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D프린팅 최적화 설계장인
테라진입니다
아직 출력은 하지 않아서 완성된 결과물은 없지만
파츠 설계가 거의 끝나가는 김에
정리도 해볼겸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작업툴 : Fusion 360
제가 설계한 관절 몸체입니다
이제 이 베이스를 캐릭터 의상에 맞게 자르고 붙이고
엄청난 작업량의 노가다를 거치고 나면
모든 부품은 색상별 파츠별로 분할설계되었고
3D프린팅 출력 오차와 조립을 염두한 공차까지 적용해야하기 때문에
작업량이 어마어마합니다
몇몇 분들은 저 얇은 선이 제대로 출력될까
의구심이 들건데요
간혹 '이럴거면 차라리 도색을 하시지 도대체 왜...'라는
소리를 듣기도 합니다만...
저는 도색엔 영 재능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작업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량생산엔 기계공정이 최고지요
머리카락 역시 출력하기 쉽지않아보이지만
FDM방식으로 출력하는데 문제 없도록 잘 설계해두었습니다
레진 3D프린터를 쓰면 더 깔끔한 결과물을 볼 수도 있겠으나
환기시설과 재료관리가 힘들어서 사용하고 있진 않습니다
(도색 문제도 있구요)
이제 안대만 만들고 설계는 좀 쉬면서 출력을 해야겠습니다
특히 이번 작업은 파츠수가 많다보니 손목이 비명을 지르고 있네요...
다음 작업은 악세서리 파츠가 좀 적은 캐릭터로 잡아야겠습니다
완성 후 포스팅하러 돌아오겠습니다
출력물 작업기는 간간히 여기에 올리겠습니다
너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와.. 개쩔어요! 완성되면 저도 출력해보고싶네요!
멋지게 완성해보겠습니다!
퓨전 360으로 이런것도 가능하군요..대단하네요
퓨전 360쓰는 입장에서 이야기하기 좀 그렇지만... 가능하면 다른프로그램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ㅠㅠ
보통은 이런 모델링은 지브러쉬 이용하는걸 많이 봤는데 퓨전으로 하는건 처음봐서 대단합니다
1개로뽑아서 칠한다면 시난주 금장이나 크샤트리아 무늬처럼 에나멜 워싱(?)해야것네요... (도색은 못배워보고 지식만 느는중...)
그 과정을 피하려고 이렇게 설계합니다... 도색도 참 준비해야할게 많지요
넵... 작고 복잡한 문양같은 파트를 모델러 분이 분할해주시면 도색하기도 쉽고 시간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지요. 저렇게 얇은 부분까지 분할해서 만드시는게 어려우셨을텐데... 대단하세요!
그래서 제품은 얼마에 파실 생각이신가요...??? 일단 판매계획이 있으시다면 저는 살 생각이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공식적인 판매나 이런건 불가능합니다 ㅎㅎ;;
우와... 대단하시네요! 센쵸 좋아하는데... 설계이미지로만 봐도 이쁠거 같네요! 갖고 싶다!
이쁘게 완성해서 올리러오겠습니다!
그래도 건강은 챙기시면서 하시는게... 기대는 하고 있을께요!
아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