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 바운티 처음 접한 유저입니다
법사가 재미있을 거 같아서 법사로 시작을 했습니다. 저는 최종레벨(5레벨)유닛을 3개를 사용하고 4레벨 유닛 2개를 넣어서 클리어 했습니다
이 게임을 보니 각 사상이 존재하고 사상과 다른 유닛을 섞으면 사기가 꺽여서 유닛들이 턴을 건너뛰어 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용(힘 최종 유닛), 천상의 전사(질서 최종유닛), 키메라(기교 최종유닛)모두 다 쓰고싶어서 온갖 잔머리를 굴려가며 템셋팅을 해서 쓰고 있습니다
우선은 메인테크는 기교로 갔습니다...기교에 있는 최종스킬인 최후의 마법이 마법서를 2번 쓸수있게 하는데 마법사의 핵심인 것 같아 기교를 몰빵 쳤습니다
질서 점수가 꽤나 높은데 저건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니 저렇게 된 점수이고 실제로 스킬포인트는 거의 주지 않았습니다
유튜버들 영상 보니 전사도 마법서를 쓰길래 이게 케릭터별로 뭔차인가 싶었는데 최후의 마법 스킬을 찍는 순간 마법사만의 사기플레이가 시작됩니다
기사는 마법 지식이 낮기 때문에 한 전투당 마법을 많이 쓰지도 못하고 마법지식을 높여주는 템을 껴도 마법사만큼은 안올라가죠...
일단 저의 주력 마법은 이러 합니다
1. 광기 (적유닛에게 걸어주면 근처의 가장 가까이 있는 유닛을 공격함...그냥 팀킬임..허무의 기사처럼 쌘 녀석 한테 걸어주면 아주 좋음)
2.무방비 (적 유닛 전체 방어력 깍아줌 이것도 아주 유용)
3. 추방 (마법사 궁극 공격마법 데미지 1k 라는 종결마법 하지만 허무의 유닛에게만 쓸 수 있다는게 단점인데 퀘스트 후반부는 허무 유닛만 상대하기 때문에 아주 좋음)
4. 빛의권능 (모든 아군 유닛들이 공격할때마다 최대 데미지로 공격하는 사기성 버프, 치명타확률을 높여주는 내면의 불꽃과 연계하면 유닛들 딜이 저세상급이 된다)
5. 내면의 불꽃 (모든 아군 유닛의 치명확률 증가...빛의 권능과 세트로 써주면 사기성 극뎀이 나옴)
6. 혼란 (기마 유닛 상대할때 아주 좋음...기마유닛들은 얍삽하게 치고빠지기를 하는데 이동, 공격, AP소비시마다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동력이 많은 기마유닛 킬러)
이게 이동이든 공격이든 어떤 액션이 있을때마다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기마, 비행유닛은 치고빠지기 한번 하면 그냥 반피이상 없어져있음
7. 파멸 (보스용 마법, 최종유닛인 드래곤도 통솔력이 6,000을 넘지 않기 때문에 드래곤 잡을때 이 마법을 쓰면 원거리 유닛 2마리로 두어번 딜 넣으면 드래곤이 삭제됨)
8. 사격의 명수 (모든 원거리 유닛 딜 뻥튀기기...보스몹은 근접유닛으로 싸우면 반격을 받기 때문에 파멸을 걸어주고 원거리유닛에 이 버프를 걸어주면 게임 끝)
9. 차원문(일명 텔레포트...적 원거리 유닛을 아군 근거리 유닛앞으로 놓거나 포위된 나의 원거리 유닛을 멀리 도망치게할때 아주 유용)
그리고 붉은용의 화염장벽 스킬은 일자로 정렬된 적 유닛을 상대로 최적의 딜이 나오기 때문에 용 위치 잡아줄때 이 차원문이 매우 유용함
10. 타오르는 화염(붉은용을 위한 스킬...라이사의 반지에 용 데미지 +30%, 붉은 용은 화염유닛이라서 타오르는 화염 버프를 받으면 공격력이 +30% 또 뻥튀기되는 사기가 됨)
꼭 화염유닛이 아니더라도 이 스킬을 받은 모든 유닛이 화염 데미지가 추가 되기 때문에 적 유닛이 공격받으면 연소효과도 생긴다는 장점이 있음
대충 이렇게 10개정도의 주력마법으로 아주 쉽게 게임을 풀어나갔습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마법사는 한 전투마다 마나를 120 정도 쓸 수 있고 기교 최종스킬인 마법 2회 시전으로 인해서 한 턴에 마법을 두번을 사용하기에 10개의 마법을 한 전투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10개의 마법을 다 쓰기도 전에 적 유닛들이 전멸을 해버려서 상대 유닛의 조합을 봐가면서 그때그때 맞춤으로 사용합니다.
딜 넣기 전에 빛의권능 + 내면의 불꽃 연속으로 써주고 딜 넣기 등...
각기 다른 사상의 유닛이 섞여 있을때 가장 중요한건 사기 관리(사기를 관리하지 않으면 유닛이 공격을 하지 않고 턴을 건너뛰어 버립니다...)인데 저는 특전아이템인 무장한 공주의 방패(모든 유닛 사기 +1), 그리고 결의 스크롤
(전투 시 사기 +1)를 사용하였습니다.
결의 스크롤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상점에서 무한으로 팔지는 않아서 상점 돌면서 보일때마다 구매했으며, 금액도 500원인가 매우 저렴했기에 눈에 보이는대로 사들였습니다. 잡몹 전투할때는 굳이 쓰지 않고 중요한 보스전을 할때에만 사용했는데 막보스 잡고나서도 스크롤이 오히려 남았습니다.
다음은 유닛 구성입니다
1. 붉은용(힘 최종 테크, 라이사의 반지(공격력 +30%) + 타오르는 화염(공격력 +30%) 도합 +60% 공격력은 정말 허무의 칼잡이도 쓸고 다닙니다)
2. 천상의 전사(질서 최종테크, 같은 질서유닛의 사기를 +1 올려줘서 4등급 유닛인 왕실 마법사를 같이 섞어 주었습니다)
공격할때 반격을 받지 않고 날라다니기 때문에 이것도 정말 사기유닛입니다. 심지어 턴이 끝나고 다음턴이 되면 +20% 체력을 회복해서 거의 좀비급...)
용때문에 통솔력을 5,700넘기니까 3마리를 쓸 수 있게 되면서 데미지도 장난이 아니게된 사기 유닛
(산귀너스, 특전아이템인 허무갑옷 같은 셋트아이템 등을 착용하면 마법사는 통솔력 5,700을 맞출수가 없기 때문에 셋트아이템을 포기해야 합니다)
3. 키메라(기교 최종테크, 스스로가 순간이동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치고빠지기 게릴라 하기 매우 좋은 유닛 그러나 몸이 생각보다 약해서 체력관리에 주의가 필요)
4. 왕실마법사, 화염골렘
둘 다 화염속성 유닛으로 붉은용을 넣어서 화염공격력 버프마법을 쓰다보니 사용하게된 유닛, 화염손 골렘은 공격 적중시 적의 화염저항을 깍아주고 불타오름 피해를 줌
왕실마법사는 불타오름 피해를 주면서도 해당 피해를 받은 유닛을 상대로 +50% 추가 데미지를 줌...그렇다 보니 왕실마법사+화염골렘은 딜이 상당히 잘 나옴
간혹가다가 화염저항유닛이 적으로 나올때가 있는데 그런 적은 화염정령, 화염골렘 뿐이라서 이런 유닛들은 순간이동으로 땡겨와서 근거리유닛으로 조지면 됨
처음에는 혼돈 최종유닛인 뼈용도 같이 넣고 싶었는데 4개 사상을 다 집어넣으면 아무래도 사기관리가 안되서 할 수 없이 혼돈테크 유닛은 제외하였습니다
특전 아이템인 허무갑옷 셋트를 입지 않은 이유도 허무신말에 사기 -1 이 붙어 있기 때문에 과감하게 포기하였습니다. 대신 허무헬멧은 통솔력을 올려주기에 착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마법사의 가장 중요한 점은 선제공격인테 턴을 먼저 가져와야 다양한 마법들을 2번씩 쓸 수 있어서 후반 아이템이긴 하지만 히에론의 반지도 착용을 해주었습니다
열광 3등급 주문이 모든 유닛의 주도권 +2라서 최종보스전에서도 턴이 저에게 먼저 들어왔었습니다
그런데 사실 해당 반지는 통솔력때문에 낀거고 굳이 저 반지가 아니어도 마법사는 웬만해서는 선제턴을 잡기 때문에 필수는 아닙니다...해당 반지가 극 후반 아이템이기도 하고요
이렇게 해서 이 게임이 의도한 특정 사상 몰빵보다는 전 모든 유닛을 다 써보고 싶어서 어떻게든 잔머리 굴려가며 3개 사상의 최종유닛을 모두 사용한 마법사로 플레이 했습니다
실제로 사기가 만땅일때 추가턴 확률이 +30%인데 생각보다 잘 터지지도 않고 사기는 그냥 보통(0%) ~ 긍정적(10%) 정도만 유지해줘도 플레이에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마법을 2번쓸 수 있는 기교 최종 스킬인 최후의 마법은 초반부터 기교만 몰빵을 치면 생각보다 빨리 찍을 수 있습니다. 저는 렙 23이었나 기억이 잘 안나는데 20 초중반에서
해당 스킬을 배웠던 것 같습니다
글이 길었는데 이상 무근본 마법사 소개였습니다
천상의 전사는 어디서 고용 가능한가요? 거의 붉은용과 키메라까지는 고용한 상태입니다
예구 보너스가 좋은게 많군요 놓힌가 아쉽네 ㅠ
통솔력이 가능한가요 ?? 무슨아이템이신지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