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그 노인들이 사회구성원의 다수가 되어버리면 면허 뺏는다고 끝날 문제가 아니라니께요
단순히 개인운전 외에도 물류쪽은 우리또래 구경은 저얼대 못하는 직종이고 거진 대부분이 슬슬 노년 바라보는 중장년층인 판이라.
이젠 시시콜콜한 규칙따위나 다듬으면서 사람끼리 해결해야 할 문제의 영역을 넘어선 지 오래지. 걍 과학테크 스탯에 투자해야 할 문제로 넘어오기 시작함.
아니 그 노인들이 사회구성원의 다수가 되어버리면 면허 뺏는다고 끝날 문제가 아니라니께요
단순히 개인운전 외에도 물류쪽은 우리또래 구경은 저얼대 못하는 직종이고 거진 대부분이 슬슬 노년 바라보는 중장년층인 판이라.
이젠 시시콜콜한 규칙따위나 다듬으면서 사람끼리 해결해야 할 문제의 영역을 넘어선 지 오래지. 걍 과학테크 스탯에 투자해야 할 문제로 넘어오기 시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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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만든 이상 헛점은 분명히존재하는게 자율주행일꺼임
사람보단 "덜" 사고를 친다는 장점이 있지. 교통사고 태반은 사람때문에 생기는 문제임.
제일 중요한거 각종 법적 문제를 어떻게 다 해결할수있느냐가 최우선 과제인듯 기술력은 이걸 해야지 더 빠르게 진척 될테니
솔직히 사람만큼 못 믿을만한 알고리즘이 없는데 진짜 자율주행에 몰빵해야 하는 게 맞음
자율주행이 도로 위의 변칙적인 상황에 어떻게 대응하냐고 주장하는 애들이 있긴 한데 아니 애초에 도로 위를 다 오토파일럿이 핸들 조작하는 차들로 깔면 해결될 문제임 생각해보면 ㅋㅋㅋ
자율주행을 안키면 그만인지라 뭐... 강제로 하는 것도 이상한 일이 될테고 이번 사고 같은 경우도 애초에 하면 안될짓 저지른 꼬라지 보면 그거 있어도 사고 냈을 망나니 인간이니까
끄지 못하게 하면 그만임. 꺼져있는 거 적발될 경우 운행정지시켜버리면 그만이고.
그러니까 누구 마음대로 끄지 못하게 만드느냐가 문제지 국가가 무슨 권리로 차 운전에 대한 자유를 막느냐도 매우 큰 문제가 되지 차 운전 자체가 즐겁기에 운전 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도 그건 큰 권리박탈 이지
자유는 만능이 아님. 고령층이 운전할 권리보다 보행자들이 판단력이 평균치보다 이하인 운전자들로부터 안전할 권리가 더 높다고 판단하면 그만인 문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