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입수가 늦어진 MPG 트레인봇의 다섯번째, 산악전투원 세이잔 입니다.
2년간 모아온 MPG 라이덴 프로젝트도 이걸로 끝이 다가오네요.
비클모드, 일본 국유 철도 485계 전동차.
1964년부터 1400대가 넘는 차량이 제조되어 일본 전국 각지를 누비고 다닌 교직류 겸용 특급열차 전동차입니다.
시기, 지역, 편성에 따라 다종다양한 외형과 사양으로 운영된 차량으로 모델이 된건 교류 50/60 헤르츠 겸용 후기형 485계.
485계라는 이름 자체가 이러한 다양한 형식의 차량들을 하나로 묶은 통합명칭에 가까운 취급이네요.
485계의 정규운행은 2022년 리조트 야마도리를 끝으로 종료.
애칭으로 밥통이라 불리우는 독특한 선두 디자인과 국철 시대 특급 도장이 빅 스케일에 힘입어 정교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다른 멤버들도 그렇지만 비클모드의 재현도는 근래 나온 제품중에서도 경악스러운 수준.
헤드마크는 하쿠쵸(백조), 파란색의 무지, 오토봇 마크의 3종이 제공.
제품 자체는 L특급으로 기재되어 있어 뭔가 특별취급 비슷한 느낌이지만 찾아보니 딱히 대단한 의미는 없는 모양.
특급 하쿠쵸는 본래라면 L특급 분류는 아니지만 당시 트레인봇 완구의 오마주로 그대로 표기했다고 제품 설명에 밝히고 있습니다.
다른 멤버들과 함께.
프리미엄이 잔뜩 붙어버린 게츠에이는 언제쯤......
트레인봇 세이잔, 트랜스폼!
구조 자체는 전에 나온 스이켄과 거의 동일하지만 부분부분의 변형이 추가되어 있네요.
오토봇 트레인봇 산악전투원 세이잔.
MPG 트레인봇 시리즈 공통으로 열차에서 어떻게 이런 프로포션이 나올 수 있는지 싶은 모습.
소체 자체는 그럴듯한 인간형으로 어깨에만 열차의 외장 패널이 달려있는 모습이네요.
스이켄과 함께.
기본적인 구조는 동일하지만 부분부분의 변형이 달라 똑같은걸 두번 한다는 느낌은 덜하네요.
무장은 기본 무장인 브레인 레이저와, 라이덴의 사이드 스커트가 되는 라이덴 캐논 2정, 라이덴 용 대형 광검이 제공.
광검은 레일 베이스 아래에, 기타 무장은 스이켄과 동일하게 본체 내부에 완벽히 수납이 가능합니다.
(게츠에이 없는) 트레인봇 집결.
역시 게츠에이를 제때 샀어야......
장난감으로선 선배이자 캐릭터로선 까마득한 후배인 카봇의 팀 신칸센, 신카리온의 대표로 DXS H5 햐아부사와 함께.
신카리온 E5 x 500, 신카리온 트리니티, 모데로이드 E5 하야부사, JRX와 함께.
나온지 20년이 훌쩍 넘었는데 지금 봐도 경이로운 완성도를 자랑하는 JRX는 오파츠가 아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