉽게 3성 달성했는데 두번째 캠퍼스부터 자꾸 한두명씩 낙제학생이 생겨서 학생 프로필가서 개인교습 스케쥴을 잡아놔도 딴짓 하던데;; 이건 어케하는지 모르겠네요ㅠㅠ
성적 낮은 학생은 고효율 강좌 유닛 업글로 커버됩니다 개인교습은 솔직히 함정 카드 수준입니다 최소한 요구 수치 만들고 주력 강좌 방 업글하는게 별 따기 쉬워요 개별 컨트롤로 성적을 올릴 수도 있지만 올 에플(졸업생,강좌)는 결국 강사가 만들더군요
글쿤요;; 결국 강좌랑 강사 업글이 관건이네요. 그 밖에 몇몇 필요하던 정보가 있었는데 꿀팁 잘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와 학생 성적 꿀팁 얻고가요. 결국은 강사의 레벨이 중요한거였군요,, 그것도 모르고 교습실만 엄청 늘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