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형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딸려있다는데 (ATX1 2020)
그런데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작동유를 보급해주는등 정비가 번거롭다고 해서
그냥 디스크 브레이크가 달려있는 2019년형 ATX1을 살까 합니다
괜찮은 선택일까요?
2020년형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딸려있다는데 (ATX1 2020)
그런데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는 작동유를 보급해주는등 정비가 번거롭다고 해서
그냥 디스크 브레이크가 달려있는 2019년형 ATX1을 살까 합니다
괜찮은 선택일까요?
오일 보충이 번거롭다는건 옛날 이야기 입니다. 요즘에는 시마노가 최저가 라인까지 라인업을 확대한 상태라 저가 유압도 웬만하면 시마노 제품이 달려 있는데, 아주 간편하게 오일 보충이 가능하고 산을 타지 않는다면 그것도 연례 행사 수준으로 가끔 한번 필요한 정도입니다. 반면 기계식은 주행 할 때마다 얼마나 닳았는지를 확인해서 패드간격을 조절해줘야 합니다. (이 작업 생략시 대각선으로 마모된 패드와 휘어진 로터를 가지게 됨) 한미디로 유압은 가끔 정비하지만 기계식은 제동하는 정도에 따라 자주 손봐줘야 합니다. 유압과 기계식의 가격차이가 크던 10년 전이라면 모를까 일부러 기계식을 선택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와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이 댓글을 읽고 바로 ATX1 2020을 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