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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건 대형 트럭에 쓰는건데 기어, 레인지, 스플리터로 나뉘어져 있는것 기어는 1 2 3단 그거고 레인지는 고단, 저단 나누는거(저단은 1234, 고단은 5678) 스플리터는 반단(1H, 1L 등) 요즘 대형 트럭은 기어봉에 스위치로 레인지, 스플리터가 붙어있는데 저건 따로 봉 2개로 장착한거야 이걸 왜 아냐면 아메리칸트럭시뮬레이터에 미쳐서 트럭용 옵션 기어봉을 직구해서 이튼풀로 18단 기어로 플레이 했었거든
도난 방지 시스템이라고 해도 믿겠는데
그리고 조작이 복잡해보이는건 더블클러치까지 하고 있어서 그래 1단L -> 바로 1단H로 바꾸는게 아니라 1단L -> 중립 -> 1단H로 넣는 식으로 변속중인것
??? : 니가 이 차 운전 못 할거라고 말 했잖아 병1신아
차에 키꽂아놓고 내려도 못몰고가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트럭변속기가 좀 복잡하기는 해도 저렇지 않을텐데
수십톤을 견인하는 트랙터 트럭들이라 일반 승용차처럼 변속하면 엔진이랑 기어 작살나ㅋㅋ 엔진 힘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기어비를 아주 촘촘하게 만들어놓은것 물론 뒤에 트레일러 없이 공차로 다닐땐 대충 올려도 돼
뭔 미친 ㅋㅋㅋㅋ
??? 트럭변속기가 좀 복잡하기는 해도 저렇지 않을텐데
저렇게까지 무식한 방식은 요즘 안 쓰던데...
유로트럭할때 13단까진 본거 같은데 ㄷㄷ
로우 1-6단 하이 1-6단 후진 해서 13단인가 평범한 대형이군
평범한거야? ㄷㄷ
13단은 기본일걸
현대 뉴 파워트럭(주로 믹서트럭으로 굴러다님)은 다이모스 12단에서 8단으로 한번 바뀐 적이 있긴 한...
진짜 저렇게 했었음? 옛날 트럭은?
zf미션이 한때는 싸대기 쳐야 레인지변환 되던 시절도 있었죠... 당연히 버려진지는 오래됬지만...
저건 대형 트럭에 쓰는건데 기어, 레인지, 스플리터로 나뉘어져 있는것 기어는 1 2 3단 그거고 레인지는 고단, 저단 나누는거(저단은 1234, 고단은 5678) 스플리터는 반단(1H, 1L 등) 요즘 대형 트럭은 기어봉에 스위치로 레인지, 스플리터가 붙어있는데 저건 따로 봉 2개로 장착한거야 이걸 왜 아냐면 아메리칸트럭시뮬레이터에 미쳐서 트럭용 옵션 기어봉을 직구해서 이튼풀로 18단 기어로 플레이 했었거든
오메가 포인트
그리고 조작이 복잡해보이는건 더블클러치까지 하고 있어서 그래 1단L -> 바로 1단H로 바꾸는게 아니라 1단L -> 중립 -> 1단H로 넣는 식으로 변속중인것
진짜 이러게 있는거라고 ㄷㄷㄷ
나도 저렇게까지 하는건 좀 에바라고 생각하는데 미국 올드스쿨 상마초 트러커들은 저게 짜세&간지라고 생각해서 일부러라도 저러고 다니는가 보더라ㅋㅋ
뭐지 한글인데 안읽혀 뭐야?
그래서 이튼 풀러 18단 기어의 배치도를 가져와 봤슨니다 R은 후진이고 LO는 크롤러기어라고도 부르는 극저단 기어 레인지를 내리면 1234 레인지를 올리면 5678 각 단에서 스플리터를 올리고 내리면 그게 H단, L단 그래서 18단 기어가 되는것ㅋㅋ
으어어 선생님 죄송합니다 멈춰주세요
봐도 모르겠다 ㅋㅋㅋ 수동은 6단까지만 써봄 ㅋㅋ
말만 들어도 뭐라하는지 모르겠어요!
소개합니다! 도라꾸!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 주셨네요.
오토좀
저런 트럭들이 옛날엔 오토미션으로는 효율이 너무 안좋아서 수동이 대세였는데 요즘은 기술이 좋아져서 오토도 많이 들어간다드라ㅋㅋ
이미 1억 6천짜리 프리마도 zf오토(수동기반) 달려나와서 걱정할 일은 없을거요
이건 진짜 오토 있어야겠다...
도난 방지 시스템이라고 해도 믿겠는데
오토씁시다
오케이 전자식으로 가자
아니ㅋㅋㅋ 한번 기어바꾸는데 한 1-2초걸리겠네ㅋㅋㅋ
찾아보니간 W900L 이놈이라고 하네요
와! 트랜스포머!
옵티머스프라임이다!(아님)
차에 키꽂아놓고 내려도 못몰고가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왜 20단씩이나 필요함?
무거워서?
루리웹-5685268039
수십톤을 견인하는 트랙터 트럭들이라 일반 승용차처럼 변속하면 엔진이랑 기어 작살나ㅋㅋ 엔진 힘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기어비를 아주 촘촘하게 만들어놓은것 물론 뒤에 트레일러 없이 공차로 다닐땐 대충 올려도 돼
진짜였네 저거..
격겜 콤보도 이렇게는 못 외우겠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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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니가 이 차 운전 못 할거라고 말 했잖아 병1신아
저정도는 쉽게 몰 수 있을때까지 배우느라 그린플레이스가 작살날때까지 못 돌아온거구나
7단변속기도 있는데
저렇게 까지 하는 이유가 있어?
자전거도 기어가 달려있는 것은 대략 21단 정도 함. 자동차도 좀 더 효율적인 주행을 위해서는 촘촘한 수동기어를 장착할 수 있지. 일반 자동차의 경우에는 그렇게까지 안 해도 되지만 대형 화물차의 경우에는 힘이나 여러모로 신경써야하는 부분이 많으니까...
어후 보기만해도 머리아프다
뭔 회로도면이냐
저거 해골기어봉 뽑으면 단검나옴?
엑셀보다 클러치 밟는 시간이 더 길겠다
후진은 없는거야...?
위 댓글에 이튼식도 1,5단 옆이 후진이네요 이게 혼동 방지를 위한 조치가 되있나는 모르겠지만(1톤트럭은 레버 달려있음)
1톤트럭도 봉고는 후진넣는 레버가 당아쇠 모양(대략 2017년 이후)인데 포터는 아직도 링 레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