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추천 패러사이트
; 절대 안 먹는 게 좋은 비추천 패러사이트 6가지 디버프 옵을 추려 봤습니다.
1. 수축성: 아이템을 입수할 때 대미지를 입음
; 최악 중에서도 최악 오브 최악입니다.
거의 모든 템들을 입수할 때마다 대미지를 입습니다.
각종 증강물, 아티팩트, 소모품, 패러사이트 등 템을 먹고 각종 업그레이드를 하는 게 필수인데,
템을 아예 못 먹게 만들어 버립니다. 어거지로 템 먹다 보면 체력이 자꾸 다운돼서 적들한테
한두 방만 허용해도 순환 재시작 당하기 쉽상입니다. 그리고 대미지 빠지는 건 둘째 치고도,
힘들 게 올려놨던 아드레날린까지 한순간에 날려 먹습니다.
처음부터 아드레날린을 아예 올리지도 못하게 만들어 버리고 업글도 못하게 만드는 최악의 절대 비추 템
2. 가성: 적이 사망 시 산성 웅덩이를 남긴다.
; 이거도 최악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웅덩이를 조심해서 플레이해도 되지만,
적 처치 후 나오는 오볼라이트 먹기가 어려워져서 굉장히 성가시고 귀찮아집니다.
수많은 탄막 피하다가 갑자기 발생하는 웅덩이에 부지불식간에 건드리기 쉽니다.
물론 웅덩이 건드리면 체력 빠지고 아까운 아드레날린까지 초기화 돼버립니다.
마음먹고 신경 써서 안 부딪히고 처음부터 끝까지 조심히 플레이할 수는 있겠지만,
쓸데없이 자신의 의지력까지 갉아먹을 필요는 없기에 절대 비추 템입니다.
기능 오류라면 어쩔 수 없지만, 플레이 내내 이걸 달고 하는 건 매우 비추천입니다.
3. 감전성: 분리 시 치명적인 기능 오류 1가지를 유발
; 일반적인 기능 오류는 괜찮은데, 치명적인 기능 오류는 안됩니다.
힘들게 오볼 모아서 얻은 매우 좋은 아티팩트나 업글용 열쇠 등을 파괴 시키고,
최대 내구력까지 가차 없이 감소시켜 버리는 매우 안 좋은 디버프 옵입니다.
버프옵이 아무리 좋아도 웬만하면 안 먹는 게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게임을 불리하게 만드는 최악의 기능 오류 중 한 가지입니다.
추가) 기능 오류가 2개 이상일 때에도 치명적인 기능 오류가 일어나므로
반드시 기능 오류는 2개 이하로 유지해야 됩니다.
4. 파열성: 분리 시 최대 내구력이 크게 감소
; 처음부터 끝까지 노 데미지 노리는 거 아니라면,
생존을 위해서 최대 내구력은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최대 내구력 영구 감소는 반드시 피해야 할 사항입니다.
5. 둔화성: 근접&대시 재사용 대기시간 크게 증가
; 이거도 최악 오브 최악 중에 하나 입니다.
이 게임의 방어 수단은 대시 무적 회피가 거의 전부 입니다.
대시할때 무적 회피 시간을 이용해서 탄막이든 공격이든 피하는 것이 주가 되는 게임인데,
그걸 사용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거기다 근접으로 처치해야 되는 상황도 많기 때문에,
근접 쿨타임까지 늘어나면 매우 힘들어 집니다. 처음부터 부착하면 안되는 절대 비추템
6. 악화 유발: 수리 효율 30% 감소
; 이거는 최악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좀 안 좋은 템이라 비추합니다.
수리 효율이 30%나 다운되는 건 좀 위험합니다.
이 템은 모든 체력 회복 수단에 관여합니다. 실피움이나 시약, 흡수, 환지 등
모든 체력 회복의 효율을 저하 시켜 버립니다.
한 대도 안 맞고 할거 아니라면 가급적 안 먹는 게 좋습니다.
그 외 나머지 디버프 옵들은 대부분 다 좋은 편이니,
다른 패러사이트들은 부착하는 걸 추천합니다.
전 수리효율 감소랑 아이템 입수시 뎀지 입는거 대쉬랑 근접 공격 사용시간 늘려 주는거 빼고는 다 활용하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