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 PC 기준 약 28기가 가량의 대규모 패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패치 노트 (번역기를 최대한 자제하였기 때문에 의미를 정확히 알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요소
- 스파링 아레나: 배틀바지에 스파링 아레나가 추가되었습니다. 작전(PVE) 및 영원한 전장(PVP)에서 분대에 있는 인원들과 우호적인 경쟁을 할 수 있습니다.
-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 지원 (PC)
- PVE에 개인 로비 기능 추가: 랜덤 매칭이 싫은 유저는 마음에 드는 친구들을 초대하거나, AI 봇을 추가하여 PVE 진행 가능
- 새로운 소식(What's new) 매세지 추가
- 커스터마이징: 유저가 작성한 커스텀 컬러 셋을 초기화하는 옵션 추가
■ 게임 플레이 및 밸런스
- 마킹 기능(키보드 기준 T키, 패드는 십자키 상단 버튼) 업데이트
△ 마우스 휠로 소셜 반응을 수행할 수 있도록 조정
△ 강조할 필요가 없는 불필요한 요소들이 지정되지 않도록 조정
△ 기타 사소한 버그 수정
- 파워 피스트: 차지 공격의 대미지 증가
- 헤비 플라즈마
△ 기본 탄창 5증가, 피탄 범위 증가
△ 충전 사격의 경우 1회 사격당 과열 수치가 50에서 30으로 크게 감소했고, 기본 사격의 경우 20에서 15로 감소
△ 기본 대미지 10% 증가
- 메디카이 키트: 체력 회복에 치명타 상태도 회복하도록 조정
- 유탄 발사기 탄약이 이제는 탄약 상자로만 보급됨, 재보급 상자로는 보급되지 않음
■ 캠페인
- 난이도
△ 베테랑 난이도에서 AI의 공격성이 감소하여 난이도가 하향됨
△ 베테랑 난이도에서 플레이어의 체력이 소폭 감소, 이는 AI 공격성 감소 및 방어력 관리 측면에서 조정되는 것
- AI 동료
△ 기존보다 행동의 제약에 많이 해제되어 다양한 액션을 취할 것이나, 여전히 플레이어를 보조하는 측면이 강할 것
△ 플레이어가 조안스로프를 공격할 때, 동료들도 집중 공격을 가하도록 조정
△ 동료들이 플레이어를 위해 처형을 자제하는 현상을 대폭 완화하여 적극적으로 처형에 가담하도록 조정
△ 동료들도 가고일을 공격하도록 수정
△ 동료들이 멈추는 현상 야기하는 많은 버그들을 수정
△ 탄창 없이 무기를 사용할 때 동료가 탄약을 모두 소모할 수 있는 버그 수정
■ PVE
- PVE 미션에서 등장하는 카오스 세력의 AI 및 스폰 규칙 조정
△ 잔고어 방패병이 한번에 10명이 등장하던 것을 4명으로 하향
△ 컬티스트 저격수가 한번에 10명이 등장하던 것을 3명으로 하향
△ 잔고어 잡졸들이 한번에 30명이 등장하던 것을 20명으로 하향
△ 볼터를 장착한 루브릭 마린이 한번에 8명이 등장하던 것을 5명으로 하향
△ 워프 플레이머를 장착한 루브릭 마린이 한번에 4명이 등장하던 것을 3명으로 하향
- 일반 미노리스(잡졸)들을 완벽한 패링(파란색 원)으로 처형할 때 아머가 회복되도록 수정.
- 펜싱 무기의 완벽한 패리 버그가 수정. 이제 완벽한 패리를 위한 20프레임이 있고 애니메이션이 끝날 때 30프레임 대신 취약 10프레임이 적용. (정확한 의미를 모르겠으나 기존에 쳐내기 버그를 프레임 조정으로 해결하는것으로 보임)
- 어썰트 클래스: 점프팩 착지 대미지(지면 강타)가 35% 증가
- 상자를 파괴시 등장하던 아머 강화 아이템의 등장 빈도가 낮아짐, 쿨타임 또한 30초에서 60초로 증가.
■ PVP
- 플레이어 리스폰이 수정되어 스폰킬을 방지
- 뱅가드의 갈고리 발사기 수정: 완전한 기절 대신 적을 비틀거리게 하고 느려지도록 수정
■ AI (캠페인 및 PVE 적군)
- AI의 원거리 공격으로 플레이어가 스턴에 빠지는 확률이 감소
- 원거리 적의 정확도는 화면 밖에서 공격할 때 감소하며, 근접 전투 중인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도 감소
- 호마건트 및 잔고어: 근접 공격이 기존에 아머 수치를 1 낮추던 것을 일정 수치의 대미지를 주도록 변경
- 조안스로프
△ 사이킥 비명 대미지 간격을 0.5초에서 2초로 증가시켜 원샷킬 당하는 현상을 수정
△ 사이킥 비명 대미지가 11에서 8로 감소
△ 사이킥 비명 효과 범위가 50미터에서 40미터로 감소
△ 사이킥 비명 발동 거리가 10미터로 감소
- 터마건트
△ 플레시보어러 스프레이 대미지가 1에서 0.5로 감소
△ 플레스보어러 스프레이 대미지가 0.3에서 0.1로 감소
- 디바우러 타이라니드 워리어 발사체 1개의 대미지가 0.9에서 0.6으로 감소
- 워프 플레이머 루브릭마린
△ 화염의 직접 대미지가 9에서 6으로 감소
△ 화염방사기 점사 대미지가 1회 사격당 6에서 4로 감소
△ 화염방사기 발사 피해가 투사체당 6에서 4로 감소. 체력 10% 감소
- 볼트건 루브릭마린
△ 난사 대미지가 1.5에서 1로 감소
△ 정확한 사격(빨간색 원)의 대미지가 투사체당 4에서 2로 감소
△ 순간이동 빈도를 낮춰서 플레이어가 짜증나는 상황 감소. 체력 10% 감소.
- 잔고어 방패병: 체력이 크게 하향
- 카니펙스
△ 분노 단계가 업데이트되어 카니펙스가 더 빠르고 공격적으로 변모
△ 도발 빈도 감소
△ 가시 공격이 투사체를 발사하지 않는 버그 수정
- 하이브 타이런트
△ 체력 소폭 증가
△ 폭발 및 멜타 무기에 대한 저항 20% 증가
■ 커스터마이징
- 아이콘 색상 수정(Administratum Grey, Auric Armour Gold, Celestra Grey)
- 일부 챕터(예: 아이언 워리어 로저)의 기본 색상이 틀린 문제점 수정
- 뱅가드 클래스의 오른쪽 허벅지 보호대 렐릭 파츠를 해금하기 위한 조건이 36회 승리에서 29회 승리로 조정
- 캐릭터의 허벅지 보호대가 이제 상단과 하단으로 파츠가 분리되어 더욱 세밀한 커스터마이징 가능
■ 맵
- 일부 맵에서 플레이어의 진행에 방해되는 몇 가지 요소들을 수정
- 사소한 충돌 현상 다수 수정
- 발리스틱 엔진 작동 중 먼지 폭풍 및 밀도 조정
- PVE 미션(유물보관소)에서 헬드레이크의 화염 발사 타이밍 조정
- 이제 무기고의 Hypnomat을 통해 시험 플레이 가능
■ 기타 사항
- PVE 미션 중 로드아웃을 바꾸는 포드 사용시 체력이 풀로 회복되던 버그 수정
- 점프팩(어썰트 클래스)의 반응 속도 증가
- 시험의 몇몇 이슈 수정
- 처형 이후 간혹 컨트롤이 먹통이 되던 현상 수정
- 카오스 포털에서 등장한 헬브루트로부터 플레이어가 방어구 데이터를 얻지 못하던 버그 수정
- 뱅가드의 아드레날린 쇄도 퍽의 설명이 실제 10%가 아닌 1%로 표기되던 버그 수정
- PVP 모드에서 아나운서 스팸 수정
- PVE 모드에서 탄약을 복제하던 다양한 버그 수정
- 일부 지형에 막혀서 갈고리 발사기(뱅가드)가 취소되던 버그 수정
- 택티컬 클래스의 황제의 복수(Emperor's vengence) 퍽이 플라즈마 인시너레이터 무기에 적용되지 않던 버그 수정
- 실제보더 더 많은 임시 체력을 회복시키던 일부 무기 수정 (예: 멜타 등)
- 가끔 게임 진행 상황이 제대로 저장되지 않는 문제점 수정
- 스토리 종반부에 엉뚱한 캐릭터에 이상한 음성이 출력되던 버그 수정
- 다수의 사소한 UI 수정 및 기능 향상
- 다수의 사소한 애니메이션 및 기능 향상
- 현지화 번역 수정
유탄발사기 이렇게 갔습니다!!!!!!!
타이런트 상향 할꺼면 최소한 워리어랑 건트 리필 되는거 줄여야 하는거 아니냐?? 워리어 3마리에 건트들 떄거지로 몰려와서 걔네들 처리할려면 타이런트 돌진해 오는데
유칸발사기는 다욱 씹사기가 되었습니다.
파워피스트는 돌진공격이 아니고 풀차지된 어택이 공격력 대폭 상승
ai 동료들이 처형을 너무 안했는데 잘됐네요
어설트도 점프팩이 아니라 지면강타 상향 아닌가요?
유탄 속도까지 빨라져서 이제 보스 녹이네요ㅋㅋㅂㄱ
놀랍게도 유탄 안갔음ㅋㅋㅋ 신경은 써야되지만 아직 좋은듯.
특성으로 탄수차는건 그대로라 관리만잘하면 아직도 난사가능이네요 발사속도도 빨라지고
볼터류는 여전히 구린상태 그대로 가져가는구나....ㅠㅠ
오 맘에드는 패치문요. 저쪽 민주주의 패치를 겪어서인지 황제의 은총이 눈에 부십니다.. 그나저나 적들이 너무 약해진거같네 -3-~~
패치 후 랜덤 매칭으로 PVE 돌렸다가 불워크(본인), 선더해머 어썰트, 뱅가드라는 신박한 조합이 걸렸는데 어찌저찌 돌아가긴 하더라구요. 잡졸들 처형하면서 꾸역꾸역 아머 회복시키는게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하여간 그냥 즐길 것이지 자꾸 헬다에 묻어가려고 아둥바둥하는 이런 애들이 문제야 게임 플레이 자체로도 비슷한 기오워랑 비교를 하면 모를까 올초 등장한 헬다처럼 센세이셔널하기를 하나, 판매량, 최다동접기록 뭐하나 비빌 급이 되기를 하나 두 게임 다 잘만 하고 있는데 나같은 사람들까지 괜히 부끄럽게 만들지 좀 마라.. 하 짜치네
동감가는 댓글입니다, 저런 댓글은 진짜 사라져야할 악평임 ㅡㅡ;; 굳이 다른 게임 들먹여가면서 비교하는 찌꺼기같은 인간들은 인간이라 부르기에도 참 한탄스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