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크로스커브를 렌탈해보고 완전 반해서 크로스커브로 갈아타는건 완전 확정인데요.
운전해보면서 느낀건데 로터리식 원심클러치가 변속충격이 꽤 심하더라구요
거의 정지상태에 가까워지는 20킬로 정도가 아니면 그냥 변속하면 4->3단 갈때도 변속충격이 꽤 심하던데요...
커브도 변속페달 밟고 있는 동안은 중립이 들어가서 매뉴얼바이크마냥 블리핑 해주면서 내리면 괜찮긴 하던데, 일본웹쪽을 찾아보니까 원심클러치는 블리핑 하면 클러치 마모가 심하다고 하더라고요
누가 체험담처럼 올려놨던데 보통 커브는 한 5~6만킬로 타서야 클러치 손보는데 블리핑 자주 하는 커브는 재수없으면 2만킬로에도 클러치 만지는경우가 있다고요...
사실인가요? ㄷㄷ 그럼 블리핑같은거 하지 말구 그냥 얌전히 뽈뽈 천천히 서면서 연속으로 철컥철컥 내려야 하는지...
2->1단 내릴땐 거의 완전 정지상태가 아니면 변속충격이 꽤 있어서 타는 동안은 정지하고 내렸는데 그냥 커브는 이렇게 타는게 맞는건지요?
일본에서살고계시면 자격증도없는 국내보다 자격제인 일본샵에서 문의하는게 더 정확하지않을까요
안그래두 오늘 샵 가는데 물어봐야겠네요
2->1단 내릴땐 거의 완전 정지상태가 아니면 변속충격이 꽤 있어서 타는 동안은 정지하고 내렸는데 그냥 커브는 이렇게 타는게 맞는건지요? 거의 완전 정지시에 내려야지 안그럼 덜컹 거립니다..
원래 그런거군요... 거의 정지에 급히 내리고 땅디디려니까 불안하던데 아예 멈추고 내려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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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ies341000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