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분들이 다들 리마스터 하고 계실때 저는 아직도 플스2판 붙잡고 못놓는 이유가 워낙 완벽을 추구하는 성격이라 악마 하나 만들면 약점보완이나 스킬은 우겨넣을대로 우겨 넣어야지 직성이 풀려서 이걸 다시할 자신이 없더군요..
게다가 처음 플레이한 600시간정도 메모리카드 하나 날려먹고 이번이 2번째 플레이하는데 약 400시간정도에 1회차 플레이중인데 다시 또 리셋하고 하자니 현타 올것같아서..그래도 플스2판 480i 열화된 그래픽 보다가 1080p 그래픽을 보고있자면 구매욕이 생기기는 생기는건 같은데 들리는 말에 의하면
스킬노가다할때 1초씩 딜레이 생겨서 노가다도 힘들 지경이라 아직은 패치가 필요한 단계라고 그래서 조금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벼르고는 있었습니다만 그간 만들어둔 악마전서를 자기만족만 하기엔 아깝기도하고 요즘같이 폰카가 워낙 발달되있으니 체커보더없이 다른매체로 찍는것도 쉬워져서 그간 만들어둔 악마전서를 공개해보려고 합니다.
여러 고수님들에겐 많이 부족하나 나름 악마전서 프린트도 해가며 스킬어떻게 넣는게 좋을지 논문(?)도 많이썻었고 졸린와중에도 악마하나는 완성하고 자야겠다는 일념하에 꾸벅꾸벅 조는 와중에도 악마제작한적도 여러번 있을만큼 애정있게 만들어둔 녀석들이라 그래도 자부심은 있습니다.ㅎㅎ
총 악마들만 120마리정도되고 이번 게시글엔 많진 않지만 만렙악마들부터 공개할 예정입니다.
스샷은 레벨별 정렬로인한 레벨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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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신 비슈느 5스킬중 4스킬 전승
기합 관통 승포 랜마+황기 프로미 명계파 물반
황천의 기도v천벌, 헬즈 아이, 프로미넌스(94)v 명계파(95)v 티없는 위광(96), 물리반사(97)v
우선 처음 제작을한건 팔상발파가 들어간 5스킬전승의 비슈느였습니다. 허나 이후 만렙악마들은 팔상보다 명계파가 데미지가 더 나온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되었고 이후 4스킬 전승의 비슈느를 다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살릴스킬은 황기,프로미,명계파,물반을 살리고 넣어줄 스킬은 기합,관통,승포,랜마를 넣어주었습니다.
컨셉은 명계파로 전체물뎀 프로미넌스로 화염약점,전반적강함을 베이스로한 황천의기도 사용, 랜더마이저 보조 물반으로 물리데미지 무효로 제작하였습니다.
파괴신 시바 5스킬전승
기합 관통 타루카쟈 랜마 명계파+승포 숔웨 물흡
승리의 포효v 팔상발파, 육체의 해방, 쇼크웨이브(96)v 데스카운터(97), 메기도라온(98), 물리흡수(99)v
시바도 마찬가지로 팔상발파로 제작했다가 다시 제작을..만렙제작시엔 팔상발파가 쓸모가 없어지므로 일반제작시 4스킬전승보다 약간 더 제작 난이도가 있습니다.
살릴스킬은 승포 숔웨 물흡을 살리고 넣어줄 스킬은 기합 관통 타루카쟈 명계파 랜더마이저를 넣어주었습니다.
컨셉은 명계파로 전체물뎀, 타루카쟈 랜마로 보조,숔웨로 전격약점,물리흡수로 물리데미지 무효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파괴신 제천대성 5스킬중 4스킬전승
기합 관통 랜마 승포+스쿠카쟈 타루카쟈 라쿠카쟈 팔상발파
(온코토)
회심, 마구 날뛰기, 타루카쟈v 테트라칸(38), 절묘검(39), 스톤헌팅(40), 스쿠카쟈(41)v 옥쇄파(42)
(하누만)
라쿠카쟈(47)v 이 악물기(48), 유괴(49), 3할의 활천(50)(제천대성)
팔상발파(55)v 정천의 계약(56), 전체공격(57), 데스카운터(58)
귀차니즘x1
아마 제 기억으론 만렙악마 제작 초창기즘 제작하였던걸로 기억하는데 그때 픽시레벨을 맞춰서 제작하였으나 나중에 레벨업으로 인해서 도저히 만렙산출이 어려워 재제작을 포기한 악마입니다. 원래는 팔상대신 명계파를 넣어 5스킬 전승을 해줘야 하지만 귀차니즘으로 인해서..재제작을 포기했죠..
살릴스킬은 온코토에서 타루카쟈와 스쿠카쟈 하누만에서 라쿠카쟈 제천대성에서 팔상발파를 살렸고 넣어줄 스킬은 기합 관통 랜마 승포를 넣어주었습니다.
컨셉은 팔상으로 전체 물뎀,타루 라쿠 스쿠 랜마로 보조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귀신 후토미미 5스킬중 4스킬전승
관통 전공 황기 데카+기합 우렁찬외침 돌격 회심
기합v 우렁찬 외침v 클로즈아이, 돌격v 회심(64)v 3할의 활천(65), 3할의 마맥(66)
노가다 컨셉 악마로 살릴 스킬은 기합 우렁찬외침 돌격 회심을 살렸고 넣어줄 스킬은 관통 전체공격 황천의기도 데스카운터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돌격으로 1체 물뎀,전체공격회심으로 전체물뎀&노가다,상태이상공격 무효로 황기 시너지,우렁찬외침 보조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귀신 비사문천 6스킬 전승
기합 관통 승포 지옥찌르기 물반 빙반+전체공격 프로미넌스
심판의 뇌화, 전체공격v 프로미넌스(73)v 화염고양(74), 붙들기, 이 악물기(76), 팔상발파(77)
무기가 있어서 찌르기가 전승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전체공격을 배우는터라 전체공격으로 노가다로 돌리고 보스전시 지옥찌르기로 1체 물뎀을하는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스킬은 6스킬전승으로 난이도가 좀 있는편 입니다.
살릴스킬은 전체공격 프로미넌스를 살렸고 넣어준 스킬은 기합 관통 승포 지옥찌르기 물반 빙반을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지옥찌르기로 1체물뎀,전체공격으로 전체물뎀&노가다,물리반사 물뎀무효,빙결반사 빙결약점 커버,프로미넌스로 화염약점 공략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타천사 플라우로스 5스킬 전승
기합 관통 승포 랜마 물반+아이언클로 명계파 이악물기
아이언 클로v 공갈, 우렁찬 외침, 데스바운드(69), 이 악물기(70)v 명계파(71)v 3할의 활천(72), 팔상발파(73)
물리기술이라곤 거의 다 배우는 플라우로스 입니다.
살릴스킬은 아이언클로 이악물기 명계파를 살려주었고 넣어준 스킬은 기합 관통 승포 랜마 물반을 넣어주었습니다.
데스바운드와 명계파를 둘다 배워서 둘중 뭐를 살릴까 고민을 좀 했습니다만 데스바운드 운빨에 맡기기보단 안정적으로 데미지 뽑는 명계파로 선택했습니다.
제작 컨셉은 아이언클로로 1체 물뎀,명계파로 전체물뎀,랜마로 보조,물반으로 물뎀 무효, 이악물기로 명계파난사후 버티는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마수 케르베로스 5스킬 전승
기합 관통 승포 빙반 스쿠카쟈+전체공격 맹반격(파워업) 아이언클로
아이언 클로v바인드보이스, 포그브레스, 맹반격(62)v 붙들기(63), 지옥의 업화(64), 전체공격(65)v
전체공격을 배워서 노가다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살릴스킬은 전체공격 맹반격(파워업) 아이언클로를 살렸고 넣어준 스킬은 기합 관통 승포 빙반 스쿠카쟈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아이언클로로 1체물뎀,전체공격으로 전체물뎀&노가다,스쿠카쟈로 보조(만렙에는 물리데미지가 증가하나 명중률이 하락해서 스쿠카쟈를 즐겨 넣습니다),빙반으로 빙결약점 커버,데스카운터로 물리에 강함 특성 시너지로 제작하였습니다.
마왕 알시엘 6스킬 중 5스킬 전승
기합 관통 스쿠카쟈 랜마 물흡+헬팡 전체공격 승포
(아바돈)
전체공격v 패닉 보이스, 마하부후다인(70), 협박(71), 맹반격(72), 빙결반사(73), 명계파(74)
(알시엘)
3할의 활천(78), 테트라칸(79), 헬 팡(80)v 승리의 포효(81)v
명계파로 갈지 헬팡으로 갈지 갈등하다 전체공격이랑 헬팡을 같이 배우는 터라 헬팡과 전체공격을 살리는쪽을 선택했습니다.
살릴스킬은 헬팡 승포 전체공격 넣어준 스킬은 기합 관통 스쿠 랜마 물흡을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헬팡으로 1체 물뎀,전공으로 전체물뎀&노가다,스쿠카쟈 랜마로 보조,물흡으로 물뎀 무효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마왕 수르트 5스킬 전승
관통 충반 빙반 화고 물흡+전공 라그나로크 전흡
지옥의 업화, 우렁찬 외침, 히트웨이브, 전격흡수(75)v 전체공격(76)v 꼬시기(77), 라그나로크(78)v
노가다계의 알파이자 오메가 전체 악마중 유이하게 평타강화가되는 수르트입니다.
우선 물리스킬을 사용하면 화고가 적용이 안되므로 넣어주는 의미가 없게되고 승포를 넣자니 막상 사용하는 물리스킬도 없거니와 랜마나 카쟈를 자주 사용하는 악마도 아니므로
승포 또한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모든 공격 커버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살릴스킬은 전체공격 전격흡수 라그나로크 넣어준 스킬은 관통 충격반사 빙결반사 화염고양 물리흡수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충반,빙반,물흡,전흡으로 모든 공격커버,전체공격으로 전체물뎀&노가다,화염고양으로 라그나로크&기본공격 강화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마왕 벨제부브(베엘제붑) 6스킬전승
기합 관통 메기도(변이) 디아라마(변이) 물흡 랜마+승포 죽파장
(인간형)
마하지오다인, 메기도라온, 견학성장(85), 전격고양(86)
(파리형)
죽은 파리의 장례(96)v 승리의 포효(97)v
만드는데 단연 가장 시간이 오래걸린 벨제붑입니다.
오래걸린 이유는 스킬변이 때문인데 처음엔 기합 관통 명계파 디아라마 물흡 랜마를 넣어주고 디아라마만 아이언클로로 변이를 시도했는데 이상하게 무지하게 파워업만 몇날 며칠을 해대서 안되겠다 파워업을 봉인하자 마음먹고 재제작을 하였습니다. 살릴스킬은 죽파장 승포를 살렸고 넣어준 스킬은 기합 관통 메기도(파워업>변이) 디아마라(변이) 물흡 랜마를 넣어주었습니다. 여기서 메기도는 메기도라로 파워업후 명계파로 디아라마는 아이언클로로 변이를 시켜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아이언클로로 1체물뎀,명계파로 전체물뎀,랜마로 보조,죽파장으로 주살내성없는 악마 원콤,물흡 물뎀무효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대천사 우리엘 5스킬전승
기합 관통 물반 주살무효 승포+랜마 메디라한 메기도라(변이)
(스로운[슬로네])
(우리엘)
히트웨이브(74), 흡수공격(75), 메기도라(76)v 티없는 위광(77)
천사계열이라 주살무효가 없어서 주살무효를 넣어주었습니다.
살릴스킬은 스로운에서 메디라한 랜더마이저를 우리엘에서 메기도라(변이)를 명계파로 변이후 남겨주었습니다.
제작컨셉은 명계파로 전체물뎀,주살무효로 약점커버,메디라한 회복,랜마 보조,물반 물뎀 무효로 제작하였습니다.
환마 쿠훌린 5스킬
기합 관통 지옥찌르기 승포 물반+잔다인(변이) 전체공격 스쿠카쟈
(세탄타)
(쿠훌린)
잔다인(53), 심판의 뇌화(54), 카리스마(55), 베놈재퍼(56), 전체공격(57)
단테와 함께 게임내 간지를 맡고있는 쿠훌린 입니다.
살릴스킬은 전체공격 스쿠카쟈 잔다인(변이) 넣어준 스킬은 기합 관통 지옥찌르기 승포 물반 잔다인은 랜마로 변이시켜 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지옥찌르기로 1체물뎀,전공으로 전체물뎀&노가다,스쿠카쟈,랜마 보조,물반 물뎀무효로 제작하였습니다.
지모신 스카디 6스킬전승
기합 관통 랜마 승포 주무 물흡+전반 대지진
(스카하)
회심, 마하잔다인, 충격반사(65), 정천의 계약(66), 심판의 뇌화(67), 승리의 챠크라(68), 진공인(69)
(스카디)
마카쟈마온(75), 마카카쟈(76), 전격반사(77)v 대지진(78)v
사실 여기서부턴 만렙이 아닙니다만 귀찮아서 만렙이라고하겠습니다...ㅎ(그래봤자 1~3렙 차이입니다)
약점인 전격반사를 배우고 물리계 최상급 스킬인 대지진도 배워서 만렙제작이 의미있는 스카디입니다.
제작컨셉은 대지진 전체물뎀,랜마 보조,물흡 물뎀무효,전반 전격약점 커버,주무 주살공격 커버 컨셉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야마 사악 프로스트
기합 관통 명계파 랜마 승포+디아라마(변이) 정신무효 마력무효
마하부후다인, 마하무도온, 마구 날뛰기, 디아라마(67)v 마력무효(68)v 신경무효(69), 정신무효(70)v
내성만큼은 탑급인 사악 프로스트입니다. 물리강함 내성을 살리고자 디아라마를 맹반격으로 변이후 데스카운터로 파워업 시켜주었습니다.
살릴스킬은 정신무효,마력무효,디아라마 넣어준 스킬은 기합 관통 랜마 명계파 승포를 넣어주었습니다.
제작컨셉은 모든 공격 커버를 컨셉으로 마력,정신무효 각 공격커버,데카 물리뎀 커버,명계파 전체물뎀,랜마보조로 제작하였습니다.
대천사 미카엘 5스킬 전승
기합 관통 물흡 랜마 주살무효+승포 데바 타루카쟈
데스바운드v 이 악물기, 승리의 포효(91)v 타루카쟈(92)v 3할의 마맥(93), 메기도라온(94)
천사라서 주살무효가 없어서 우리엘처럼 주살무효를 넣어주었습니다.
살릴스킬은 승포 데스바운드 타루카쟈이고 넣어준 스킬은 기합 관통 물흡 랜마 주살무효 입니다.
제작 컨셉은 데스바운드로 전체물뎀,랜마,타루카쟈 보조,주살무효 주살공격 커버,물흡 물리공격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대천사 메타트론
라쿠카쟈 황기 물반+타루카쟈 마카카쟈 랜마 시나이의 신화 승포
마함마온, 메기도라온, 타루카쟈v마카카쟈v 랜더마이저v 천벌(96), 시나이의 신화(97)v 승리의 포효(98)v
보조악마계의 끝판왕 메타트론입니다. 배우는 스킬이 워낙 우월한터라 특별히 많은 스킬을 넣어주지 않아도 우월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제작은 보조악마&시나이의신화로 만능공격으로 제작하였고 살릴스킬은 타루카쟈 마카카쟈 랜더마이저 시나이의 신화 승리의 포효 넣어준 스킬은 라쿠카쟈 황천의 기도 물리반사
제작 컨셉은 3카쟈 랜마 보조,시나이의 신화 만능뎀,상태이상공격 무효로 황천의기도 시너지,물반으로 물뎀공격 무효로 제작하였습니다.
지모신 칼리 6스킬 전승
기합 관통 랜마 승포 물흡 빙반+데스바운드 암야검
텐타라프, 데스바운드v 데스카운터(68), 포그브레스(69), 3할의 활천(70), 암야검(71)v
그냥 픽시렙이 맞아서 만든 악마라 특별한점이 없는 악마입니다.
살릴스킬은 데스바운드 암야검을 살렸고 넣어준 스킬은 기합 관통 랜마 승포 물흡 빙반을 넣어주었습니다.
제작 컨셉은 암야검으로 1체물뎀,데스바운드로 전체물뎀,랜마로 보조,빙반으로 빙결약점 커버,물흡으로 물리뎀 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야마 리리스 6스킬전승
기합 관통 물반 승포 랜마 전공+헬팡 메기도라온
(리림)
라쿤다, 섹시 아이, 애널라이즈(9), 정천의 계약(10), 타룬다(11), 마하지오(12)
(리리스)
육체의 해방, 헬즈 아이, 마하지오다인, 흡마(81), 헬 팡(82)v 3할의 마맥(83), 메기도라온(84)v
살릴스킬은 헬팡 메기도라온 넣어준 스킬은 기합 관통 물반 승포 랜마 전체공격 입니다.
제가 착각했던게 리림은 포섭은 가능하나 만렙제작시엔 제물합체를 해야하므로 미타마질이 소용없어서 전승이 6스킬이어서 난이도가 좀 있습니다.
제작 컨셉은 헬팡으로 1체물뎀,전공으로 전체물뎀&노가다,랜마로 보조,메기도라온으로 만능마뎀,물반으로 물리뎀커버로 제작하였습니다.
보너스 키울때까지 키워본 단테
대략 마력치 추정으론 200렙정도로 보입니다. 레벨업을 하는대까진 해봤습니다만 키울악마가 너무 많아져서 렙업을 포기하고 전서등록을 했습니다.
리마스터판에선 관통이 달려나오므로 조금 더 노가다에 좋게되서 플2판 매니악스보단 쓸만할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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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가 제가 제작한 만렙악마들인데 아직 찍어둔 악마가 100여마리나 더 남았네요..(이짓거리를 몇번을 더해야 하는가..ㅠㅠ)
예정은 시간이 날때마다(한마디로 제맘대로란 얘기죠..하하)레벨별로 올려볼 예정입니다.
그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에서 또 뵐게요!
그렇죠..노가다해서 팰거라곤 카쿠츠치의탑에서나 만나는 코토와리 보스들이나 그분정도밖에 안되긴 하죠..ㅎ 그래서 제가 더 중점적으로 생각하는게 노가다 효율이 나오는 전체공격이나 스쿠카쟈를 높게 치는편입니다. 이 두스킬은 만렙아닐시엔 별볼일 없은 스킬이라는 공통점이 있는데 그래서 저도 만렙악마가 아니면 넣어주지 않습니다 ㅎ 아무튼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담에도 또 남갸주세요...ㅎㅎㅎㅎ
녹턴이 개인적으로 좀 아쉬운게, 성장은 무한급으로 스탯 찍을수 있고, 픽시한테도 메기도라온 달아줄 만큼 악마 커스텀의 자유도 있는데 정작 써먹을데가 없다는 거였습니다. 소울해커즈의 쿄우지나, DDS의 인수라같은 높은 벽이라도 이번 리마판에 추가해줬음 했지만, 정작 본겜 상태부터 더 열화되서리... 리마판 현재 112시간에, 2주차 준비해두느라 악마들 몇마리 건들고는 있는데, 본문만큼 완벽하게 만들 의욕은 안생기내요 ㅎㅎ
그렇죠..노가다해서 팰거라곤 카쿠츠치의탑에서나 만나는 코토와리 보스들이나 그분정도밖에 안되긴 하죠..ㅎ 그래서 제가 더 중점적으로 생각하는게 노가다 효율이 나오는 전체공격이나 스쿠카쟈를 높게 치는편입니다. 이 두스킬은 만렙아닐시엔 별볼일 없은 스킬이라는 공통점이 있는데 그래서 저도 만렙악마가 아니면 넣어주지 않습니다 ㅎ 아무튼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 담에도 또 남갸주세요...ㅎㅎㅎㅎ
지극 정성에 추천 ㅎ
와드!
압도적이네요
와.. 먼가 엄청나 보이네요!!
정말 대단하다는 말외에는 없습니다 저도 나름 플스2시절에 400시간 이번 플스로 현재 플레이중인데 이건 따라가지 못하겠습니다 쵝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