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반 예토전생 및 정신지배에 당하고 몽둥이에 찜질 당하며 정신 못차릴즈음에 대부분의 미션들이 시간제한까지 걸려있습니다.
느긋하게 이동 경계식으로 플레이하면 시간제한에 맞추기 힘들게 되어 있어서 은폐의 활용이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전략적으로 은폐상태에서의 매복으로 한턴만에 적 무리를 일망타진 했을때의 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제 시체라던가 UFO에 매달리는 모씨가 안나오기 때문에 수류탄이나 로켓같은 폭발성 무기들의 활용이 자유로워진것이 무엇보다 맘에 듭니다.
또, 생포미션에서 체력이 풀인 상태이건 아니건간에 확률적으로 바뀐것도 참 맘에 듭니다.
다만, 초중반의 긴장감을 적당히 끌어올리게 해주던 난이도가 후반부로 갈수록 급하락하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로켓,수류탄등의 광역무기가 넘쳐나는데다가 그나마 좀 무서운 게이트키퍼,섹토이드도 해커특성찍은 특수병있으면 단순한 샌드백이 되는지라...
그리고 피시전용이면서 미친듯한 발적화도 좀...
버그도 많고.램누수도 좀 심각한거같고...
테크니컬이슈가 생각보다 많네요.전작은 최적화 괜찮았었는데...
여기서부턴 개인적인 팁입니다.
1.무기보다는 방어구 특히 EXO슈트를 최우선으로 개발하세요.
로켓발사기 짱짱맨
2.부상기간이 생각보다 기니까 같은 특성으로 2명 이상 키우는걸 추천.
3.특수병이 완소입니다. 메딕보다는 해커가 짱짱맨.게이트키퍼,섹토이드의 급격한 호구화.EMP수류탄 나오면 게임끗
4.총잡이는 약간 애매한 느낌.취향따라 키우셔도 되지만 꼭 굳이 필요한 클래스 같지가 않아서.
5.돌격병 검 트리도 후반가면 약간 힘이 빠지는 느낌.물론 리퍼덕분에 혼자 무쌍찍을수도 있지만...레이스 슈트 개발되고 나면 은폐쪽 특성이 더 좋은거같음.2연사덕분에
6.척탄병은 헤비거너가 구린거 같아도 하나 둘 정도는 키워두는게 좋음.특히 파쇄 특성이 나중갈수록 빛을 발하는지라.수류탄쪽이야 말안해도 좋으니.
저격수의 총잡이클래스 부분에서는 무시를 못하는것이 스킬자체가 유용합니다. 권총이 개발 및 강화가 진행될수록 그 데미지와 한턴에 맵 전체에 있는 몹들에게 많은 데미지를 날려줄수 있습니다. 아무리 비껴간다고한들 째빠른 손 같은 행동력을 쓰지않는 스킬을 쓰고서 저격수의 공격범위내에 있는 몹을 전부 처리하는 대결이라는 스킬을 통해서 무시를 못합니다. 근접 사격에 있어서는 돌격병을 제외한 총잡이클래스를 따라갈수 없다고 봅니다.
돌격병은 검 트리쪽가면 초반 근접전에서는 좋은 이점이 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회피률 최고에 장갑까지 낀 몹이 나와서 많이 불리하겠지만... 돌격병판 무아지경인 리퍼라는 스킬이 등장하면서 모든 맵에 있는 몹을 처리하고 다닐수가 있습니다. 각각 단점이 있으면 그 점을 상쇄시키려고하는 점들이 보기 좋더군요 이거말고도 연구 할수 있는 트리가 많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모드나 이번 여름때 DLC가 배포가 되면은 진짜 재밎을껏 같습니다. 단, 처ㅣ적화만 어떻게 한다면은요.....
돌격병 후반가도 지원병 버프 거기다 언터처블 에다 회피방어구 회피카탈 박고 블레이드스톰 과 리퍼가면 절대안죽음..
총잡이같은경우엔 한방의위력이 약한대신에 광역스킬이 저격보다 더넓고 꾸준한딜이가능해요
돌격은 초반에 칼 후반은 은폐가쵝오 라고 생각하는데.. 은폐1 돌격1 하나 생각해두는것도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