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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오토바이 고속도로 이용 금지 또 합헌결정이네요

일시 추천 조회 3324 댓글수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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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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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 자동차들이 운전을 얌전히 잘해서 고속도로가 주어진것도 아닌데 그런얘기보면 좀 웃김 강변북로 새벽한시에 80놓고 가고있으면 나빼고 다 과속이고 어떤놈들은 아예 배틀붙고앉았는데 왜 승용차는 고속도로에서 안뻄? 차탄다고 안죽는거 아니고 바이크타다 사고난다고 꼭 죽는것도아님 한문철TV 유튜브 많이 볼거라 생각하지만 거기나오는 사고들 과반수는 사고아님 사건임 사건 뒤질라고 타는 사람들은 뭘타도 뒤지게끔 운전한다. 오히려 죽을놈들은 얼른 죽으라고 올려놓는것도 한 방법인거같음
걔섀끼 | (IP보기클릭)116.34.***.*** | 20.03.17 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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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치기나 리어 물받이 제거등 사륜차 운전자들 불편하게 하는 라이더들이 많다 보니 10년 전쯤부터 바이크 바로타기 같은 동호회도 있었는데...아직은 우리나라 라이더분들이 더 분발해야 합니다
블루의전율 | (IP보기클릭)119.193.***.*** | 20.03.12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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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개방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라 생각하네요. 라이더들 질서의식 개선이 우선입니다.// 보통 헌법재판소에서 합헌이니 위헌이니 결정이 나게되면 거기에 맞춰 법률이 수정이 됩니다. 그리고 거기에 맞춰 시행령이 맞춰지고 거기에 맞춰 예산이 새로 배정되던지 언제부터 시행을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정해집니다. 시기상조의 이유가 라이더들의 질서의식 개선이란건 그냥 위의 행동목록들을 하기 싫다는 이유밖에 안됩니다. 4륜차를 타고 다니지만 고속도로든 자동차 도로든 일반 도로든 단순 숫자 비교만 해봐도 멍멍이 아들래미처럼 운전하는 이간들은 4륜차가 압도적입니다. 그냥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이륜차는 충분히 없는 존재였고 앞으로도 없는 척 있어주면 안되냐의 행정부의 희망은 그냥 Zot이나 까라고 하시고요
Mr X | (IP보기클릭)218.150.***.*** | 20.03.15 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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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쩔 수 없는 시각인가봅니다. 저도 굉장히 안타깝습니다. 묶어놓고 보는 시각을 비 라이더 뿐 아니라 라이더들도 굉장히 많이 가지고 있다는게 참.... 개같이 운전하는 라이더들은 규제없음 + 무성의한 면허 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이것을 원인으로 보는 시각이죠. 그렇게 이 게시판에서나마 이야기했고, 거기에 대한 제대로된 반박조차 못들어봤는데도 앵무새처럼 ..... 이륜 사륜 모든 탈 것에 대한 제대로 된 교육은 없고 이후에 대한 후속조치 또한 없는 빈약한 한국의 도로문화를 생각하면 어쩔 수 없겠지요.
yongja1200 | (IP보기클릭)211.208.***.*** | 20.03.13 10:52

현대나 삼성 등에서 이륜차를 만들면은 금방 진행될것이라 예상합니다.

badride | (IP보기클릭)218.150.***.*** | 20.03.12 1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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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오도방 오래전부터 타고있지만 고속도로 개방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라 생각하네요. 라이더들 질서의식 개선이 우선입니다. 고속도로보다는 저도 윗분말씀처럼 자동차전용도로나 없앴으면 좋겠네요.

파라시아 | (IP보기클릭)182.229.***.*** | 20.03.12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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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시아

질서와 의식은 잘 짜여진 법과 규율로부터 나옵니다. 법의 변화 없이는 라이더들의 질서의식 개선도 나오지 않아요. 애초에 라이더 질서의식과 고속도로 개방은 전혀 연관이 없어 별개로 놓고 봐야 할 문제인데 항상 묶여가는 게 안타깝네요.

Cacocia-Homu! | (IP보기클릭)175.113.***.*** | 20.03.13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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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cocia-Homu!

어쩔 수 없는 시각인가봅니다. 저도 굉장히 안타깝습니다. 묶어놓고 보는 시각을 비 라이더 뿐 아니라 라이더들도 굉장히 많이 가지고 있다는게 참.... 개같이 운전하는 라이더들은 규제없음 + 무성의한 면허 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이것을 원인으로 보는 시각이죠. 그렇게 이 게시판에서나마 이야기했고, 거기에 대한 제대로된 반박조차 못들어봤는데도 앵무새처럼 ..... 이륜 사륜 모든 탈 것에 대한 제대로 된 교육은 없고 이후에 대한 후속조치 또한 없는 빈약한 한국의 도로문화를 생각하면 어쩔 수 없겠지요.

yongja1200 | (IP보기클릭)211.208.***.*** | 20.03.13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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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cocia-Homu!

말씀하신 법과 규율의 준비 자체도 안되어있죠. 일본처럼 과속 오도방도 단속할 수 있는 전문 라이더 경찰관이 있던가 아니면 번호판 뒤를 찍을 수 있는 카메라라도 있으면 모르겠지만 전무합니다 한국은. 그런 거 없이 고속도로 개방? 그건 망아지의 고삐를 푸는 행위랑 다름없어요. 그리고 이륜차 라이더들의 질서의식도 문제지만, 사륜차 운전자들의 이륜차에 대한 인식 문제가 안좋다는 것도 문제입니다. 지금 당장에 도로를 보면 인도로 다니는 배달 오도방 널렸죠. 경찰은 단속 의지도 없고.. 이런걸 보는 사람들과 사륜차 운전자들은 당연히 안좋게 볼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이런 거 해결한 다음에나 고속도로 개방해야됩니다. 지금 개방하면 이륜차 인식은 더 안좋아지고, 사고도 많이 날겁니다. 사망사고죠.

파라시아 | (IP보기클릭)182.229.***.*** | 20.03.13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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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시아

고속도로 개방하기에는 아직 시기상조라 생각하네요. 라이더들 질서의식 개선이 우선입니다.// 보통 헌법재판소에서 합헌이니 위헌이니 결정이 나게되면 거기에 맞춰 법률이 수정이 됩니다. 그리고 거기에 맞춰 시행령이 맞춰지고 거기에 맞춰 예산이 새로 배정되던지 언제부터 시행을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정해집니다. 시기상조의 이유가 라이더들의 질서의식 개선이란건 그냥 위의 행동목록들을 하기 싫다는 이유밖에 안됩니다. 4륜차를 타고 다니지만 고속도로든 자동차 도로든 일반 도로든 단순 숫자 비교만 해봐도 멍멍이 아들래미처럼 운전하는 이간들은 4륜차가 압도적입니다. 그냥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이륜차는 충분히 없는 존재였고 앞으로도 없는 척 있어주면 안되냐의 행정부의 희망은 그냥 Zot이나 까라고 하시고요

Mr X | (IP보기클릭)218.150.***.*** | 20.03.15 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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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 X

4륜차가 훨씬 많으니 산술적으로는 당연히 더 많아보이겠죠 ㅎㅎㅎ 비율로 따져야죠 그런 건. 그냥 하면 되는게 말이 되나요? 그런 걸 결정하는 사람들이나 일반인들 눈에 오도방은 양아치로 낙인이 찍혀있는데, 그걸 먼저 어느정도 완화한 다음에 시행하면 합헌 될겁니다.

파라시아 | (IP보기클릭)122.39.***.*** | 20.03.17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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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시아

크게 착각하시는 것 중 하나가 말씀하신 '비율'과 소위 말하는 '안전운전' 혹은 사람들의 눈에 거슬리지 않는 운전문화 정도의 기준입니다. 저는 그게 허구라고 생각합니다. 왜 허구냐면 법적으로 특정할 수도 없는데다가 체감적으로, 개인의 기준으로만 느끼는것 이라서 그래요. 날잡고 세보셨나요? 특정지점에서 지나가는 레저용 바이크중 신호 잘지키며 안전운전하는 라이더와 그렇지 않은 라이더를? 만약 한다고 했을 때 레저용과 상업용을 구분해야 합니까? 그건 어떻게 하구요? 어느 지역을 관찰해야 할까요? 하려면 전국을 조사해야 의미가 있을텐데? 자동차는 가능할까요? 역시 불가능합니다. 의미도 없구요. 교통정책 및 교통문화는 위에서 아래로 법적으로 제한을 걸어서 만들어지는 결과이지, 운전자들이 으쌰으쌰해서 만들어서 위로 보내 허락을 받거나 규제를 푸는 방향이 아니에요. 길 가다가 양아치 라이더 만나면 세워서 차근차근 가르치고 우리 잘해보자 해야 할까요? 저기 고속도로에서 슈퍼카 타고 250km로 달리는 ㅁㅊㄴ에게 , 옆 차선에서 안전운전하며 국산차 타고 지나가는 나에게 책임이 있습니까? 한국에서 음주운전 하는 자동차 운전자가 상당히 많은데, 음주운전 근처에도 가지 않는 일반 자동차 운전자들에게 음주운전하는 개새퀴들의 잘못에 책임을 물어요? 운전의식이 개판이라고? 신호위반하며 치킨싣고 달리는 라이더나 , 짐 싣고 행인들을 가로지르는 택배라이더에게 신호대기하며 취미용 바이크 타고 대기하고 있는 나에게 책임이 있다구요? 뭔가 스스로 캠페인이라도 해야하나요? 띄 두르고? 잘 생각해보셔요.

yongja1200 | (IP보기클릭)211.208.***.*** | 20.03.18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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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시아

결정적인 것 하나 더 하죠. 한김에 다 풀어봅니다. 비율로 따져야 한다고 하셨는데, 그 비율은 누가 정하고 어떻게 측정할까요? ...... 매우 궁금합니다. 제 생각은, 그 비율을 만약 정한다고 해도 아주 무의미한 수치를 임의로 정하게 될 것이며, 더 중요한 것은 그 비율이란 것은 '측정불가' 입니다. 갖고계신 비율이란건 아주 협소한, 개인의 경험에 의해서 일반화의 오류에 의해 자신에게 결론지어 내려버리는, 얼버무려버리는 수치일 뿐이에요. 저도 압니다. 한국에는 멀쩡히 별 사고 안치고 신호도 잘 지키는 자동차 운전자가 많다는 것 알아요. 또한 상업용이기에 그럴 수 밖에 없는 수많은 상용 라이더들과, 자신에게 아무런 제약이 없는 걸 알아채고 아주 무슨 고삐풀린 망아지마냥 달리는 레저용 라이더들이 졸라 많다는것 아주 잘 압니다. 그래서 저는 15년 가량 바이크 타면서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고 혼자 타지요. 이쯤되면 제 글을 이해하셨으리라 봅니다.

yongja1200 | (IP보기클릭)211.208.***.*** | 20.03.18 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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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ngja1200

그건 그냥 님 생각이고요 ㅋㅋ 저도 제 생각을 이야기했을 뿐입니다만? 레저랑 상업용? 당연히 구분하면 안되죠. 오도방 안타는 사람들이 배달오도방과 레저용 오도방이랑 구분할 거 같나요? 그냥 다 오도방이지. 아무튼 아직 멀었어요 한국은. 아 물론 제가 보기엔 그렇다는 거지 일반화 하는 거 아닙니다. 저도 오도방 20년 가까이 타고있습니다. 다만 저는 20년 중에 거진 10년을 일본에서 살아서 거기서 오도방 선진문화를 경험하고왔기에 한국이 더 안좋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지만, 제가 오도방 탄다고 준비도 안되었는데 고속도로 개방해야된다는 둥. 옹호하고싶은 마음은 추호도 없습니다. 이쯤되면 뭐 님도 제 글 이해하셨으리라 봅니다. 저도 님 글 이해했습니다 ㅋㅋ

파라시아 | (IP보기클릭)182.229.***.*** | 20.03.18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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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시아

글 이해는 했습니다만, 제가 바라는건 제 글의 이해가 아니라, 제가 님의 생각과 주장을 반박한 것에 대해 재 의견을 듣고싶어서였습니다. 님 주장은 계속해서 , 줄곧, 한결같이, '다른 일반인들이 보기에 '어 얘네 운전 괜찮게 하네' 라는 인식이 생기면 고속도로에 들어라도 된다' 이신데, (배달오도방 - 오토바이란 단어는 일제의 잔제이기에 굉장히 싫어하는 단어입니다만 줄기차게 쓰시니까 - 과 레저오도방의 구분과 비구분은 , 제가 하는 이야기에 굉장히 부수적인 부분인데 이 부분만 말씀하시네요 ) 그게 아니라니까요? 그게 틀렸다고 줄기차게 제가 이야기하는데 여기에 대한 반박은 1도 없으시고. 제 글을 이해했다고 하시는거에 갸우뚱 하게 되네요.

yongja1200 | (IP보기클릭)211.208.***.*** | 20.03.18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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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ngja1200

별로 반박할 생각이 없습니다. 딱히 님 의견이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전 오토바이라고 안했고 오도방이라고 했습니다 =ㅅ=.. 뭔 일제 잔제이야기까지 다나오네요 ㅋㅋㅋㅋ 앞으로는 이륜차라고 하겠습니다. 님은 어차피 제 의견이 일반화의 오류이고 허구라고 결론짓고 말씀을 하시는데 뭐 제가 아무리 반박을한들 의미가 있나요? 말이 나와서 말인데, 솔직히 배달이나 퀵 등.. 상업용 이륜차 제외하고 레저용 이륜차도 요즘은 그래도 질서의식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까지도 개판인 운전자들 많아요. 심지어 아직까지도 번호판 없이 고배기량 이륜차 타고 다니는 인간들도 심심찮게 보입니다. 서킷용이라면서 헤드라이트 없앤 인간들도 많죠. 그러면서 공도를 잘 달리고 있습니다. 과속은 기본이죠 ㅋㅋ

파라시아 | (IP보기클릭)182.229.***.*** | 20.03.18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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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시아

댓글을 안쓰려고 했는데 ... 이 댓글들을 볼 다른 사람을 위해 남깁니다. 1) 여전히 핵심은 두리뭉실 건너뛰시고 딴소리로 딴죽을 거시는데, 오도방이라는 표현은 오토바이-오도바이-오도방 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도방이라는 단어구성 및 뜻, 어원의 흐름에 다른 것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2) 님의 의견에 핵심단어가 왜 허구인지 일반화의 오류인지를 나름 조목조목 설명 후 내린 결론이 일반화의 오류이며 허구라고 말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시작부터 그리 가지 않았어요. 제 글과 주장의 논리를 함부로 깎아내리지는 말아주세요. 3) 굉장히 놀라운 부분입니다만... 예시) A 왈 : 저는 루리웹이라는 사이트가 매우 변질되었다고 생각합니다. B 왈 : 저는 네이버보다 다음이 좋아요. 이런게 A의 생각이고 B의 생각이에요. 저희가 위에서 한건, 님 : A는 B 때문입니다. 저 : A는 B 때문이라는 주장은 틀렸어요. 왜냐면~ 주절주절 이라는 상황이에요. 생각과 주장, 반박 같은건 구분하실 필요가 있지요. 저는 제 결론을 위해 제 생각으로는 충분한 논리를 뒷받침했기 때문에, 님께서 제 주장을 반박하시는게 의미가 있지요. 4)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아직까지도 개판인 운전자들' 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들을 쉴드치려는 의도 또한 1도 없구요. 저는 그들과 어울리기 싫어 솔로투어 다니는 인간입니다. 번호판 없이 고배기량 타는놈들, 서킷용이라며 불법으로 헤드라이트 없이 타는놈들, 과속하는 놈들, 이들때문에 고속도로에 못올라가는 것이 아닙니다. 큰 오해이며 편견이세요. 일본과 달리 한국의 라이더들이 고속도로에 못올라가는건 말씀하시는 질서의식이 부족해서가 아니라구요. 나라에서 교통정책 시스템상 이륜차를 방치하고 있기 때문에 못올라간다구요. 한국 라이더가 일본에 가서 한국에서 타던 것 처럼 타면 어떻게 될까요? 제가 일본에 가본적은 없지만, 1) 일본 경찰이 후딱 와서 잡아간다 2) 일본 라이더들이 후딱 와서 '너 그렇게 타면 안돼~' 라고 한다. 1번이겠죠?

yongja1200 | (IP보기클릭)14.53.***.*** | 20.03.18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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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ngja1200

하하 자동차 질서의식은 저절로 생겨났는지 참 보복운전이 하도 많고 사회적 문제로 대두 되고 국가에서 처벌수위를 높이고 특별단속을 한게 얼마나됐나요 자동차는 썌빠지게 관리하면서 아무리 돈이 안된다지만은 이륜차는 내버려두는 정책은 이나라 사는사람으로써 너무 안타깝네요 고속도로에 과속카메라가 없으면 자동차는 모두가 알아서 제한속도 80 100 110 키로 잘 지킬까요? 개개인의 질서의식은 통제 규제에서 리미터를 걸어주는것을 .. 그냥 좀더 관리가 필요한 분야일뿐인데 말이죠 ..

걔섀끼 | (IP보기클릭)116.34.***.*** | 20.03.18 1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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걔섀끼

애초에 너무 많은 편견이 뿌리내린 것 같습니다. 그런걸 편견이라고 보는건 또 쉽지 않겠지요. 저 또한 스스로 궁금증을 가졌던 것이고, 스스로 찾아보고 많은 시간이 지나 알게된 것이니까요. 더불어 지나치게 많은 자동차로 수많은 개인들이 불편을 겪고있는데도 대안을 찾을 생각을 안하니 사람들의 보편적인 인식도 편견을 깨지 못하고 머물러있고, 시스템이나 정책도 머물러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아랫분께서 말한 부분이 저는 좀 무섭습니다. 배배꼬인 시각이라고 누군가는 말할 수도 있겠지만, 한국의 도로 주인은 사륜차가 된 거에요. 그분들을 감히 불편하게 해서는 안되는거구요. 이륜차가 정당한 대접을 받기 위해서는, 무려 사륜차 운전자들의 허락이 필요한 거구요. 이런 글을 쓸 때면 스스로 혼란스러워지네요. 저 또한 이륜차보다 더 오래 자동차를 탄 운전자인데....

yongja1200 | (IP보기클릭)14.53.***.*** | 20.03.18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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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ngja1200

댓글 안쓰려하셨다면서 길게도 쓰셨네요 ㅋㅋㅋㅋ 아무튼 잘 알았습니다~ 솔직히 길어서 다 못읽었으니 그냥 님 말이 맞다고 칩시다요~!!

파라시아 | (IP보기클릭)182.229.***.*** | 20.03.19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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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시아

인터넷 댓글 매너가 매우 수준낮으시네요. 스스로는 아실련지... 앞으로는 없는 사람 치겠습니다.

yongja1200 | (IP보기클릭)14.53.***.*** | 20.03.19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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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ngja1200

똥 뭍은 개가 겨뭍은 개 나무라네요 ㅋㅋㅋㅋ 마음대로하세요~~!!

파라시아 | (IP보기클릭)122.39.***.*** | 20.03.19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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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ngja1200

저분 원래 좀 저러더라구요

걔섀끼 | (IP보기클릭)116.34.***.*** | 20.03.19 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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걔섀끼

닉값하시네요 ㅋㅋ

파라시아 | (IP보기클릭)122.39.***.*** | 20.03.19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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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치기나 리어 물받이 제거등 사륜차 운전자들 불편하게 하는 라이더들이 많다 보니 10년 전쯤부터 바이크 바로타기 같은 동호회도 있었는데...아직은 우리나라 라이더분들이 더 분발해야 합니다

블루의전율 | (IP보기클릭)119.193.***.*** | 20.03.12 21:49
블루의전율

도대체 물받이 제거는 왜하는걸까요?? 물받이 없는게 더 없어보이는데 .. 이득도 없고

걔섀끼 | (IP보기클릭)116.34.***.*** | 20.03.14 02:13
걔섀끼

모래나 돌 많은곳은 물받이가 없으면 그냥 바로 뒤로 날아 갑니다 제 바이크와 아라이 헬멧에 돌빵이...

블루의전율 | (IP보기클릭)119.193.***.*** | 20.03.14 09:51

용마터널 무조건 올단속:서영교 왈

Moonlight Hayday | (IP보기클릭)118.32.***.*** | 20.03.12 22:10

깝깝하네.. 장거리좀 편하게 가고싶네요 .ㅡㅡ

걔섀끼 | (IP보기클릭)116.34.***.*** | 20.03.12 22:41

개인적인 의견은 아직 이를거라 봄 고속도로에서 도로에서 다니듯이 다니면 ㄷ ㄷ ㄷ

CamilleBidan | (IP보기클릭)211.246.***.*** | 20.03.13 00:33

답답하네요. 매번 서명등으로 보태고는 있지만, 이젠 그러려니 합니다.

소금꼬마 | (IP보기클릭)163.152.***.*** | 20.03.13 15:39

판사들 관용차량을 이륜차로 하고 출근을 이룬차로 안하면 벌금을 매기는 법률과 행정규칙을 만들어보는게 어떨까요? 저 사회생활 경험 없는 판사들이 뭐가 문제인지를 모르니 이 사단이 난 것이라 생각나서 이루어 질 수없는 뻘 생각을 써보긴 했지만...

Mr X | (IP보기클릭)218.150.***.*** | 20.03.14 08:26
Mr X

재밌는 아이디어입니다. 다만 문제는 이 글의 내용인 이륜차 고속도로 이용도 같은 이유이지만, 현재 그러한 것이 통과되거나 고려되어야 할 이유나 명분이 없지요. 한국 사람들은 (특히 서울,경기권) 여전히 자신의 차를 몰고 차가 가득한 도로에 나가서 운전을 하니까요. 극소수의 사람들이나 이륜차를 사륜차의 대안적인 존재로 '생각'이라도 하고 일부는 실행에 옮길 뿐, 탈것이라는 측면에서 사륜차가 매우 크게 존재하기 떄문에 이륜차는 후보에 넣지도 않는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국의 도로정책은 시작부터 많이 잘봇된, 혹은 한쪽으로 매우 치우친 단추를 끼운채 현재로 왔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상당히 큰 이슈가 터지거나 공감대가 형성되기 전까지는, 단추를 다 뺄 생각조차 하지 않는거죠.

yongja1200 | (IP보기클릭)211.208.***.*** | 20.03.14 10:42

타는건 다 좋아하는 입장으로써보면 허용후 법제화로 가는게 정설이긴할텐데 법제화후 시기를 논하다가 허용으로 가는게 아마 현실적으로 이루어질거 같습니다. 운전하면서 느끼는거지만 차량운전자도 의식이 개차반인경우도 많은편이고 바이커들도 엉망인건 마찬가지더군요. 특히 저번주 전북 수송동에서 대놓고 신호위반하던 블랙비머바이커분을 보면서 안타까움만 느껴지더군요. 차량도 리터급 모시면서 운전은 배달바이크처럼 운전하시던.. 아마 법제정하는분들이 느끼는 이륜차의 문제점이 개선되지 않는이상 영원히 힘들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N guage | (IP보기클릭)124.46.***.*** | 20.03.14 22:02

아...자동차 전용도로라도 좀...

SOMA0076 | (IP보기클릭)221.157.***.*** | 20.03.16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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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 자동차들이 운전을 얌전히 잘해서 고속도로가 주어진것도 아닌데 그런얘기보면 좀 웃김 강변북로 새벽한시에 80놓고 가고있으면 나빼고 다 과속이고 어떤놈들은 아예 배틀붙고앉았는데 왜 승용차는 고속도로에서 안뻄? 차탄다고 안죽는거 아니고 바이크타다 사고난다고 꼭 죽는것도아님 한문철TV 유튜브 많이 볼거라 생각하지만 거기나오는 사고들 과반수는 사고아님 사건임 사건 뒤질라고 타는 사람들은 뭘타도 뒤지게끔 운전한다. 오히려 죽을놈들은 얼른 죽으라고 올려놓는것도 한 방법인거같음

걔섀끼 | (IP보기클릭)116.34.***.*** | 20.03.17 05:06
걔섀끼

빼애액! 하는 친구들은 이런 댓글에 꿀바른 듯 아무말 못하죠. 할 말이 없을테니 뭐... 기상천외한 운전을 선보이시는 소수의 김여사에게도, 이륜차 날라리 운전자 싸다구를 날리며 도로를 휘어잡으시는 렉카차 운전자에게도, 매일 술 쳐드시며 나는 안걸려 하는 음주운전 아재에게도 면허 갓 딴 20살에게도 당연히 주어지는게 고속도로 및 자동차전용도로 운전의 권리입니다. 이륜차는 한국에서 버려진 사생아 취급을 받기때문에 못올라가는거구요. 세금은 자동차세로 뜯어가면서. 한국에서 이륜차들이 날라리이자 갱생못할 운전문화를 가진 양아치들이라 못올라간다구요? 이건 결과에요 결과. 이런걸 치고 면허를 준다고? 한국의 이륜차 면허는 쉽거나 이상한 수준을 넘어서서 어떤 수준이냐면 '.... 대충 타고 다니다가 죽던가 말던가' 수준입니다. 위로부터의 제제, 및 압박이 없습니다. 오버리터 바이크로 도심에서 150km로 달리며 칼치기를 해도 경찰들은 무시해요. 제제 및 압박이 없다는걸 알게된 라이더들은 제멋대로로 달리기 시작합니다. 배달과 택배라이더들은 시간에 쫓기며 목숨을 담보로 신호위반을 하고 인도위로 달리죠. 이들이 좋아서 이렇게 달릴까요? 신호위반의 리스크는 뭔가요? 목숨인데요? 누가 이들을 빨리 달리게 만드나요? 배달 늦으면 점주에게 따지고 주문 캔슬하고 하는건 누굴까요? 또 폭주해버리는 댓글을 싸지르고 말았네요. 하...

yongja1200 | (IP보기클릭)211.208.***.*** | 20.03.18 09:40

애시당초 이륜차가 고속도로 진입을 금지당한 사유부터가 황당한데 그 법이 아직까지 유지된다는건 더 어이가 없습니다. 위험하고 사고율 높고 오토바이 운전자의 의식 어쩌고 이전에 의무만 있고 권리는 없는 이 현실이 더 참담하네요. 등록안하는고 타는 놈들은 단속 빡시게해서 벌금을 왕창 처먹여야지. 단속은 하지도 않으면서... 도망가다가 뒤지면 책임소재가 어쩌고 하는데 그것도 단속중 도주로 사고나는건 단속주체의 면책사유로 법을 재정하던가 별도의 시행규칙을 만들던가 하면 될일을.... 대배기량 타면서 무등록으로 타는 새끼들 한둘이 아니던데 그런놈들도 뒤지긴 싫은지 헬멧에 보호장구 몇가지는 착용하고 다니더군요.

검황 흑태자 | (IP보기클릭)122.47.***.*** | 20.03.18 11:49
검황 흑태자

금지할 당시만 해도 차도 적고 운전자도 적으니 뭐 문제는 안되었겠죠. 당시에 국내에 이륜차 역시 적었을 테고 레저로 타는 숫자도 훨씬 적었을테고... 그 즈음부터 한국도로에서 이륜차는 버려졌다고 봅니다. 또한 당시부터 크게 성장한 기아/현대를 위주로만 진행했던거구요. 만약 한국에 배달문화가 크게 자리잡지 않았다면, 아예 이륜차 금지를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아예 법적으로 금지해버리면 더 쉽고 간편하니까 )

yongja1200 | (IP보기클릭)211.208.***.*** | 20.03.18 14:30

쿼터급 이상 오토바이는 고속도로 가도 교통 흐름의 문제는 전혀 없을꺼라 생각합니다만 판사도 사람이고 책임감도 있을꺼고 쉽게 허가하기가 힘들꺼에요. 솔직히 주변 사람이 오토바이 재미있냐 나도 타볼까? 물어보면 쉽게 권하기가 어렵잖아요. 만약 사고나면 원망소리도 들을 수 있고 전 비슷한 문제라 생각하네요. 허가 한다면 언젠가는 대형사고 연쇄사고는 분명 일어날건데

낙화a | (IP보기클릭)222.121.***.*** | 20.03.30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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