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오는 속성도 많고 관여하는 것도 많아서(날씨 등...)
적 캐릭터 속성의 약점 속성으로 공격하는 것이 딜 증가량은 크지만 일일이 신경 쓰며 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다만 내 캐릭터의 속성과 세팅을 최대한 같은 속성으로 맞추면 좋고, 반대 속성은 반드시 피해 세팅해 주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특히 같은 속성일 때 증가 수치보다 반대 속성을 사용할 때 감소 수치가 큰 것으로 보여집니다.
번개 속성 무기인 론바르디아를 반대 속성인 수속성 캐릭터가 착용했을 때의 공격력 감소 수치입니다. 어마어마하죠?
반대로 다른 속성에서 번개 속성으로 맞출 때 공격력 증가량은 11정도입니다.
사용 무기, 필살기 속성까지 다 맞춰주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주력으로 사용하는 필살기나 무기의 속성에 캐릭터를 맞추거나,
최소한 반대 속성의 캐릭터가 사용하는 경우는 없도록 신경 써야 하는 이유입니다.
오오!! 공격력이 3-4정도 차이가 나더라도 같은 속성 무기가 더 좋다는 말이죠?? 또 예를 들어 필살기가 번개속성이면 캐릭이 번개속성이면 더 강력하고. 맞나요??
네 맞습니다. 캐릭속성 무기속성 필살기속성 다 맞아 떨어지면 엄청난데 그러긴 힘드니 2가지 조건이라도 맞추시고 역상성은 피하세요~
저 장비창에 보이는 공격력은 이미 속성 보정까지 계산된 거라고 보면 됩니다. 포함해서 공격력 높은 거 껴주시면 되고 필살기도 같은 번개속성이면 강력해집니다. 필살기와 무기 속성이 다를 경우도 꽤 생기는데 최소한 반대인 속성 캐릭터가 쓰는 경우만 없게 신경 써주면 됩니다.
완전 감사합니다!! 어제부터 이 부분이 계속 신경쓰였거든요 호
도끼 마지막 필사기(땅)가 평타(바람속캐릭 바람무기)랑 별차이가 없었던 이유가 있었군요 땅무기끼면 딜 엄청 오르겠네요
아 가테가 여기서 영향받은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