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시작하게 된
극초보 미세 팁이 여섯번째입니다
이번 팁은 로얄가드 관련입니다
사실 이번 로얄가드는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전방위 가드 가능
일반 블록 시 체력 대신 DT게이지 소모
노 데미지를 노릴 때 굉장히 좋습니다
물론 저스트 타이밍의
로얄 블록 성공시에는
더 많은 로얄가드 게이지가 차고
DT 게이지도 엄청 차는 등 메리트가 많기에
이를 노리고 쓰는 경우가 생길 것입니다
과거 이 로얄 블록을 노리기 위해
점프 무적시간을 이용해
발동시키는 테크닉이 있었는데요
이 테크닉이 예전만큼은
판정이 좋지는 못하단 평이 있으나
폐기 수순을 밟을 물건인지는 의문이 있습니다
사실 어떤 의미에서 오늘 팁은
제 개인의 점프 가드 사용에 따른
보고서 같은 것으로 볼 수 있겠네요
점프 블록이 로얄 블록 판정 유도에
제 결론은 “있다”입니다
< 자세한 이유는 모르지만 점프 블록이 저스트 타이밍 맞추는 데 편합니다 >
전반적으로 일단 점프 블록이
더 편하다는게 결론입니다
그리고 이 점프 블록으로
저스트 띄우기 좋은 공격은
1. 공격의 판정 시간이 길고
2. 공격의 범위가 넓은 것
이 두가지 특징을 보였습니다
추측건데 판정 시간이 길면
점프 시간동안은 회피로
그리고 발동하자마자
블록으로 들어가는게 아닌거 싶었습니다
보스 중에선 전형적으로
미션 19 보스의 범위형 원거리 공격
미션 17 보스의 펀치 및 킥공격이 잘 먹히더군요
비단 보스 뿐이 아니더라도
짤의 헬 카이나처럼 공격 판정이 긴 공격에는
확실히 편하게 들어갔습니다
< 저스트 실패했다고 맞을 일은 없습니다 >
그리고 또 하나
저스트 타이밍을 못잡았다고
맞을 일이 없다는겁니다
위는 타이밍이 늦었을 때의 짤입니다
그냥 회피로 넘어갑니다
아마 저게 지상이었으면 피격이 되었겠죠
훨 안전합니다
그런고로 저스트 노릴 때
칼 타이밍을 잡기가 힘들다면
점프 블록을 권하는 바입니다
이하 영상은 미션 17 보스전 영상으로
중요 스포일러니 플레이에 주의 바랍니다
요 미션 17의 영상의 1페이즈
대충 15초 즈음부터 보시면 되겠는데요
펀치나 킥 타이밍에
점프 블록 혹은 점프 릴리즈를 써서
로얄 블록 로얄 릴리즈를 유도한 것입니다
딱히 칼타이밍을 노리고 한게 아니고
대충 점프 블록으로 타이밍 쟀더니
저스트 판정이 잘 나왔습니다
참고 삼아 보시구요
제일 중요한 것을 이야기하지 않았네요
쓰는 법입니다
점프 버튼 누름과 동시에 동그라미 쪽으로
엄지를 대각선으로 밀어 올리면 됩니다
이번 팁은 여기까지입니다
일단 단테로 올리려고 한 것은 이게 마지막입니다
저야 워낙 손이 느려 화려한 것은 무리고
그래서 딱히 잘 하는 것도 없습니다만
그 곤궁한 사정에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테크닉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적어봤습니다
그것들이 부디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후에 올릴건 잘은 모르겠습니다
단테를 딱히 잘하는 것도 아닌데
다른 캐릭은 더 못하니까요 쩝
소재가 될만한게 뭐가 있을까 싶기도 하구요 ㅋㅋ
여튼 지금까지 부족한 팁들이지만
유용하다 생각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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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극초보 실전 미세 팁
#1 - 회피로서 점프와 마인화
http://m.ruliweb.com/game/84852/board/read/40016?
#2 - 벽몰기와 카메라 웤
http://m.ruliweb.com/game/84852/board/read/40154?
#3 - 선입력과 뒤-앞 커맨드
http://m.ruliweb.com/game/ps/84852/board/read/40244
#4 - 발컨의 단테 새 칼 사용법 (소드 마스터 편)
http://m.ruliweb.com/game/84852/board/read/40362
팁 #5 - 발컨의 단테 새 칼 사용법 (트릭스터 편)
http://m.ruliweb.com/game/84852/board/read/40481
그 외
더블 카리나안 ‘메가 캐스케이드’ 응용법 (SOS 미션 13)
http://m.ruliweb.com/game/ps/84852/board/read/39968?
네 말씀하신대로 적 공격 지속시간안에 점프무적프레임을 이용해 들어가서 가드를 우겨넣어 로얄가드를 띄우는 식이죠. 보스전에 확실히 리스크도 적고 편하더라구요.
네 말씀하신대로 무적시간 깔고가는게 정말 큰 메리트입니다 ㅋㅋ
패턴을 완전 숙지하고 저스트 타이밍에 딱딱 가드가 되시는분들은 점프가드가 손해인 느낌 ? 가드타이밍과 점프무적타이밍이 겹치는 현상인진 모르겠는데 가드는 안되고 회피판정이 되는것도 있더라구요.
네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이쪽 방법으로 로얄 블록 노리는게 안전하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ㅋㅋㅋ
저는 3편부터 소점프 로얄보다 구르기 캔슬 로얄가드가 간지가 나서 더 애용했는데, 이제 구르기 회피 후 로얄가드 캔슬이 안 되어서 습관적으로 사용하다 얻어맞곤 하네요. 이동거리도 구르기보다 점프가 길고 무적 판정 이후에 다른 행동이 가능해지는 시간도 구르기보다 점프가 짧고.. 여러모로 공격 중 위치 이동 슬라이드 외에는 회피가 의미 없어진 느낌입니다.
네 말씀하신대루 그래요 회피도 거진 점프로 다 해버리니 구르기 회피가 정말 의미가 없는 것 같아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