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사한 탄환이 요요처럼 발사되었다 착탄 후 돌아오는 총이다. 3~4발의 탄환을 사용하며 탄환이 돌아와야 다시 발사할 수 있다. 대신 재장전이 없다. 탄환을 빨리빨리 돌려받을 수 있으면 타키오매틱 카빈처럼 연사가 가능한데, 공격력은 카빈과는 차원이 다르다.
문제는 탄환이 빗나가서 멀리 날아가버리면 최대 사거리까지 갔다가 돌아오기 때문에 멀리 날아간 탄환은 장시간동안 쓸수가 없다. 그래서 탄이 모두 빗나가버리면 사실상의 재장전 시간을 겪게되는데 과부하 같은것도 없으니 그냥 도망다니며 기다려야 한다.
실내 환경이라 빗나가도 튕기고 바로 돌아오게 만들어줄 벽이나 천장이 있으면 필수옵션 없이도 쓸만한데, 탁트인 지형이라면 필수 옵션 없이는 안쓰는게 낫다.
장점
1. 기본적인 dps가 엄청나게 강력하다.
2. 적을 잘 맞추면 무한탄창이다.
3. 확장파편 옵션을 통해 단점 극복이 가능하다.
단점
1. 탄이 빗나갔을때 리스크가 매우 크다.
2. 과부하 시너지를 활용할 수 없다.
3. 확장파편이 안붙어있으면 사용하기가 꺼려진다.
옵션들
1. 확장파편 : 탄이 날아가면서 점점 커지고 강해진다. 레벨이 오를수록 더 많이 커진다.
쏘고나서 자세히보면 탄이 점점 커지는것을 볼 수 있는데, 실제 타격 판정 범위는 시각적으로 보이는 탄 크기보다 훨씬더 커진다. 1레벨 확장파편만 되어도 타격 판정 범위가 엄청나게 후해져서 딱봐도 빗나가는게 맞아 보이는 것도 적을 타격하고 돌아온다. 드레드바운드를 제데로 쓰려면 반드시 붙어야하는 옵션으로, 이 옵션이 없는 드레드바운드는 웬만하면 거르는게 낫다.
참고로 넓어진 타격판정은 적에게만 유효하다. 지형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그리고 타격판정을 단순히 키워주는게 아니라 날아가면서 커지는 매커니즘이다 보니, 오히려 근접한 적은 생각보다 잘 안맞는다는 느낌이 들수도 있다.
2. 폭발파편 : 탄이 착탄하면 폭발한다. 레벨이 오를수록 추가데미지와 폭발범위가 넓어진다.
탄이 착탄할때 폭발하면서 추가피해를 주는데, 폭발 범위가 형편이 없어서 그냥 추가데미지의 의미만 존재한다. 그런데 확장파편과 함께 붙으면 완전히 돌변하는데, 확장파편의 크기확장이 폭발범위에 적용되기 때문이다. 시각적으로는 폭발 크기가 그렇게 크지는 않은데, 실제로는 화면내의 모든 적을 쓸어버릴 정도로 범위가 넓어진다. 특히 공중 적이 떼로 몰려올때 쏴보면 서너발에 공중 적들이 모조리 쓸려나가는 진풍경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이 폭발 범위는 지형도 무시하기 때문에 기둥이나 벽 너머의 적도 폭발 범위에 들어오면 데미지가 들어간다.
특히 폭발3+확장3이 붙으면 액트6 보스인 오피온을 가만히 서서 30초만에 털어버릴 수 있다.
3. 4번째 파편 : 장탄수가 한발 추가된다. 2레벨부터는 공격력을 증가시켜준다.
3발에서 4발이 된다. 뭔가 엄청 편해질거 같지만 실상은 편의성보다는 증뎀에 초점이 맞춰져있는 옵션이다. 특히 3개의 탄이 풀로 왕복되지 않는 거리가 되었을때 4번째 파편이 있으면 dps향상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 2레벨부터는 탄 추가 대신 그냥 공격력이 올라가는데 이 증가량도 상당해서 확장+폭발 다음으로 필수로 꼽을 수 있는 옵션이다.
4. 데미지 훔치기 : 적을 타격하고 돌아오면 공격력이 증가한다. 1레벨 3%, 2레벨 5%, 3레벨 7%
그냥 증뎀 옵션. 근데 무기 공격력을 추가시키는게 아니라 스테이터스 창에서 보이는 공격력을 직접 증가시켜준다. 지속시간이 그렇게 길지는 않지만 타격후 돌아오면 곧바로 적용되다보니 사실상 전투중에는 상시적용이나 다름없다. 적용방식이 독특한데, 각 파편이 타격하고 돌아오면 중첩되어 적용된다. 그래서 3발이 모두 타격하고 돌아오면 각 레벨당 증가량x3이 되고 4번째 파편 옵션이 있다면 x4까지 가능하다.
5. 방어력 훔치기 : 적을 타격하고 돌아오면 방어력이 증가한다. 1레벨 3% 2레벨 5% 3레벨 7%
데미지훔치기와 같은 매커니즘으로 적용되는 옵션으로 3레벨에 네번째 파편이 있으면 방어력이 28%나 올라간다.
6. 오볼라이트 생성기 : 적을 타격하면 일정확률로 오볼라이트가 생성된다. 레벨이 오를수록 확률이 증가한다.
일렉트로파일론 드라이버의 오볼라이트 추출기 옵션과는 달리, 적을 타격할때마다 일정확률로 오볼라이트 1개짜리 알갱이가 우수수수 떨어진다. 그 오볼라이트를 모두 회수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오볼라이트 획득 범위 증가나 오볼라이트 유지시간 증가 같은 옵션이 받쳐주지 않으면 회수가 힘들다.
7. 오볼라이트 자석 : 오볼라이트 획득 범위가 증가한다. 레벨이 오를스록 더 많이 증가한다
오볼라이트 생성기와 함께 붙으면 진짜 엄청난양의 오볼라이트를 파밍할 수 있다. 물론 총의 기본적인 스펙이 쓰기 힘들어서 둘만 붙으면 상당한 고난을 겪어야 하지만, 확장파편 하나 정도만 있어도 오볼라이트 잔치를 벌일 수 있게된다.
8. 스턴 : 스턴치가 증가한다. 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이 증가한다.
원래도 스턴치가 상당히 높은 무기인데, 이걸 더 높여도 스턴에 또스턴이 걸리는게 아니다보니 쓸모가 없는 옵션이다.
9. 복귀데미지 : 탄이 복귀할때 데미지를 준다. 레벨이 높을수록 데미지가 증가한다.
탄이 제데로 맞았다면 복귀하면서 누굴 때릴일이 없을테고, 탄이 빗나갔다면 돌아오면서 누굴 때리기위해 위치선정을 해줘야하는데, 도망다니기 바쁜데 그럴 정신이 있을리가 없으며 탄이 복귀했으면 바로 다시 쏘면된다. 빗나간 후 벽에 튕기고 온다면 너무 빨리 복귀하게되니 그 사이 일직선상에 누가 들어오기를 기대할수도 없다. 정말이지 쓸모가 없는걸 떠나서, 그래서 위력은 어떤가 보고싶어도 상황을 만드는것 자체가 매우 어려운 옵션이다.
제일 좋아하는 무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