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별로 주로 나이트메어 난이도 기준 몇가지 팁을 적어봅니다.(일부는 그 이하 난이도에도 적용)
1) 유고 팩트
- 데미지 증감이 팩트의 눈 갯수에 의존하므로(예: 폭뢰 스킬사용시 팩트의 눈 하나가 줄어 평타데미지가 반감 등) 특수공격으로 디펜깎기 후 평타난사가 더 강력할때가 있다.
- 나메기준, 장비나 능력 향상 시, 유고는 초반 수옥의 영역까지만 장비 업글을 한 후 한동안 sp를 아끼다 묵사의 영역에서 상자에서 추가 sp를 취득 후 '팩트의 눈'부터 우선 강화. 그 후로 다시 sp를 쭉 아끼다가 최종장비에만 업그레이드 올인.
- 잽싸거나 속성 상성이 별로 먹히지 않는 적은 결계치고 평타로 갈구는게 좋음
2) 유니카 토바
- 나메기준, 초 중반엔 점프 후 낙하공격으로 스턴상태 후 공격하는 것이 유리함(데미지 상승)(나피쉬템/페르가나 시절부터 나메급 이상 전통 공략방식)
- 3캐릭중 스킬 mp소모량이 가장 적은 편으로 나메기준, 스킬 차지 시간 단축 Lv1을 먼저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할 것.(중 후반은 홍련스킬이 주력이고 차지공격이 강력하니 필수)
- 버스트 능력이 3캐릭 중 가장 안습하므로 위급할 때(죽기 직전) 이외엔 가급적 그냥 부스트만 쓰길 권장.
- 홍련의 경우, 고정형으로 박혀있는 몹이나 보스(예: 묵사영역 콘스클라드의 불가사리들)나 다수의 몹에는 차지공격이 좋으나 그 외에는 단타로 때리는 것이 효율적.
3) [토르(톨) 팩트](스포방지 빈칸 드래그) : 3번째 캐릭
- 특수공격(슬라이딩)이 디펜깎이 외에 다운공격 무시(단, 데미지는 그대로 받음)/헤비 상태이상 이속감소 무시 기능이 있으니 적극 활용
- 신속스킬은 차지하기 보단 단타로 쓰는게 훨씬 유리(단타로 해도 회피, 무적판정 유효)
- 점프 후 즉시 평타키를 입력하면 고속으로 갈고리를 4번 휘갈기는데 이때 데미지가 평소 평타보다 훨씬 강력하니 약점 타점이 1단점프 위치인 보스공략이나 비행형 적의 경우 매우 유용함(일부 보스의 경우 빠른 공략의 핵심)
- 평소 체력관리가 안되는 경우, 뇌조 스킬로 적을 때리면 피가 차므로 활용하면 좋음.(악세 착용 후엔 mp 소모도 적음)
- 겁화의 경우, 연속 사용 시 공중에 뜬 상태로 이동거리가 늘어나므로 높고 먼곳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다.(묵사 영역 왼쪽방에 상자먹으러 갈때 유용함)
- 버스트 모드시 에너지 포의 방향을 왼쪽 스틱으로 조정가능(혹시 모르는 분 있을까봐..)
※ 캐릭터 공통 팁
- 나메기준, sp가 상자에서 얻는 것 이외엔 1밖에 입수못해 능력향상이 매우 힘드므로 장비는 초반에 힘들때만 잠시 업글하거나 최대한 아껴서 후반 최종장비에만
업글 올인하기를 권장. 또는 스킬 차지시간 감소 Lv1 만을 우선(단, 유고의 경우 '팩트의 눈'이 가장 우선순위). 세 번째 캐릭은 보스전에서 마인화가 관건이므로
부스트 회복속도 증가를 찍는 것도 나쁘지 않음.
일단 얼른 생각나는 건 이정도인데.....차후 더 생각나면 추가하도록 해보겠습니다.
헐 나메는 sp를1만 주는군요...심하네요
나이트메어는 나중에 아레나모드 해금 되면 타이틀 메뉴에서, "아레나 모드 선택 -> 아무 캐릭터로 선택 후 난이도 나이트메어 선택 -> 캔슬 후 데이터 로드" 하면 나이트메어 아레나 모드에서 들어오는 SP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오리지널 PC판에서 사용가능한 꼼수인데, 콘솔판도 그대로 이용 가능.
오잉??? 메인스토리 나메에 적용된다는 소린가요? 헐...오리진 오래했지만 이건 여태 몰랐네요;
엄청난 정보 감사합니다. 당장 시도해봐야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