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지 보정 시스템은 캐릭터가 연속기 한세트로 죽어버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공격의 연속 히트 시 2번째 이후의 공격 데미지가 점차적으로 줄어드는 시스템입니다. 아르카나ㅏ 하트3의 모든 기본기와 필살기는 고유한 보정치(기본보정, 시동보정)를 가지고 있으며, 연속기 중의 데미지 감소량은 각 기본기와 필살기가 가진 고유한 보정치를 따릅니다.(n번째 타격보정=n-1번째타격보정*고유보정치)
※데미지 보정은 데미지 증감요소(데미지 보정, 익스텐드 포스 보정, 근성 보정) 중 가장 먼저 적용됩니다.
바이스의 기본 연계기인 A>B>C로 예를 들어보면
1히트 A : 데미지 400(100%). 보정치 100%(기본)
2히트 B : 데미지 800(80%). 보정치 100%*0.8(A 시동보정 80)
3히트 C : 데미지 1092(72.8%). 보정치 80%*0.91(B 기본보정 91)
로 총 데미지는 2292가 나오게 됩니다.
※A,B,C의 데미지 보정치는 각 A:95(80), B:91, C:87(70), ()안은 시동보정.
※단, 카운터 히트시에는 시동보정이 삭제, 2타의 보정치가 91%로 고정.
낙법 보정은 캐릭터의 공중콤보 피격 시 무한 콤보를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각 기본기/필살기별로 낙법 보정치가 존재. 누적 보정치만큼 낙법 불능 시간이 짧아집니다. 통상적으로 데미지가 강한 기본기일수록 보정치가 크며, 이로 인해 히트 수가 동일한 연속기에서 JB>JC>JE는 불가능해도, JA>JB>JE의 연계는 가능한 경우 등이 자주 있는 편입니다.
콤보류 격투게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아르카나 하트3의 보정 시스템은 히트 수가 아닌 각 기술들의 고유 보정치에 의해 결정됩니다. 콤보 보정에 있어 중요한 점은 시동 보정으로, 기술을 헛친 무방비 상태의 상대방에게 연속기를 넣을 때 시동 보정이 적은 기본기로 시작하는 것이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ex:바이스의 C는 시동보정으로 인해 C시동 연속기보다 B>C시동 연속기가 데미지가 더 높음)
콤보 보정 외에 낙법 보정의 경우 주로 익스텐드 포스 콤보의 연계에 있어 중요하며, 콤보 시동기의 상황 등에 맞춰 낙법이 불가능하게 연속기를 이끌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