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디 유저분들의 스킬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후 진주 노가다가 패치될 경우 초기화 물약이 귀한 상황에서 스킬 투자에 실수가 없기를 바랍니다.
패치로 인해 내용이 갱신될 수 있습니다.
일부 평가는 간략한 주석을 첨부했습니다.
스킬 팁 설명
★★★★★ - 사기에 가까운 핵심 스킬이며 되도록 마스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 반드시 배워야할 핵심 스킬이며 취향에 따라 포인트를 분배하세요.
★★★ - 반드시 배울 필요는 없지만 특정 상황에 매우 효과적인 스킬입니다.
★★ - 배우지 않아도 무관한 스킬이며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 효율이 매우 떨어지는 스킬이며 포인트 낭비입니다. 또는 버그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연금술
[포션]
허용한도 상승 ★★
재활 ★★★★★ (연금 사기 스킬. 안그래도 체력이 높은데다 탕약으로 인한 피해 저항, 체력 리젠이 있는데. 재활은 인벤에 넘치는 모든 물약을 죄다 회복약으로 바꿔준다. 제비 물약이 없어도 고양이 물약 같은 게 회복약 역할을 해준다는 의미)
회복연장 ★★★ (연금술로 인해 상승하는 지속 시간이 꽤 괜찮기 때문에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리 지장이 없음)
의외의 효능 ★★★
[기름]
독 바른 칼날 ★★★★ (출혈과 같은 효과이나 출혈보다 데미지가 좀 더 크다)
두려움 주기 ★★★★ (엄청난 상승률은 아니나 연금 위쳐가 워낙 강력한 약물이 많아서 그렇지. 단일 스킬로 보면 상당히 좋은 효과이다)
정착액 ★★★★★ (2단계까지 찍는 것이 낮지 않나 싶지만, 생각보다 타격 횟수 제한이 그리 많지 않음)
사냥꾼의 직감 ★★★ (아드레날린 수치 3단계 유지가 그리 쉬운 것은 아니다. 20% 증가는 상당한 이득이다)
[폭탄]
차분한 조준 ★★ (사실상 난전 상황이나 보스 전에서 아무리 시간이 느려져도 쳐맞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 2포인트만 투자하거나 아예 찍지 않아도 괜찮다. 더구나 폭탄은 범위 공격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자동 조준만으로 충분하다)
화공술 ★ (달가루 폭탄이나 열사풍에 데미지를 추가해주지만 마스터해도 150 밖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 차라리 한 대 더 때리는게 낮다)
효율적인 보관 ★★★★
분열폭탄 ★★★★ (폭탄 갯수 증가와 함께 상당히 효율적인 스킬. 대량의 적들을 학살하거나 그로기 상태로 만들 수 있다. 포도탄이 터질 때 사방으로 퍼지는 삼겹살이 일품)
[변이]
후천적 내성 ★★★★★ (연금 위쳐에게 중독도 상한치는 매우 중요하다. 단 초반에는 포인트 절약을 위해 '신진대사 조절'을 먼저 찍는 것도 괜찮다)
조직변성 ★★ (변이인자 2개에 버금가는 효과를 주지만 이미 탕약과 회복 스킬만으로 연금 위쳐는 막강하다)
시너지 ★ (연금 위쳐를 선택했다면 변이인자는 체력 증가인데. 괴물 같은 피통을 원하는 게 아니라면 기본적인 상승량만으로 충분하다)
변이적응 ★★ (탕약은 대부분 시간이 여유롭고 일부 탕약은 시간이 지날 수록 효과가 강력해지긴 하지만 자주 활용되지 않는다)
[풀의 시험]
격노 ★ (현재 버그로 제대로 동작하지 않음. 만일 제대로 작동한다면 ★★★)
통증 견디기 ★★ (현재 중독도 한계 판정이 너무 엄격하다. 버그인지는 확실치 않으나 현재로서는 효율이 매우 떨어짐)
대사 촉진 ★★★ (중독도 상한치만 높다면 별로 필요성을 못 느끼는 스킬. 더구나 회복 연장과 서로 상충한다)
연속 살상 ★★★★★ (마찬가지로 중독도 버그가 해결되면 개사기가 될 것으로 예상. 사냥꾼의 직감과 더불어 전투 스킬을 버로우 시킬만한 엄청난 치명타 확률을 획득할 수 있다)
표식
[아드]
광범위 아드 ★★★★ (이 스킬이 높으면 높을 수록 비행하는 적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휩쓰는 아드 ★★★★★ (녹다운 확률은 낮아지지만 범위는 매우 크다. 사실상 기본 아드보다 활용도가 더 높고 표식 강도가 높다면 확률 패널티는 별로 크지 않다)
아드 강도 ★★★★★ (아드는 표식 강도에 따라 넉벡이 결정되기 때문에 강도가 약하면 스킬 자체가 쓸모 없어진다)
충격파 ★ (차라리 한 대 더 때리자)
[이그니]
갑옷 융해 ★★★ (최대치가 고정되어 있는 것이 다소 아쉬운 부분. 그러나 연금과 검술과 달리 자체 버프가 없는 표식 위쳐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다)
화염 파도 ★★★★★ (각종 트레일러에 많이 소개된 스킬. 단발성 스킬이 아니며 데미지 역시 우수하다. 표식 위쳐는 칼질보다 이게 더 몹을 빨리 녹인다)
이그니 강도 ★★★★ (이그니 스킬의 피해량과 화상 확률에 영향을 끼친다. 이그니는 다른 표식과 달리 피해량이 핵심이기 때문에 이것을 투자하지 않고 이그니를 쓰는 것은 낭비다)
방화광 ★★★★ (적들이 방화에 걸리느냐 마느냐가 아드와 쌍벽을 이루냐 마느냐다. 다만 불이 붙은 적들을 가격하면 바로 그로기가 풀린다는 것이 치명적인 단점)
[이르덴]
결계 연장 ★★ (연장 시간이 너무 박하다. 차라리 범위를 늘려주었다면 이르덴 스킬 자체의 활용도가 훨씬 컸을 것으로 보인다)
마법덫 ★★★ (화살 튕겨내기를 배웠다면 그다지 필요는 없다. 다만 일정 범위에 강력한 터렛 역할을 해주며 어디서 화살이 날아오든 무조건 막아주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
이르덴 강도 ★★★ (이르덴 스킬의 피해량과 감속 효과를 늘려주지만 이르덴 자체가 2개를 깔아도 몹이 범위를 벗어나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별로 메리트는 없다)
결계 과충전 ★★ (피해량은 상당하지만 몹을 결계 안에 가두는 것이 마냥 쉬운 일이 아니다. 더구나 비행 몹이나 특정 보스에게는 있으나 마나)
[쿠엔]
폭발 방어막 ★★★ (포위 되었을 때 상당히 도움이 되지만 때로는 공격 리치가 벌어져서 불편하기도 하며, 유저의 컨트롤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별을 3개 주었다)
활성형 방어막 ★★★★★ (표식 위쳐의 생존을 책임지는 사기 스킬이다)
쿠엔 강도 ★★★★
쿠엔 누전 ★ (보스 또는 적들의 공격력이 높은 건 사실이지만, 반사량이 너무 부족하다. 차라리 몇 대 더 때리는 게 낮다)
[엑시]
매혹 ★★★★ (적보다는 스토리 진행에 더 큰 영향을 준다. 다만 매혹으로 인한 선택이 반드시 결과를 바꾸지는 않는다)
꼭두각시 ★★★ (주인공과 대적하는 적들은 체력에 비해 데미지가 매우 높게 코딩되어 있다. 때문에 이 스킬에 걸린 적은 공격력은 매우 강력한데 체력은 약해서 동료에게 한 두 방에 죽는다. 적의 어그로를 좀 끌어주면 좋은데 너무 빨리 죽는다. 따라서 이 스킬은 1순위 제거 대상을 신속하게 삭제한다는 기분으로 쓰는 것이 속편하다.)
엑시 표식 강도 ★★★
지배 ★★ (겨우 두 명의 적을 무력화하려고 힘들게 쓰느니 아드와 이그니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전투
[속공]
반사신경 훈련 ★★★★
정확한 공격 ★★★★
휩쓸기 ★★★ (원기가 전부 떨어져도 기본적인 스킬 지속 시간이 관대하기 때문에 약한 무리를 상대할 때 매우 효과적이다. 다만 인간형 적은 막기가 가능해서 효율이 떨어진다)
대타격 ★★
[강공]
근력운동 ★★★★
강타 ★★★★
분쇄 ★★★★ (방패를 든 적과 둔한 적에게 매우 강력한 스킬이다. 충분한 데미지를 뽑기 위해선 긴 딜레이가 필요하며 손 맛이 좋다)
갑옷 타격 ★★★★ (강공이 속공을 앞지르게 만드는 스킬. 이 스킬을 찍기 전까지는 속공이 DPS가 더 높다)
[방어]
화살 튕겨내기 ★★★ (원거리형 적들이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니며, 마스터하면 거의 대부분 궁수를 즉사 시킬 수 있지만 1~2포인트 정도면 충분하다)
신속한 발놀림 ★★★★ (기본 쿠엔 말고는 유리 몸에 가까운 전투 위쳐에게 가뭄의 단비다. 회피 판정이 전작에 비해 엄격한 3에서 상당히 필수적인 스킬이다. 특히 보스전)
반격 ★★★ (반격은 조작이 매우 능숙해야 하며, 강공에는 사용할 수 없다. 발암 스킬)
극도의 정밀성 ★ (표식 위쳐의 넉벡에 비하면 눈물이 앞을 가린다. 허나 아이템 효과와 연계한다면 좀 더 효율이 높아질 수도)
[석궁]
빠른 반사신경 ★★★ (발사, 투척류 무기는 일단 적의 어그로가 끌리면 아무리 시간이 느려져도 쳐맞기 일수다. 폭탄은 범위 공격이라 빗나가도 상관없지만 석궁은 그렇지 않다. 본격적으로 석궁에 투자한다면 반드시 필요한 스킬이다)
냉혈한 ★ (사격 딜레이 자체가 느린데. 차라리 마스터했을 때 석궁 1 방에 아드레날린 1칸을 줬다면 너무 사기였을까?)
해부학 지식 ★★★ (독수리의 눈과 더불어 석궁을 쓸만하게 만들어주는 스킬)
치명적 한 방 ★★★★ (일부 보스와 특수 능력을 가진 몬스터에게 매우 치명적인 스킬이다)
[트랜스]
결의 ★★★★ (본인이 신컨이 아닌 이상 어쩔 수 없이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는데. 결의는 소중한 아드레날린 수치를 보호해준다. 특히 불굴의 의지에 투자한다면 반드시 찍어야한다)
불굴의 의지 ★★★ (상황에 따라 전투 위쳐를 불사신으로 만들어준다. 언뜻 연금술에 재활과 비슷하지만 일단 발동되면 아드레날린이 바닥나기 때문에 쉼없이 칼질을 해야한다)
예리한 집중력 ★★★★★ (무조건 1칸을 가지고 시작한다는 말은 좋은 버프 효과를 패시브로 받는 것과 같다)
분노 폭발 ★★★★★ (전투 위쳐에게는 ★★★. 만일 표식 위쳐의 길을 간다면 보조 스킬로 오직 트랜스에 투자하여 분노 폭발까지 찍는 것이 좋다. 진정한 표식 위쳐의 지옥을 볼 수 있다.)
능력
태양과 별빛 ★★★ (하드 이하 난이도에서는 쓸모없는 스킬이다. 체력보다 원기 회복이 끌리기는 하나 효율은 그다지)
생존 본능 ★★ (포인트가 남아돌 거나 연금 위쳐를 제외한 전투와 표식 위쳐가 너무 잘 죽는다면 고려해볼만 하다)
살쾡이 교단 ★★★★★ (전투 위쳐에게 좋다. 자신의 길을 선택했다면 각 분야에 알맞은 교단을 찍어주는 것이 좋다. 성능도 대부분 훌륭하다)
그리핀 교단 ★★★★★ (모든 위쳐 성향에 좋지만, 표식에게 가장 좋다)
곰 교단 ★★★★★ (연금 위쳐에게 좋다)
독수리의 눈 ★★★★ (전투 위쳐로 석궁을 특화한다면 반드시 필요한 스킬이다)
분노 조절 ★★★★★ (전투 스킬 '트랜스' 항목과 함께 엄청난 시너지를 일으키는 스킬. 물론 표식 위쳐에 국한된 말이다.)
아드레날린 발산 ★★★★★ (위와 같다. 뭔가 그림이 그려지지 않는가? 무한으로 사용되는 표식의 공포가... 전투와 표식 위쳐 모두에게 효과적이다)
집중 ★★★★★ (역시 위와 같다.)
신진대사 조절 ★★★★ (연금 위처라면 꼭 투자해야할 스킬)
보니깐 몇개빼고는 직접 안해보고 스킬설명만 읽고 쓰신듯
위쳐3는 렙차 많이나는 몹을 잡으면 안좋습니다 아이템이 레벨링이 되어있어서 저렙때 고렙 몹 잡는건 비효율적입니다..고렙몹은 고렙에 잡아야 아이템이 제대로 나옵니다
방어 스킬중 극도의정밀성 이거 별하나 준거보니 어설프게 설명툴팁만 읽고 겉핥기 식으로 쓴거같네요 그럼이게 왜 사기인지 알려드리죠 극도의정밀성 마스터시 아드레날린 1칸당 2% 총 3칸 6% 즉사 확률은 가지게 되는데 이게 해골표시가 머리위에 있는 렙차가 많이나는 몹에게도 얄짤없이 걸린다는거죠 극도의정밀성 마스터하고 즉사확률이용해서 8렙차 나는퀘스트 몹까지 깨봣네요
공지로 공지로 공지로 공지로
근데 표식위쳐가 어떻게 전투에 30개 주어야 찍을 수 있는 분노폭발을 찍을 수 있죠?
분쇄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열사풍 뿌리고 쓰는데 엑시 걸고 쓰자니 분쇄가 원기를 써서..아드레날린으로 표식 쓰는 특성 찍어도 원기가 안닳아 있으면 그냥 원기가 소모되서 분쇄를 못쓰더라고요.
적극 동감합니다. 제 생각에 분쇄의 제작 의도가 엑시와 연계가 아닌 것 같습니다.
어거지로 스테미나 닳은 상태에서 아드레날린-엑시 다음 분쇄하는데 이게 굉장히 부자연스러워요 ㅋㅋㅋ
저중에서 선택과 집중을 해야겠군요
이렇게 보니 알기 쉽네요. 아직 초반인데 잘활용하겠습니다.
공지로 공지로 공지로 공지로
신진대사 조절 이거 말고는 대부분 공감합니다. 신진대사 조절은 정말 필요 없는 스킬 같아요. 초반이라면 탕약이 안나와서 중독도 조절이 필요 없고 탕약 나올 때 쯤이면 후천적 내성 효과가 너무 사기적입니다.
"후천적 내성"은 전투, 연금, 표식 어떤 타입이라도 1개는 반드시 찍어둬야지 탕약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중독도 100인 상태로 탕약 먹으면 물약 하나 먹을 수 있습니다. 초반에 제조법만 조금 익혀 두면 50~60 이상 올라갑니다. 단계가 누적되기 때문에 1,2,3단계 물약 제조법 익히면 중독도 200 이상 씩 올라갑니다. 2단계 한 두개 찍는 초중반에도 100이상 올라가더군요. 연금술 트리 안쓰고 "신진대사 조절" 저것만 찍어도 탕약 2~3개씩 먹을 수 있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
캬 - 글씨 색깔만보고 랍 님인줄 알았습니다 ... 예지력 상승이군요 이번 스킬공략도 감사히 보겠습니다.
휩쓸기, 회복연장은 별넷은 쳐줘도 되지 않나요 ㅎㅎ. 정착액은 좀 높은 거 같아요.
정착액은 기름 바르는게 너무 귀찮아서 제 사심이 들어갔나 봅니다ㅎㅎ. 회복연장도 약간 사기 스킬이긴 하지만 버그로 인해 유지 시간이 짧다는 것이 마이너스 요인이었습니다.
잘 읽고 갑니다.ㅋ
굿~~♥ 추천합니다 공지 추천~♥
연금중에서 허용한도상승과 통증견디기는 번역의 오류때문인지몰라도 별의별실험다해봤는데 도무지 어떤 효과가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특히나 통증견디기는 중독도와관련해서 체력상승이라고나왔는데 아무리 중독도로 실험을해도 체력변화가 눈꼽만큼도없습니다. 애초에 효과가없는 현재 버그상태가아닌가 싶네요
강공분쇄는 첫발동은 느린데 한번찍고나서 시프트 클릭질을 타이밍 잘맞춰서 쓰면 처음 드는모션이 스킵되서 연속으로 계속 찍을수 있어요 치명타 50%가 붙어있어서 진짜 좋아요 범위도 칼범위가아니라 게롤트 몸범위 급으로 넓어서 옆에애들까지 다맞아요
모아서 쓰기는 좀 구리더라구요
개인적인생각으로 전작위쳐2는 연금이 개사기였지만 위쳐3는 좀더 다양하게 트리를 타고 재미를 볼만한 요소가 많아진것같습니다. 연금은 포션은무한리필가능하지만 전투에서 허용가능한부분을 제한하였고 또 전작에비해 위쳐3에서는 검술이 생각보다는 평가가 좋아서 검술쪽도 할만합니다. 다만 현재 몇몇스킬들은 버그때문인지몰라도 번역대로 적용이안되는부분(번역에문제인지 시스템상버그인지조차모르겠음)은 패치가 빨리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주관적이긴 하네요
이건 추천감이야!!
방어 스킬중 극도의정밀성 이거 별하나 준거보니 어설프게 설명툴팁만 읽고 겉핥기 식으로 쓴거같네요 그럼이게 왜 사기인지 알려드리죠 극도의정밀성 마스터시 아드레날린 1칸당 2% 총 3칸 6% 즉사 확률은 가지게 되는데 이게 해골표시가 머리위에 있는 렙차가 많이나는 몹에게도 얄짤없이 걸린다는거죠 극도의정밀성 마스터하고 즉사확률이용해서 8렙차 나는퀘스트 몹까지 깨봣네요
흠... 별로같은데요 그럼. 그렇게 렙차이나는 몹을 잡을 필요도 없을뿐더러
위쳐3는 렙차 많이나는 몹을 잡으면 안좋습니다 아이템이 레벨링이 되어있어서 저렙때 고렙 몹 잡는건 비효율적입니다..고렙몹은 고렙에 잡아야 아이템이 제대로 나옵니다
난이도 기준을 모르겠지만 최상위 난위도 기준으로 보면 크게 공감을 못하겠네요. 그리핀 세트로 표식 강화시키고 밸붕급이라 생각되는게 꼭두각시였는데 말이죠. 하나만 찍어줘도 난이도 붕괴라 생각
근데 표식위쳐가 어떻게 전투에 30개 주어야 찍을 수 있는 분노폭발을 찍을 수 있죠?
맞아요. 4번째줄(4티어)특성은 거의 몰빵해야지만 쓸 수 있는데...
보니깐 몇개빼고는 직접 안해보고 스킬설명만 읽고 쓰신듯
연금 트리 쪽으로 가고있는데 의견을 적자면.. 일단 기름쪽은 전부 좋더군요 정착액 3스킬 찍으면 무한적용에 두려움 트리로 인한 피해감소도 상당합니다 거기다 나중엔 인간형 기름도 나와서 딜과 생존성을 어느정도 보장해줍니다.. 또한 통증견디기 였나요 이넘은 중독도가 오버해서 체력이 감소될때 적용되서 본글처람 활용도가 낮습니다 회복연장은 탕약에 의한 중독도가 아닌 포션에 의한 중독도에 따라 발동되서 역시 활용성이 떨어지고 의외의 효과로 추가 되는 포션은 재활효과가 먹히지 않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폴의 시험의 연속살상은 다 찍이면 한마리 죽일때마다 치명률이 어마어마하게 오르지만 전투 종료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이르덴 마법덫은 터렛보단 벙커같죠. 스킬찍으면 모든 유형의 적을 공격가능하고 적에게 피해를 줬을때 적의 자세가 무너지기 때문에 칼로 공격하기도 좋고 피하기도 좋고 주변에 도와주는 엔피씨가 있을땐 벙커링처럼 사용가능합니다. 엑시 꼭두각시는 말씀하신데로 금방 죽지만 또한 금방 죽입니다. 아군이 되어주는거라서 주변 적에게 공격받기도 하지만 주변 적들을 공격하기도 합니다. 아시다시피 공격력이 강해서 주변 적들을 쓸어버립니다. 이건 어글을 확보해주는 탱커가 아니라 적진에 딜러를 집어넣는다는 식의 접근이 되야죠. 공격성이 강한 몹일수록 더욱 빛을 발하는 기술입니다. 다른건 너무 많아서 다 읽지는 못했는데 좀 더 내용이 업데이트가 되면 좋겠네요.
스킬포인트가 부족해서 쉽지 않을꺼같은데 이거
아직 안찍어 본 스킬에 대한 재해석을 해보게 되네요.
포션쪽 허용한도 상승 효과가 정확히 뭔지 아는분 없으신가요..
약물 복용 수치가 100인데 그 한도의 최대치가 올라간다는 겁니다
음.. 중독도 상한치가 올라간다는건가요? 그럼 포인트 5개줘서 5올라간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후천적 내성 1포만 줘도 80~90이 올라가는데 중독도 상한 5 올라가는건 스킬을 찍지 말라는 소린데..
포인트 5개 줘서 25%이고 후전적 내성이랑 같이쓰면 중독도 200%넘어갑니다. 탕약 2개를 빨고 제비까지 빨아지죠.
쓰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서도.. 이 스킬표는 그냥 참고만 하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별 한두개 표시 된것 중에도 굉장히 쓸만한게 많습니다.
꼭두각시 벨붕급 스킬..
이거 미묘한 평가 같은데...
이게 왜 공지임
전 표식쪽에 이르덴계열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결계연장 스킬찍어주면 2개까지 만들수 있고 이 스킬이 엑시보다 괴물한테는 효과적이고요 많이 느려져요.. 결계연장 해준후 2번째스킬 마법덫 깔아주면 원거리공격해주고 막아주기도 하고 뎀지도 많이 들어가요.. 표식위처는 칼질보다 이게 더 편한듯...
다른 스킬과 충분히 시너지효과가 있는 스킬들이 저평가 되있는 부분이 꽤있는것 같습니다. 본문에서 글쓴이분께서 주관적인 견해임을 밝혔으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듯하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검술쪽은 탕약이나 포션, 같이쓰는 표식에 따라서 차이가 굉장히 크기때문에 객관적으로 평가자체가 힘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지 갈만한글은 아닌거같은데 스킬관련 전체 평가글이 아예 처음올라와서 공지로 간듯... 작성자님께서 피드백받아서 업데이트 해나가시면 공지글로 손색없겠네요.
분노폭발은 표식 위쳐가 쓰기엔 특수한 방법아니면 쓰기가 거의 불가능하고 이 스킬의 장점은 늑대교단 + 그리핀교단 기술 + 순수 검술 위쳐일때 공포스러운 성능을 발휘합니다. 늑대교단 셋이 너무 좋아서 원기와 아드레날린 거기다가 표식 강도까지 잡아주고 전투 능력은 검술 스킬로 충분히 발휘하는데다가 아드레날린이 빨리 차니 분노폭발 쓰는데 부담감이 없을 정도 늑대교단 장비가 일반 갑옷으로 나온게 처음엔 매우 불만이었는데 하면 할 수록 좋은 판단이었다고 느껴질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휩쓸기에 별5개 주고싶네요. 휩쓸기를 보통 다수의적과 싸울떄 쓴다고 생각하시던데 다수랑 싸울때는 오히려 별로에요 휩쓸기는 보스몹잡을떄 오히려 좋은거같애요. 빈틈잘잡아서 휩쓸기 써주면 순식간에 녹아버리더군요.
특성화에 따라 평가해주셨음 참 좋았을텐데요.. 열심히 쓰셨는데 그 부분이 참 아쉽네요. 예를 들어 이그니 갑옷융해같은 스킬은 표식위쳐에게는 별 다섯개지만 검술위쳐는 찍을일이 없죠. 평가된 내용만 본다면 어떤 위쳐를 키우기위해서 평가한 것인지 전혀 모르겠네요. 성의에 감사하여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