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들이 강해지면 깡체력과 방어력, 공격력만 무식하게 높아짐.
AI가 정밀하지도 않음.
특정 세력 외엔 약점도 딱히 없고, 난이도 높아지면 약점을 노려도 딱히 의미가 없음.
전형적인 '게으른 레벨디자인'의 정석임.
레이드는 이런저런 기믹을 채용했다지만, 기본 몹들이 죄다 게으른 레벨디자인 기반이다보니 금방 물림.
2에선 그나마 헤비급들에 기믹 추가되어서 미니건 든 녀석들 탄띠를 쏘면 탄띠가 끊어져 공격하다 말고 재장전하느라 주저앉는다던지, 유탄수 유탄가방 터뜨리면 더 이상 유탄 못 쏘고 산탄총으로 바꿔들고 난동피운다던지 그런 기믹이 추가됐긴 한데...
딱 거기까지.
아냐 1편은 난이도 높아지면 ai도 그지 같아지긴 해 씹새들이 피 줄면 엄폐물에서 절대 안나옴 플레이어들이 움직여야 걔네도 뭔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