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어를 하지 못하는 관계로 nintendo everything의 영어 번역문을 기반으로 일본어 구글 번역기를 참고했습니다. 일본어를 잘 하시는 분은 원문 링크를 봐주세요.
* 오타 및 오역 지적해주세요!
* 켄과 류의 약한 공격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의역했습니다.
* 업데이트 내역은 인게임 공지나 스위치 정보게시판에도 있지만 기록 보존 차원에서 추가했습니다.
https://www.nintendo.co.jp/support/switch/software_support/aaab/detail/200_fighter.html
https://nintendoeverything.com/super-smash-bros-ultimate-update-out-now-version-2-0-0/
01 마리오
대시 공격 : 날리는 각도가 조정되었습니다.
차지 비장의 무기 :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02 동키콩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03 링크
위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일반 필살기 : 화살이 발사된 후 사라질 때까지의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04 사무스
옆 필살기 : 미사일의 범위가 늘어났고 공중에서 사용하였을 때 빈틈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필살기 : 빈틈이 줄어들었습니다.
04' 다크 사무스
아래 필살기 : 빈틈이 줄어들었습니다.
05 요시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06 커비
대시 공격 : 날아가는 거리를 유지하면서 공격 범위와 공격력이 늘어났습니다.
옆 강한 공격 : 빈틈이 약간 줄어들었고 축적 데미지가 쌓이지 않았을 때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아래 필살기 : 기술을 사용한 후 슈퍼 아머의 프레임을 조정했습니다.
08 피카츄
잡기 공격 : 히트스턴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09 루이지
위 스매시 공격 :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다.
아래 공중 공격 : 지상에 있는 상대에게는 메테오 판정이 없어졌습니다.
옆 필살기 : 빈틈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필살기 :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10 네스
위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공중 공격 : 날리는 거리를 유지하면서 공격력이 늘어났습니다.
12 푸린
옆 강한 공격 : 빈틈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강한 공격 :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위 스매시 공격 : 일부 공격 범위의 공격력이 늘어났습니다.
뒤 공중 공격 : 공격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앞 던지기 : 날리는 각도가 조정되었습니다.
차지 비장의 무기 :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13 피치
위 필살기 : 연속 공격이 날리는 거리가 줄어들었습니다.
13' 데이지
위 필살기 : 연속 공격이 날리는 거리가 줄어들었습니다.
14 쿠파
약한 공격 : 공격력이 늘어났습니다.
옆 강한 공격 : 공격력이 늘어났습니다.
아래 스매시 공격 :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위 필살기 : 연속 히트가 쉬워졌습니다.
비장의 무기 & 차지 비장의 무기 : 쭈그리고 있는 상대에게 맞춘 경우도 서 있는 상대를 맞춘 경우와 날아가는 거리가 같아졌습니다.
15 얼음타기
기본 동작 : 나나와 포포가 떨어져 있을 때 서로를 더욱 따라갑니다.
위 필살기 : 절벽을 잡기 쉬워졌습니다.
16 시크
위 스매시 공격 : 첫 번째 공격의 범위가 늘어났습니다.
아래 스매시 공격 : 연속 히트가 쉬워졌습니다.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기 못하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위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옆 필살기 : 빈틈이 줄어들었습니다.
19 피츄
잡기 공격 : 히트 스턴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23 가논돌프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위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24 뮤츠
대시 공격 : 실드 경직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옆 강한 공격 : 항상 앞으로 날립니다.
위 필살기 : 절벽을 잡기 쉬워졌습니다.
25 로이
아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25' 크롬
아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위 필살기 : 메테오 판정이 날리는 거리가 줄어들었습니다. 상대와 동시에 떨어졌을 경우 크롬이 먼저 장외 판정을 받습니다.
26 Mr. 게임&워치
앞 공중 공격 : 공격 범위가 늘어났습니다.
아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28 피트
비장의 무기 & 차지 비장의 무기 : 쭈그리고 있는 상대에게 맞춘 경우도 서 있는 상대를 맞춘 경우와 날아가는 거리가 같아졌습니다.
29 제로 슈트 사무스
옆 스매시 공격 : 두번째 공격이 가까운 거리에서 맞았을 때 날리는 거리가 줄어들었습니다.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위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필살기 : 축적 데미지가 쌓여 있지 않는 상대를 짓밟는 경우 땅에 묻혀있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30 와리오
아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31 스네이크
위 강한 공격 : 높은 공격력이 지속되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32 아이크
위 필살기 : 메테오 판정이 날리는 거리가 줄어들었습니다.
35 리자몽
대시 공격 : 공격력과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36 디디콩
일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37 류카
위 강한 공격 : 전기 속성이 생겼습니다.
일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공중 공격: 전기 속성이 생겼습니다.
잡기 공격 : 전기 속성이 생겼습니다.
38 소닉
옆 강한 공격 : 연속 히트가 쉬워졌습니다.
앞 공중 공격 : 히트스턴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뒤 공중 공격 : 착지할 때 빈틈이 줄어들었습니다.
차지 비장의 무기 :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39 디디디 대왕
옆 필살기 : 움직이는 고르도의 공격 범위가 줄어들었습니다.
41 루카리오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일반 필살기 : 히트스턴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차지 비장의 무기 : 공격력이 늘어났습니다.
42 R.O.B.
옆 필살기 : 연속 히트가 쉬워졌습니다.
43 툰링크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뒤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46 록맨
옆 강한 공격 : 록 버스터를 쏘면서 점프하면 필살기가 발동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48 로젤리나 & 치코
대시 공격 : 연속 히트가 쉬워졌습니다.
위 강한 공격 : 치코의 위 강한 공격이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아래 강한 공격 : 치코가 앞으로 움직이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일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공격 판정이 지속되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메테오 판정 발동이 빨라졌습니다.
일반 필살기 : 치코를 내보내고 되돌리는 동작의 빈틈이 줄어들었습니다.
위 필살기 : 절벽을 잡기 쉬워졌습니다.
비장의 무기 & 차지 비장의 무기 : 이 공격에 맞고 있을 때 움직일 수 있는 거리가 줄어들었습니다.
49 리틀 맥
일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과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위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50 개굴닌자
아래 스매시 공격 : 안쪽 공격 범위가 늘어났습니다.
위 필살기 : 움직이는 발판이나 경사면에 착지했을 때 즉각적으로 움직일 수 없게 되었습니다.
51 Mii 파이터 격투 타입
질풍 피니시 : 공격 범위가 늘어났습니다. 상대가 히트 스턴으로 비틀거리는 거리가 줄어들었습니다.
위 스매시 공격 : 높은 공격력이 지속되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낮은 공격력이 지속되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일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시 빈틈이 줄어들었습니다.
뒤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시 빈틈이 줄어들었습니다.
위 공중 공격 : 공격력이 늘어났습니다.
일반 필살기 2 : 공격력이 늘어났습니다.
일반 필사기 3 : 빈틈이 줄어들었습니다.
옆 필살기 1 : 이동 거리와 이동 속도가 늘어났습니다.
위 필살기 1 : 절벽을 잡기 쉬워졌습니다.
아래 필살기 1 : 실드 중인 상대에게 공격력이 늘어났습니다.
아래 필살기 1 : 추가 입력 킥이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53 Mii 파이터 사격 타입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54 파르테나
일반 공중 공격 : 히트스턴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위 필살기 : 절벽을 잡기 쉬워졌습니다.
55 팩맨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과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일반 필살기 : 히트 후 사라질 때까지의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56 러플레
위 필살기 : 뒤쪽 절벽 잡기 판정이 나오는 타이밍이 빨라졌습니다.
57 슈르크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과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위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59 덕헌트
일반 필살기 : 빈틈이 줄어들었습니다.
옆 필살기 : 빈틈이 늘어났습니다. 조각난 클레이 파편의 히트스턴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60 류
약한 공격 1: 공중의 상대에게 맞았을 때 상대를 날려 다음 공격을 맞추기 쉬워졌습니다. (??)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강한 공격 : 더 이상 기술을 사용한 후 바로 점프할 수 없습니다.
60' 켄
약한 공격 1: 공중의 상대에게 맞았을 때 상대를 날려 다음 공격을 맞추기 쉬워졌습니다. (??)
일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강한 공격 : 더 이상 기술을 사용한 후 바로 점프할 수 없습니다.
아래 필살기 : 기술이 시작할 때, 화룡점정의 범위가 늘어났습니다.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위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63 베요네타
일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64 잉클링
일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옆 필살기 : 축적 데미지가 쌓여 있지 않는 상대가 땅에 묻혀있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지상에서 공격 범위가 뒤쪽으로 당겨졌습니다.
65 리들리
일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앞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차지 비장의 무기 : 공격력이 늘어났습니다.
67 킹크루루
일반 필살기 : 빨아들이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위 필살기 : 공격 범위가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던지기 : 축적 데미지가 쌓여 있지 않는 상대가 땅에 묻혀있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68 여울
일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과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69 어흥염
위 스매시 공격 :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위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절벽을 잡을 수 없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공중 공격 : 기술을 사용한 후 착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위 던지기 : 날리는 거리가 늘어났습니다.
2019/01/30
업데이트 데이터 Ver. 2.0.0의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변경 개요
아래 내용을 즐기기 위해서는 최신 업데이트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오프라인
[스피릿 보드]에서 최대 4명이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깃 리스트]에서 도전하고 싶은 스피릿을 선택한 후, [마이 편성] -> [파이터]에서 즐길 인원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복수 인원이 즐길 때는 누군가 한 명이 격퇴당한 시점에 패배가 됩니다.
[숍]에 아래 스피릿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피카츄 (파트너)
이브이 (파트너)
주사위
리버 서바이벌
황금대시버섯
온라인
세계 전투력의 산출 방법을 조정했습니다.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로 서비스, [Nintendo Switch Online] 가입이 필요합니다.
전반
DLC 파이터 [뻐끔플라워]를 추가했습니다.
*뻐끔플라워는 추후, 추가 콘텐츠로서 유로 배포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점프 버튼을 2개 동시에 누르면 작은 점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팀 공격 [있음] 규칙에서 아군을 격퇴했을 때, 격퇴 수가 추가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개별적인 수정, 조정이 이루어진 파이터는 공식 HP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그 밖에 게임을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몇 가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호환성
온라인 모드에 들어가ㅕ면 최신 업데이트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Ver. 1.2.1 이전과는 로컬 통신 대전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함께 플레이할 사람과 업데이트 데이터의 버전을 맞춰 주십시오.
Ver. 1.2.1 이전과는 리플레이가 호환되지 않습니다. 남기고 싶은 리플레이가 있을 경우, 업데이트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기 전에
[컬렉션] -> [리플레이] -> [리플레이 데이터] -> [영상으로 만들기]로 리플ㄹ이 영상으로 변환해 주십시오.
업데이트 방법
1. HOME 화면에서 소프트웨어의 타이틀에 커서를 맞추고, 컨트롤러의 [+]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옵션이 열립니다.)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인터넷으로 업데이트] 또는 [가까이 있는 사람과 버전 맞추기]를 선택해 주십시오.
헝그리박스 함박웃음
푸린....ㄷㄷㄷ 상위 티어를 제외하고는 거의 상향시키는 분위기네요.
번역 고생 많으셨습니다. 쿠파나 미파이터 격투, 로자리나 상향이 눈에 띄네요. 잉글링 디버프는 환영하시지 못하는 분도 계실듯요 ㅎ
이미 다른 분이 번역해서 정게에 올리셨지만 하던 것이 아까워서 마저 번역했습니다 ㅠㅠ 잉클링은 워낙 불만의 목소리가 커서 안 할 수 없었을 것 같아요 ㅋㅋ
ㅊㅊ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