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까지 이런저런걸 손대오다가
처음으로 제대로 스케일 피규어를 하나 만들려고
맨땅에 헤딩하면서 만들어 봤습니다.
원래는 작년 겨울 원더페스티벌에 내려고 열심히 만들었는데
코로나로 파토나서 김 빠지는 바람에
결국 질질 끌다 지금에서 완성했네요.
만들 피규어는 위의 일러스트로
게임 검은사막 비키니가 출시되면서 김범 님이 그린 공식 일러스트입니다.
스케일 피규어는 처음이라 우선 난이도 낮아 보이는 비키니 캐릭터로 정했어요.
당시 DLP 3D프린터를 하나 사용할 수 있었지만 출력 안정성이 좋지 못했고
손조형이 확실히 더 재미가 있어서 직접 퍼티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뼈대를 잡아주고 폴리퍼티로 차근차근 덧입혀서
적당히 진행후 분할 작업
비키니인 만큼 가슴 라인은 보는 기분이 좋게끔
중앙을 기점으로 전체적으로 다듬어가다가 목 부분도 조형
발가락 조형이 너무 어려워서 저정도로 그치고
헤드는 스컬피로 작업했습니다.
내구성이 떨어지니 헤드는 바로 복제를 하고
눈을 그려보면서 느낌을 확인했습니다.
헤드 결합 후 머리카락 조형을 해주고, 머리에 감춰지는 손도 조형을 시작합니다.
머리카락 분할은 여러가지로 고생하면서 후회가 많이 남네요.
손을 마저 조형해주고 조립이 잘 되는지 확인해봅니다.
구두를 만들어주고 본격적으로 표면정리를 들어가며 서페이서 작업
면작업 중간에 다시 조립해보면서 느낌 확인
오랜 기간 했던 사포질이 끝나서 본격적으로 복제를 시작합니다.
이때가 올 여름 장마철이라 습도가 높아서 너무 고생했네요
수많은 복제 끝에 양품을 골라모으고
그 와중에 계속 불량이 나던 허리의 금줄은..
동대문 시장에서 체인을 사오는 것으로 타협
그렇게 완성된 첫 키트와..
이어지는 첫 스케일 피규어 도색 시작.
경험이 별로 없어서 한참 애를 먹었네요.
그래도 마스킹이 적고 비키니라서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어떻게든 완료
마스킹을 침투한 도색 부분은... 스트레스 때문에 스스로 타협하고 지나갔습니다.
눈과 눈썹, 입술은 아크릴 물감으로 칠했습니다.
원본 일러스트와는 너무도 다른 얼굴로 나왔는데.. 많은 반성을 해봅니다.
완성 후 다시 그려보면서 일러스트처럼 얼굴이 나올지 해봐야겠네요.
원페도 못나가게 돼서 지치기도 했고 일단 이대로 갑니다.
무광 올려줄 곳은 올려주고 비키니는 유광으로 유지
그리하여 결과물
첫 스케일 피규어라서 감회가 남다르지만
원본 일러스트랑 얼굴이 많이 달라져서 후회도 많이 했네요.
그리고 만들면서 깨달은 것은
다른 완성품 피규어와 비교를 해보니..
비율을 훨씬 늘려야 한다는 걸 알았습니다.
열심히 만들었지만 대갈장군 ㅠㅠ
다음에 만들 피규어는 훨씬 정제된 모습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완성샷 찍어주신 EZO님 감사합니다.
검사 재미있죠 ㅎㅎ
그러고 보니 펄업 피규어 발매한다고 하더니 소식이 없네
얼마입니까?????
개쩐다
개인적으로 실사버전 비율이 더 좋아보입니다!
개쩐다
검사 재미있죠 ㅎㅎ
저도 그래픽만 보고있어도 참 좋네요 ^^
요즘 데스스트랜딩 다시하는데 금색만보면 카이랄 도금한걸로 보임 ㅋ
마지막 사진 보니 확실히 만화 비율이랑 실물 사람 비율의 차이가 느껴지네요 ㅎㅎㅎ
이번 건으로 피규어 비율에 대해 잘 알게 되었네요
와
이건 뭐 오른쪽 당근 빳따네요
개쩌는데요
업자세요?ㅗㅜㅑ ㄷㄷㄷ
개인적으로 실사버전 비율이 더 좋아보입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어후 개쩌네욤. 저도 현실적인게 좋네요. 비교대상이 보통 보는 것들보단 좀 더 비현실적인 비율이기도 해요.
얼마입니까?????
뭐지 연금술사인가
프리오더 날짜를 말씀해주세요~!
원래는 코로나 해제 후 원더페스티벌에 낼 예정이었지만.. 결과물이 아쉬워서 고민이 되네요 ㅎㅎ
라인이 참 이쁘게 잘나왔네요 막짤에서봐도 전 왼쪽작품이 더 이쁘네요 ㅎ
부족한 작품이지만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첫번째 사진 덩어리들만 봐도 프로의 냄새가....ㄷㄷ
허니뱃저
다리 두께도 그렇고 길이도 그렇고.. 다음엔 비율을 더 신경써서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퍼티 분할 할 때 어떻게 해야 깔끔하게 잘 잘리나요?
아직 세부적으로 파고들기전엔 그냥 핸드피스로 무자비하게 분할하고 플러그를 신경쓰는게 맘 편하더라구요
그렇게 하는거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우효옷
예뻐요 최고인데..
비율이요??어느비율 말씀하신거죠? 왼쪽이 더 현실의 사람같아요!! 왜 여기계신건지.. 오른쪽으로 충분히가실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ㅠ
어 음.... 다 다리가... 음
만들고나서 많이 아쉬움이 남네요 ㅠ
와 오른쪽으로
그러고 보니 펄업 피규어 발매한다고 하더니 소식이 없네
그거 이미 한정판으로 다 팔렸을껄?
팔지도 않았는데 어케 다 팔려?
와...폴리퍼티로 만들기 힘든데 대단하네요 ㅠ분할도 못하겠고...역시 프로...
실사체 얼굴은 참 힘들거같아요 한번도 안만들어봤는데
이쁘네요~ 쵝오~!!!
이런건 어디서 팔아요?
금손 인정입니다
선생님 예약 페이지가 안보여요
2디에서 2디로 따라 그리는것도 어려운데 ㅋㅋ 어떻게 2디를 3디로 그것도 만질수있는 피규어로 만들수있다는게 신기하네요
원화랑은 다른 성숙한 이미지지만 괜찮네요.비율도 더 현실적이라 괜찮아 보이구요
역시 루리웹...없어서 만들었다는 전통이 이렇게 좋은 피규어를 만드시는 분이 탄생하는군요...
헐 대박.. 피규어에 관심 없엇는데 장인이 만드는거보니까 사고 싶네요
퀄 오집니다요
우웅
몸매는 진짜 현실에서 볼법한 리얼한 비율이네요.
없으면 만드는 루리웹 ㄷㄷㄷㄷ
개인적으로 맘에드는 비율입니다~~약간 현실적인 라인을 좋아하는데 너무 잘만드셨네요~~굿굿
이게 무슨 검은사막이야 했더니 내부에서 화풍으로 조리돌림당하고 퇴사하기 전이구나;
오 혹시 직원이신가여? 내부에서 조리돌림 당했는지 어케 아시지
기사봄
저두 기사 링크좀
귀찮음
와씨....(감탄사임)
사고싶다 -0-
오히려 비교하니까 왼쪽이 더 나은데요..? 오른쪽은 너무 소두같음
원피스 캐릭터랑 두시면 어떤 캐릭터든 비율이 박살납니다 선생님...! 원피스는 워낙 인체를 과장해서 그리는 편이고 피규어도 그런 원작 그림을 재현하는 편이라 단순 등신비로 따지면 기본적으로 10등신 넘어갈 겁니다. 그와 별개로 만드신 쪽이 훨씬 괜찮으니, 굳이 비율을 늘리고 싶으시다면 8~8.5정도만 하셔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다리가 잘리긴 했지만 원작 일러스트도 대략 8등신에서 조금 넘는 정도인 거 같네요.
파세요~!! 사겠습니다~~!!!
인간 지브러쉬 ㄷㄷ
그림보다 피규어가 더 이쁘네요 그림은 웃는 표정은 리얼한데 팔자 주름까지 표현해서 그런가 나이들어 보이네요
만드는 과정중엔 몰랐는데 완성품보니 얼큰이네요 ㅋ
검은사막이 적당히 현실적인 그래픽을 지양하는 겜이라 오히려 일러보다 피규어쪽이 좀 더 자연스럽고 이쁜거 같슴다.. ㅋㅋㅋㅋ
요새 3d 프린팅작만보다가 이런거 보니깐 정말..가슴이 웅장해지네요 틀짜고 복제하실떄는 무슨재료사용하시나요?
비키니도 나왔었군요
아 다 좋고 완벽한데 다리길이가 짧아서 비율이 좀 안맞아 보입니다.
그림은 육덕이었는데 슬랜더가 되었네요
웨스트 월드로 갑시다.
추추추추
아니 진정 사람이 한건가요
피규어가 더 이쁘다!
세상은 넓고 금손은 많다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