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도 중반의 모터바이크 잡지에서, 일본 라이더가 한국와서 라이딩하는 기사를 실은적이 있었죠.
당시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진 않았지만 일본 라이더가 한국의 도로가 너무 좋다! 라이딩환경 최고다, 뭐 이런식의
멘트를 했던 것이 기억납니다. 단순하게 너희 나라 좋더라, 라는식의 인사치레같은 말일 수도 있었겠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한국의 지방국도 상태도 괜찮고, 차가 적어서 달리기에도 매우 쾌적하고, 경치도 좋은편이고( 좀 색다르게 느꼈겠죠)
무엇보다 도로교통법이나 시스템상으로 한국의 라이딩 여건이 좀 더 자유롭달까, 규제가 적달까,
그런면이 작용한게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가끔 몇몇 용감한 라이더분께서 뭘 타고 어딜 횡단했네 뉴스기사가 뜨기도 하고, 책으로 나오기도 하는걸 보면서
'아 저건 좀 빡세다 ㅋ' 라고 느꼈고, 여기저기 주어들어보니 유럽쪽이나 기타 해외국가의 경우 바이크렌탈이 잘 되어있는것 같더군요.
언젠가 유럽이나 동남아, 혹은 좋은 환경의 나라에 가서 2-3주나 한달정도 렌탈해서 투어링 해보는 것 정도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국적은 어디인가요?
오해를 살만한 제목이었나 봅니다- 수정했습니다! 단순히 일본에서 라이딩을 하고 있으니 일본 라이더라고 생각했습니다.
2000년도 중반의 모터바이크 잡지에서, 일본 라이더가 한국와서 라이딩하는 기사를 실은적이 있었죠. 당시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진 않았지만 일본 라이더가 한국의 도로가 너무 좋다! 라이딩환경 최고다, 뭐 이런식의 멘트를 했던 것이 기억납니다. 단순하게 너희 나라 좋더라, 라는식의 인사치레같은 말일 수도 있었겠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한국의 지방국도 상태도 괜찮고, 차가 적어서 달리기에도 매우 쾌적하고, 경치도 좋은편이고( 좀 색다르게 느꼈겠죠) 무엇보다 도로교통법이나 시스템상으로 한국의 라이딩 여건이 좀 더 자유롭달까, 규제가 적달까, 그런면이 작용한게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가끔 몇몇 용감한 라이더분께서 뭘 타고 어딜 횡단했네 뉴스기사가 뜨기도 하고, 책으로 나오기도 하는걸 보면서 '아 저건 좀 빡세다 ㅋ' 라고 느꼈고, 여기저기 주어들어보니 유럽쪽이나 기타 해외국가의 경우 바이크렌탈이 잘 되어있는것 같더군요. 언젠가 유럽이나 동남아, 혹은 좋은 환경의 나라에 가서 2-3주나 한달정도 렌탈해서 투어링 해보는 것 정도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 너무나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유럽이나 다른 해외국가의 경우에는 저도 렌트카를 아무래도 해야 하지 않겠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바이크를 운반하는 가격으로 렌트해도 충분할 것 같더라구요. yongja1200 님 목표 꼭 이루어지셨으면합니다!
영상은 아직 못봤고요..저의 3가지 목표는.......1. 나이 70 넘어서도 건강하면 바이크를 타고 싶습니다. 2. 바이크를 타고, 미국 의 루트 66 을 여행 하는것. 그리고 3. 바이크를 타고 세계 여행 하는것....입니다. ㅎㅎ 안라 하세요. !
코멘트 감사합니다! 역시 미국 루트66 이군요! 모든 라이더들의 꿈이자 목표인 것 같네요. 저도 가끔 자기 전에 유투브로 루트66 영상을 보면서 잠에 든답니다....ㅠㅠ Rider님도 안라하세요!
더빨리 더높이 더멀리?
뭐지... 단순한게 왜이렇게 멋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