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이 난이도도 문제지만, 이걸 파밍컨텐츠로 내놓은 것도 문제군요.
차라리 하루 1회 클리어시 큰 보상을 주는 식이었으면 모르겠습니다.
여튼... 이 초고난이도 던전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공략이 필요할 거 같아서 적으러 왔습니다.
...요구 카드가 더러워서 도움이 전혀 안될 수도 있습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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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장체력보다 체력은 낮습니다만 문제는 없습니다.
> 용병에 기서 스피어를 넣고, 아스카 스피어를 도적에게 넣어주는 게 더 좋습니다. 스샷 올리고 나서 수정했네요.
> 모든 플레티넘스피어는 2돌을 해주면 턴수가 하나 줄어듭니다. 이후 돌파를 더해도 아스카는 별로 큰 성능의 변화가 없기에 2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의외로 당연히 들어갈 줄 알았는데 빠진 카드들이 제법 보이실 거라 생각될 겁니다.
암타용병(내성 깎 한 부위인데다 연타형 카드가 적은 편입니다. 매턴 딜을 해야하는 입장이므로 차라리 전공 개수를 늘리는 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카오신, 페리(4코라서 뺐습니다. 이미 덱에는 5코가 2장이나 되므로 너무 무겁습니다. 카오루 신지 mr++까지하면 우사를 빼고 넣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발톱이 모자라서 ㅠ)
> 왜 이 카드를?
베베 (생존이 중요합니다.)
아린, 탕돚(패를 돌리는 역할도 있고, 아린은 3코라 강력한 편인데다 광체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호 물방어뻥 카드는 광속이 많으므로 사에구사보다 아린을 채택했습니다.)
학페리, 가극도적 (2코라 가볍고, 일단 ex와 과거와 달리 기본 스텟이 높아져서 그렇게 약하지 않습니다)
> 부호의 주역할은 물방입니다.
> 위스샷에 스피어랑 ex는 수정되었습니다. 물방 암속 30퍼, 물방 광속 30퍼 입니다. 공통방어 10퍼 들어있습니다. 스피어는 전체 마방 스피어로 교체되었습니다.
> 마방 카드는 성야 유르 하나만 넣습니다.
> 도적의 역할은 초반에는 지원과 딜링 그리고 후반 마방입니다.
> 도단테는 3코라 무거운 점과 비례카드에 비하면 성능이 낮아서 제외시켰습니다. 전방어가 크게 의미 없는게, 물공, 마공 동시에 들어오는 건 6코 뿐입니다. 5코 이후에는 디법 해제하고요.
> 가희는 힐카드가 좀 적습니다. 스피어에 힐을 채워주세요.
> 스텟을 요구하는 카드(이를테면 HP 비례, 물공비례, 마공비례 카드)들이 많아서 도적아서 뻥은 놓치기 아까운 물건입니다. 가단테도 고려해보았으나 버프량이 낮고 무거워서 탈락시켰습니다.
주요사항
용병
매턴 전공. 기서 스피어는 5코이후 딜이 모자랄 거 같으면 눌러주세요. 버프 효과를 받으니 가급적 크리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내세요. 용병에게 기서를 넣는 이유는 자체 마공업 수단이 2장이라서 마공 스탯이 도적보다 용병이 높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아스카는 아군 버프가 풀린 직후에 바로 쓰는 게 가장 좋으므로, 버프와 무관하기 때문입니다.
5코 : 가급적 모드레드를 제외한 전공으로 컷 넘기기(5코를 넘기면 적이 독을 해제하므로).
6코 : 가급적 모드레드.
추가 유의 사항 : 아리아 버프가 있을 때는 가급적 반드시 크리가 터지는 통갤러, 가상우사를 제외한 카드로 컷 넘기기
부호
드로우 보단 생존 우선, 가우사는 킵했다가 7코 낼 것. 성야 유르도 킵했다가 8코에 낼것. 광속 물방카드는 가급적 체인을 고려해서 낼 것.
다크 키메라 스피어도 버프에 영향을 받으므로 7코에 낼 것
도적
초반에 패돌리기와 가급적 4코에 지원. 아스카스피어는 5코 적 공격후 사용(기서 스피어(물디법) -> 적패턴(아군 버프해제) -> 아스카스피어(아군마공업))
5코에는 딜을 합니다.
6코는 디버프 카드를 내서 마방을 스택.
7코 가우사 + @
7코 이후는 걍 잡히는 거 다 내시면 됩니다.
가희
도적아서와 팔사, 페리의 조합이 은근히 좋습니다. 가희는 평소대로 하다가 아리아만 5, 6코 둘 중 하나에 내주시면 됩니다.
가급적 6코에 내는 게 좋습니다. 5코때 용병한테 통갤러나 가상우사가 있는 경우, 혹은 용병이 4코에 3체인 이상 감페리를 냈다면 아껴둡시다.
개인적으로는 일단 재미있는 몹이긴한데... 제 기준으로 9코~10코킬 정도 나옵니다.
조금만 더 쌔게 때렸으면 8코킬도 됐을텐데 여튼 이것도 9코킬 하긴 했군요. 클리어율은 한 80퍼 정도? 지금은 좀 더 숙달되서 이제는 거의 깨지는 거 같습니다.
공략은 추천입니다
지금은 좀더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도적에게 디법(방어 붙은 것) 카드를 더 넣었습니다. 대신 클리어는 10코 정도로 되었습니다.
제 가희가 일단 저거 70퍼 밖에 안되고..나머진 8,90퍼 까진 되지만 스피어는 없네요. 단일로는 그나마 용병이 젤 비슷. 아니 개벽 파편 얼마나 갉어 모으신 겁니까아아아
저는 라이퍼 입니다? 보니까 이틀만에 로얄메달 10만개 모으시는분들도 있는데요 뭐 ㅎㅎ
그거 원펀핵입니다 읍읍
네, 저도 확인했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