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하다보니 다시 구형 일본차를 업어오게 되었습니다 R34시리즈의 4도어 세단 버전입니다.
ER34 GTT라 불리고 GT-R과 달리 트윈터보가 아닌 싱글터보 모델.
그리고 사륜이 아닌 후륜입니다.(물론 4륜버전도 있음)
드리프터 노무라켄의 애차로 유명하지요 ^^
URAS바디킷과 뮤즈데칼이 너무 멋집니다~!!!
일단 바로 올려서 상태 확인~
미션오일과 브레이크오일은 멀쩡해서 그대로 사용.
엔진오일과 트랜스퍼오일은 상태가 메롱이라서 교체하였습니다.
(왠 다크초콜릿이 나오더라는...)
RB25DET 엔진, 순정 276마력.
차가 완전 깡순정 상태입니다, 같이 간 동생왈 순정흡기 달린 R34는 첨본다고....
보통 이런차는 손을 많이 대기때문에 배선이 지저분한데 깔끔해서 꽤나 놀랐습니다.
하부도 멀쩡~
물론 교체해야할 것들은 몇가지 있습니다.
하이카스가 보입니다...별게 다 달려있네;;;
외관을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언뜻보면 구형 SM5로 보이는 외형~ 'ㅅ';;;
측면 라인이 굉장히 밋밋한터라 순정상태는 꽤나 심심해 보이는군요.
제논라이트가 달려있습니다.(우왕~ 돈벌었다)
몰랐는데 이게 꽤나 비싼몸이시랍니다..사고나면 대박 TㅅTb
참고로 높이조절 스위치가 달려있구요~
딜러옵션인 안개등
범퍼 측면에 왜 한쪽만 구멍이 나있나했더니 오일쿨러용 열배출구라고 하네요.
순정 엠블렘이 살아있습니다 우왕굿~
GT엠블렘도 그대로 살아있고 와~ 너무 좋아요~~~
순정휠도 그대로 진짜 완전 깡순정!!!
18년 된 차의 관리상태가 진짜 끝장입니다.
물론 자잘한 기스나 사용감은 있습니다.
후면을 둘러보죠~ 웃흥~
R시리즈 특유의 테일램프~
보시면 아시겠지만 GT-R의 테일램프하고는 달라서 호환이 안됩니다.
크아~ 레터링이 다 살아있어요 엉엉엉~ ㅠㅠ
아주 조용하고 초라한 순정배기.
진짜 조용합니다 진짜...
세단임에도 불구하고 후방와이퍼가 있습니다.
이거도 보통 구형 일본차들은 때버리고 막아버리기 일쑤인데 그대로 있어요~ 아오 감동~(유리에 붙어있어 그런가;;;)
선루프도 있습니다 있을거 다 있어요 완전 풀옵~
실내 역시 이런차에서 볼 수 있는 흔한 피스자국 조차 없습니다.
순정 네비를 제거해놓은걸 제외하면 손댄 흔적이 안보이네요.
살짝 작은 느낌의 핸들입니다.
붉은색 스티치가 좋네요 버엉~(이미 혼팔림)
계기판은 일본 내수용이라 180제한이네요.
확인해보니 리밋도 안풀린 순정상태.
깔쌈한 순정게이지들~
GT-R처럼 모니터 타입이 아닌게 좀 아쉽긴하네요~
풀오토 에어컨과 카오디오...인데 분명 네비가 있던 자리에 서랍장이...
카오디오도 일본내수용이라 FM이 100단위로 안올라갑니다 허허허~
아쉽게도 수동이 아닌 오토입니다.
순차적으로 손을 댈 생각인데 1순위가 수동스왑입니다.
요 버튼은 뭔고 하니~~~
정체는 바로...핸들에 있는 메뉴얼스위치 온오프 버튼입니다.
수동버전엔 그냥 플라스틱으로 마무리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는 운전석만 풀오토 업다운가능~
카매트조차 순정그대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지만 이런거 하나하나가 차의 관리상태를 말해주는거 같아 좋습니다.
비상시 사용하는 불꽃신호기~
이것도 출고상태 그대로 있다니 볼수록 맘에 드네요.
취급설명서 케이스~
레드스테이지가 뭔가 물어보니 R시리즈등을 파는 닛산 딜러샵이라고 합니다.
일본은 같은 메이커라도 차종별로 매장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경차만 파는 매장이 따로 있거나 하죠.
진짜 개깜놀한거...일본현지 차주 이력이 있습니다 와 미쳤다;;;
취급설명서도 깔끔하게 보존되어 있고 진짜 관리상태가 미쳤어요 +ㅁ+
보통 취급설명서는 고사하고 스페어키 조차 없는데 이게 왠 떡~
엄청 넓은 트렁크~ 타이어 네짝은 들어갈수 있을거 같네요.
템퍼러리 타이어도 그대로 있습니다 허허허~
그리고...키가 무려 3개~!!!
워메 나 지렸어요;;;
스페어키 없는 경우가 태반인데 얜 왜이래!!!
아니면 그동안 너무 폭탄돌리기만 본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새로 질렀으니 빨빨거리며 돌아다녀야죠~
가볍게 임진각 찍고 돌아다녔네요~ 최고로 하이한 기분이다~!!!
그리고 이 차의 운명의 바퀴는 새롭게 돌아가는데.....
네 그렇습니다 제 손에 들어온 이상 피해갈수 없다는거...
이차는 이제 제껍니다 제 마음대로 할 수 있는겁니다 후후후 +ㅅ+
이것저것 하고 이타샤하는데 까진 시간이 좀 소요될거 같네요.
왠지 디자인도 더 신경써서 짜보고 싶구요~
본격 서킷에서 놀기 위해 산 차니까 좀 더 제대로 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납니다.
그럼 다음엔 이타샤로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
또 다시 오른쪽 감사합니다~!!! m(_ _)m
전차주가 순정파 순정덕후 였나보네요. 거의 '이차는 이렇게 출고됐었습니다' 하고 유지해온것 같은데 ㄷㄷ
실은...저도 업어오기전만헤도 생각안했는데 너무 말짱해서 손대기가 겁나네요 'ㅅ' 원복이 가능한 범위내에서 손을 대볼려고 합니다~
보통 중고차를 사면 전차주를 원망하게 되는데 이건 완전 반대입니다 전차주 만쉐이~ ^^
ㄷㄷㄷㄷㄷer34 + 이타샤라니 내일 오른쪽은 이거려나
아직 이타샤는 아니라서 어렵지 않을까요? 가고싶긴 하네요 데헷~ =3=
r34의 세단버전은 처음 보네요. 진짜 스카이라인r34로 차덕된건데 그 세단버전이라니.. 멋집니다~~~ 차량 튜닝하면 꼭 올려주세요~~~~
차근차근 진행되면 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고전임에도 상태가 제법 양호하네요 ㄷㄷ 상남자의GTR ㄷㄷ
보기힘든 매물입니다.
저정도 순정이면 손대기 아쉽지 않나요?
실은...저도 업어오기전만헤도 생각안했는데 너무 말짱해서 손대기가 겁나네요 'ㅅ' 원복이 가능한 범위내에서 손을 대볼려고 합니다~
에이 에이 이타샤 안된차 역시 그때 비비오를 넘기는게 아니였어
조금만 더 기다려달라 큿~ +ㅅ+ 비비오는 이미 제껍니다 후후후~
크...오토미션만 아니였어도 최상급인데 ㅎㅎ
오토는 조만간 수동스왑을~! 후후후~ +ㅅ+
전차주가 순정파 순정덕후 였나보네요. 거의 '이차는 이렇게 출고됐었습니다' 하고 유지해온것 같은데 ㄷㄷ
보통 중고차를 사면 전차주를 원망하게 되는데 이건 완전 반대입니다 전차주 만쉐이~ ^^
요즘 제 페북에서 화끈한(?) 그차군요... 제가 살려고 뜸들이다 놓쳐서 통곡중인 차입니다. ㅋㅋㅋ 축하드립니다!
망설이면 품절이라죠 ㅠㅠ 통곡까지 하셨다니 잘 타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년에 시모노세키에 갔을때 스카이라인 세단모델은 처음 봤었습니다. 그리고 오래된 모델인데 시모노세키에 많이 보여서 놀랬었습니다;;;;;;;(도쿄에서도 보기 힘든 오래된 스포츠카가 유독 많이 있더군요) 궁금했었는데 잘봤습니다. 뒷자석 사진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ㅠㅠㅠㅠㅠㅠ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뒷좌석은 굉장히 좁아요 레그룸이 국산 준중형 수준입니다 ㅇㅇ
우오 싸이트에서 봤던 그 스카이라인 이네요 ㅎㅎ 멋집니다^^
다들 구경은 한번 하셨던 그 스카이라인입니당~ 감사합니다~ =ㅅ=/
삭제된 댓글입니다.
저도 순정유지할지 고민고민 ㅠㅠ
와.. 차도 레어급인데 상태가 ㅎㄷㄷ; r34보면 패스트 앤 퓨리어스2 폴워커의 차가 절로 생각납니다 ㅋㅋ 근데 순정 배기음이 패스트 앤 퓨리어스2에 나오는 배기음이 아닌가봐요?? 옛날 니드포 언더그라운드2나 유튜브 몇몇 실제 r34 영상보면 패스트 앤 퓨리어스2 폴워커 차 배기음이던데
상태가 너무 깔끔해서 조심스러워지더라구요. 분노의질주에 나오는 배기음은 튜닝한 배기입니다 흔히 얘기하는 대포배기죠 'ㅅ'
아 그 배기음이 순정이 아니군요. 소리 되게 개성있고 좋던데
진정한 마지막 스카이라인....전 차주분 누구신지 정말 존경해도 될만한 분인듯 하네요 그걸 업어오신 작성자님은 대박맞은거구요 부러워라
전차주가 멋져보이는 깔끔한 매물~! 아직까지는 상태가 멀쩡한데 대박일지 아닐지는 좀 더 두고봐야할거 같습니다 ^^
제차에도 있었죠 저거 유통기한있어서 제거해두심이 좋습니다
엌 이미 기한을 한참 넘겼겠네요 어드바이스 감사합니다~ +ㅅ+
어우 이런 오리지널은 계속 보관 잘 해두면 향후 10년정도 지나면 값이 더욱더 뛰죠 ㅋㅋ 손대기 아까울정도네요...
안그래도 해외에서 가격이 계속 상승중이라 냅두면 떨어지진 않습니다. 정말 손대기 아까워서 계속 고민중이네요 ㅠㅠ
마치 그란투리스모에서 만나는 10 km 타고나온 중고차 같은 차량이네요.
민트급 중고차~!!! +ㅁ+
아니 이정도였다니!! 차알못이라 실물 봐도 그냥 '우왕 이번에 깔끔한 매물 구하셨구나.' 이 생각만 했어요. ㅠㅠ 담에 보면 더 구경해야겠습니다. ㅎㅎ
담에 뵈면 집중탐구 들어가겠습니다 후후후~ +ㅅ+
순정 엄청 이쁘네요
이제 순정상태를 보기가 힘든지라 더 이뻐보이는것 같습니다 ^^
우와...전주인이 관리를 아주 끝내주게 잘하셨는가봅니다..
관리하다못해 보존을 해놓으신거 같은 민트급~!
와 대박 순정 넘나 좋은것
순정의 느낌을 즐기는 중입니다 므흣~ =ㅅ=
전 주인분이 사놓고 거의 안타신거 아니에요?
일본에서 넘어오기전에 7만찍었으니까 한국와서 3만밖에 안탄거네요 거의 안탔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ㅇㅇ
전 차주 분이 다음 차 사용 하시면 그 차 유지 관리 어떻게 하실지 더 궁금해지네요.
그분은 어떤차를 사도 순정으로 쭈욱 유지하는 순정매니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수동스왑이라니 대단하군요 ! 순정 상태가 너무 좋아서 어떻게보면 아쉽기도 하지만.. 튜닝 후의 모습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
튜닝은 합법적인 범위내에서 순정 원복이 가능한 수준으로만 할 예정입니다. 극하게 할 생각은 없구요 현재 상태에서도 재밌게 즐길수 있는 차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에바덕후
여자친구분이 생각나신다니 후덜덜~ =ㅁ=
분노의 질주에서 폴 워커가 타고 다니던 그차군요
그차는 GT-R 쿠페형이고 이건 세단이죠. 급이 다릅니다 폴워커의 차는 훨씬 고사양이구요 ^^ 실제 영화에서 나온 차는 GT-T 쿠페버전을 GT-R로 외관을 바꾼거라고 합니다.
서류 보니 일본에서 한국분이 타다가 가져가신 차량인가 봅니다. 도쿄 스기나미구에서 등록, 리사이클서류도 그대로고...말소할때 얘기하면 보증금 성격이라 돌려주는데...도쿄쪽은 눈이 일년에 한번올까말까 하니 하체쪽은 보장된듯하고...잼있게 타세요. 요즘 일본에선 스카이라인 양덕들에 인기라 그런지 몇년전에 비해 가격이 너무 올랐어요.
아하~ 그럼 전차주가 이삿짐으로 가지고 넘어오신듯 하네요 +ㅁ+ 말씀하신대로 정말 양덕들한테 인기가 많아서 수프라와 더불어 일본차들은 몸값이 올라가고 있죠.
뭐야 포르자 호라이즌 게임인줄 알았는데 현실판 포라이즌이잖아? ㄷㄷ
조만간 이타샤하면 레알 현실판 호라이즌이 될겁니다 우후후~ +_+
스카이라인 4도어 자체가 일본에서도 희귀모델아닌가요? ㄷㄷ 그냥 저모델 자체가 보기조차힘든데 그것도 올순정상태인거보니 신기할따름이네요
4도어보단 2도어 쿠페가 더 인기가 많기 때문에 쿠페에 비하면 개체수가 적죠. 게다가 올 순정이니 참 놀랍고 신기합니다 ㅇㅇ
굉장히 좋네요. 일본 현지에서도 찾기 힘든 상태일 것 같은데요 ㄷㄷ
일본 현지에는 아직 그래도 꽤 남아있습니다 옥션에 올라오는거 보면 후덜덜한거 꽤나 많더라구요 +_+
저는 이상하게 관리 엄청 잘 될 옛날 차들 보면 디자인도 그렇고 너무 예뻐보이더라고요. 고전적인 디자인 페티시인건지... 핡핱 근데 면허도 없고 차도 없는게 함정 ㅋㅋㅋ
저도 오래된 차들이 이상하게 땡겨서 ㅎㅎㅎ 나중에 면허 따시고 멋진 카라이프 즐기시길 바랍니다~ ^^
저 초고전 차량이...;;;; 저게 RB엔진을 얹은 최후의 스카이라인 세단이라죠. 자세히 보니까 1998년~1999년형 모델인거 같습니다. 변속기는 수동 겸용 자동 변속기인거 같고, 자료를 찾아보니 4단 자동이라고 하네요. 뭐 저리 깔끔한 놈을....;;;; 웬만하면 개조하지 마세요. 이거 등급으로 따지면 S급입니다. ㅎㄷㄷㄷㄷ
아, 이거 엔진오일은 15W50을 쓰는 모양입니다. Nismo에서 확인한 내용이나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전 차주분께 꼭 문의해 보시길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오일류는 씨클부터 관리받는곳이 있어서 맡기고 있습니다. 취급설명서에 써있었는데 뭐였는지 기억은 안나네요 ^^ 저도 매물 보자마자 건드리면 안될거 같은데~ 싶었지만 이미 차가 2대인데 또 사자니 부담이 ㅠㅠ
굳이 비싼 15W50까지 쓸 필요는 없는 엔진입니다. 직업상 RB25,26을 자주 만지는 편인데 5W30이 규격이고 제가 일하는 샵에서는 해당 엔진 장착된 차량들은 전부 해당 점도의 Motul 오일을 사용하네요.
와 말도안되는 상태의 물건을 가져오셨네요, 즐거운카라이프 되시길바랍니다
매매단지가서 시동걸고 시승하는 순간 와 이게 뭐지 싶었습니다~ 바닛슈님도 즐거운 카라이프 되세요~ ^^
대박.... 관리를 어떻게 했길래...
관리수준이 아니고 보존하신듯 ㄷㄷㄷ =ㅁ=;;;
삭제된 댓글입니다.
NightRaven
기회가 주어진다면 올려보고 싶은 RB26이죠 ;ㅅ; 단점이라면 6번실린더의 고질적인 누유랑 트러블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RB25는 안정적인 편이라고 해서 퍼질때까진 쭈욱 써볼 생각입니다 ^^
일본은 전반적으로 차깨끗하게 보관하는거 같아요. 저도 중고차매장갔을때 정말 많이 놀랐어요. 좋은녀석 구하신것같아 축하드립니다. 오래오래 안전하게 타셨으면 좋겠네요
오래오래 긴 인연을 가져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_^
이니셜D에서 많이 보던 그 차인가요?
이니셜D에 나온건 최상위 트림 GT-R입니다. 완전 다른차원에서 사는 놈입니다 ㅠㅠ
완전같지는 않고 이녀석의 2도어버전이 나오긴합니다. 프로젝트D첫원정에서 FD상대가 이녀석 2도어버전입니다.
음악 자동 재생
튜닝의 끝은 순정일지니. 아름다운 보존상태로군요,.... 와아...ㅇ ㅁ ㅇ...
궁극의 튜닝은 순정이라고도 하죠 ^^; 하지만 조수석튜닝이 더 필요하지 말입니다 ㅠㅠ
아니 ER은 간간히 보이긴 하는데... 나사자국 하나 없는 튜닝 없는 순정이라니!!!! 엄청난 레어인듯
부스터도 안정적이고 RPM도 부조없이 안정적입니다 현재까지는... ^^; 현재로선 추가 게이지가 필요없을거 같아서 피스 박을 일은 없을듯 하네요. 굳이 필요하다면 디지털게이지가 요즘 잘 나오니 그걸 활용하면 될거 같습니다 ^^
수동스왑이 가능하군요.... 비용이 어마어마 할것같은데요 ?????? ㄷㄷㄷ
수동기어자체가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라 공임까지 해서 어머어마한 수준은 아닙니다 ^^ 그래도 몇백 나가죠 ㅇㅇ
으와 이런차 얼마주고 업어올수있나요 ㅠㅠ 닛산하면 스카이라인이죠!
솔직히 가격은 싸게 업어온편입니다 앞으로 문제가 얼마나 터질지가 관건이지만요 ^^;
하이카스의 느낌은 어떤가요? 코너링에서 확실한 이점 같은게 있나요?
동승했던 동생은 느낌이 온다고 하는데 전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 코너돌때 아무래도 이점이 있을것 같네요.
닛산차군요. 차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일본 특유의 멋스러움이 멋스러움이 묻어나오는것 같네요. 매력적인 차네요. 근데 이거 어떻게 업어오셨나요? 화물로 들여오신건가요? 그리고 핸들이 오른편에 있는데 저건 위법아닌지... 아 태클이 아니라 잘 모르다보니 진짜 궁금해서 여쭈어보는거에요.
중고매매단지에 있던걸 업어왔습니다~ 우핸들은 불법은 아니구요 조금 불편한 점은 있죠 ^^
전차주가 보면 마치 NTR 당한 느낌일듯 ;;;;
에잉~ 설마요~ 이쁘게 잘 탈건뎅~ ///ㅅ///
헐....그 귀하디 귀하다는 완전순정.ㅎㄷㄷㄷㄷㄷㄷ 변속기만 메뉴얼로 바꾸면 완전 쩔듯 완전 멋집니다ㅋㅋ
보통 손댄게 많아서 순정은 보기 힘들죠. 그러다보니 계획에 차질이 좀 있습니다 ;ㅅ; 멋지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와...제 드림카인 한국에는 찾아보기힘든데 한번 실제로 보고싶군요!!!
가끔 자유로를 타니까 자유로에 오시면 보실수 있을지도?!?! =ㅁ=
GT-R이 아닌 GTT 후륜이라니! 멋집니다
재밌게 놀수 있는 후륜입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ㅅ+b
우와.... 멋지다! 라는 말밖에 안나오네요... 스카이라인이라니!!
가슴이 뛰는 그이름 스카이라인~ +ㅁ+
진짜 멋지네요~^^ 스카이라인~
감사합니다~ ^_^/